BBQ, 업계최초 ‘보이는 ARS’ 도입...e쿠폰 주문 편리
호식이두마리치킨, 요기요와 슈퍼레드위크 제휴 프로모션...매주 월요일 2000원 할인 프로모션

BBQ가 업계 최초로 보이는 ARS를 도잆했다. 호식이두마리치킨은 요기요와 슈퍼레드위크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치킨업계의 한주간 경쟁이 시작됐다. 지난 3일 통계청이 발표한 2020년 연간 온라인쇼핑 동향을 보면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5인 이상 집합금지 등 언택트 소비가 늘어나면서 배달 주문 등의 음식서비스가 전년대비 80% 증가했으며, e쿠폰 서비스는 2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배달주문, e쿠폰 서비스 관련 경쟁이 치열해지는 양상이다. 이에 BBQ는 간편한 e쿠폰 주문 접수를 위해 업계 최초 보이는 ARS’ 서비스를 도입했고, 호식이두마리치킨은 배달앱 대표브랜드 요기요와 슈퍼레드위크 제휴 프로모션을 통해 매주 월요일 2천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우선 BBQ는 업계 최초로 보이는 ARS를 도입했다. 간편하게 e쿠폰 주문 이용이 가능해졌다. 기존에 BBQ앱 주문을 제외한 방법으로 e쿠폰(기프티콘)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고객이 직접 매장을 방문하거나, 콜센터(1588-9282) 또는 매장과 통화를 통해 e쿠폰번호(난수번호)를 확인해야만 주문이 가능했다. 쿠폰을 이용하기 다소 불편했다. 그러나 이러한 불편이 사라지게 됐다. 이번에 도입된 보이는 ARS’는 매장에 전화하면 URL이 문자로 발송되어, 고객이 스마트폰 화면에서 직접 e쿠폰번호(난수번호)를 입력하여 주문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기존에 유선으로 e쿠폰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와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게 됐다.

이번보이는 ARS’ 서비스는 e쿠폰을 더욱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고객의 니즈를 반영했을 뿐 아니라,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주문하면 콜센터로 주문했을 경우에 비해 패밀리들이 부담하는 수수료가 약 3분의 1로 줄어들게 되어 패밀리의 수익성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BBQ측은 설명했다.

BBQ 관계자는 성장하는 e쿠폰 시장 속에서 편리한 주문 환경을 만드는데 앞장서 고객과 패밀리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겠다현재 해당 서비스를 매장별로 순차적으로 도입하고 있으며, 점차 전 매장에 도입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호식이두마리치킨은 배달앱 대표브랜드 요기요와 슈퍼레드위크 제휴 프로모션을 통해 매주 월요일 2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요기요앱에 접속 후 요기요 1초 결제또는 요기서 결제페이지에서 결제하면 자동 할인된 금액으로 치킨을 주문할 수 있다. 슈퍼레드위크 프로모션 비용은 전액 가맹본부에서 부담한다.

이와 함께 호식이두마리치킨은 신메뉴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청양한 마요 시리즈(고추마요·양념마요)와 떡볶이(마늘떡볶이·짜장떡볶이) 세트 메뉴 주문 시 이달 한 달간 2000원 할인이 적용된다.

호식이두마리치킨 관계자는 지난해 가성비 좋은 우리 브랜드가 많은 사랑을 받았다올해에도 획기적인 신메뉴와 함께 많은 이벤트를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