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또는 이동통신 응용프로그램(모바일 앱)서 예방접종 내역 확인...접종 완료하지 않은 대상자 가까운 지정 의료기관서 접종 완료

올해 초등학교, 중학교를 입학하는 학생은 입학전 필수 예방접종을 완료해야 한다./ 사진: 컨슈머와이드 DB

[컨슈머와이드-신동찬 기자] 곧 새학기가 시작된다. 특히 올해 초등학교, 중학교를 입학하는 학생은 입학전 필수 예방접종을 완료해야 한다.

8일 질병관리청은 학생들의 감염병 예방과 건강 보호를 위해 초ㆍ중학교 입학 전에 필수예방접종(초등학교 4, 중학교 3)을 완료하도록 권고했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초등학생은 DTaP 5, IPV 4, MMR 2, 일본뇌염(불활성화 사백신 4차 또는 약독화 생백신 2) 접종을, 중학교에 입학하는 학생은 Tdap(또는 Td) 6, 일본뇌염(불활성화 사백신 5차 또는 약독화 생백신 2), HPV 1(여학생만 대상) 접종을 입학전에 완료해야 한다.

만약 아직 접종을 하지 않았다면 서둘러여 한다. 초ㆍ중학교 입학을 앞둔 자녀의 보호자는 예방접종도우미누리집 또는 이동통신 응용프로그램(모바일 앱)에서 예방접종 내역을 확인하고, 접종을 완료하지 않은 대상자는 가까운 지정 의료기관에서 접종을 완료하고, 전산등록이 누락된 경우 접종 받은 기관에 전산등록을 요청하면 된다. 단 예방접종 금기자는 진단받은 의료기관에 접종 금기사유를 전산등록 요청하면 접종하지 않아도 된다.

등교가 시작되면 학교를 중심으로 홍역, 유행성이하선염 등의 집단 발생 위험 증가와, 코로나19 종료 후 외부활동 증가, 해외 교류 증가 등으로 홍역, 유행성이하선염 등 예방접종 대상 감염병 유행에 대비하기 위해 제때 예방접종을 실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질병관리청은 설명했다.

질병관리청 정은경 청장과 교육부 유은혜 장관은 홍역, 유행성이하선염 등의 예방접종을 완료하지 않은 경우 예방접종 대상 감염병 전파에 취약하므로, 표준예방접종일정에 따라 접종을 완료하고 입학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