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오는 14일까지 산지 직송 서비스 전국별미 30% 할인
쿠팡이츠, 오는25일까지 ‘전통시장 음식 배달 특별전’
요기요, 이달 17일까지 넥슨의 인기 온라인 RPG ‘바람의나라’와 함께 콜라보 이벤트

설명절을 앞두고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등 배달앱이 기획전을 전개한다./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배달앱 점유율 1등인 배달의민족이 설명절 프로모션을 시작한다. 이에 따라 기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던 쿠팡이츠, 요기요 등과 경쟁이 불가피해졌다.

4일 배달의민족은 4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산지 직송 서비스 전국별미 판매 제품에 한해 최대 30% 할인한다. 배민 전국별미는 지역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하여 각 지역의 신선한 먹을거리를 고객이 원하는 곳까지 배달하고,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를 돕는 산지 직송 서비스다.

이번 기획전은 설을 맞아 지역 생산자의 판로 확대와 매출 향상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제주 뿔소라, 경남 의령 망개떡, 전남 구례 고로쇠된장, 충남 천안 병천순대 등 각 지역을 대표하는 로컬푸드는 물론, 한과, , 굴비 등 설 선물로 적합한 상품도 판매한다. 이번 기획전을 통해 제주 해녀의부엌 뿔소라(원물, 2kg)’10% 할인한 16200, 매실 발효액이 들어가 산뜻한 충남 당진 올미 매실한과 선물세트(1.2kg)’41400, 달달한 고구마를 품은 전남 해남 애돈인 고구마 스테이크(270g)’30% 할인한 4900, 지리산 햇콩과 고로쇠 수액으로 만든 전남 구례 피아골미선씨 고로쇠된장(500g)’180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 권용규 가치경영실장은 비대면 설을 앞두고 각 지역의 복을 담은 먹을거리를 많은 고객들이 한층 저렴한 가격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전국별미가 지역 소상공인 판로 확대와 매출 향상을 돕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통해 지역 생산자와 공생하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쿠팡이츠도 설 명절 전통시장 음식 배달 특별전을 이달 25일까지 진행 중이다. 이번 기획전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힘을 보태고, 거리두기로 시장을 찾기 어려운 고객에게는 설 음식을 빠르고 안전하게 배달하고자 마련됐다. 이달 15일까지 무료배송 이벤트가 진행된다. 쿠팡이츠 앱에서 전통시장 배너를 통해 누구나 4000 원 할인 쿠폰을 다운 받아 사용할 수 있다. 19일부터 25일까지는 전통시장을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추첨된 고객들에게 1만원 할인 쿠폰 2매를 증정하는 추첨 이벤트도 진행된다.

설 명절 프로모션은 아니지만 요기요도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요기요는 이달 17일까지 넥슨의 인기 온라인 RPG ‘바람의나라와 함께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요기요는 앱에서 1회 이상 주문을 한 바람의나라유저를 대상으로 열정의 요기요 의상 상자아이템을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해당 아이템은 매주 랜덤 추첨하여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개별 쿠폰 코드 번호 형태로 당첨자에게 전달되며, 게임에 접속해 쿠폰 코드를 입력하면 바로 사용 가능하다.

바람의나라게임 유저 중 요기요 고객을 위한 특별 이벤트도 진행된다. 요기요 가입 고객이라면 누구나 요기요가 선물하는 신속의 요기요 상자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은 바람의 나라게임 속 상점에서 요기요 앱 이벤트 페이지에 기재된 쿠폰 키워드를 입력하면 누구나 지급받을 수 있다.

바람의나라게임 속에도 특별 이벤트 선물이 숨어있다. 게임 속에서 요기요 라이더 NPC를 찾아 브랜드 할인 혜택받기이벤트에 참여하면 대표 프랜차이즈 4곳의 할인 쿠폰이 추첨을 통해 증정된다. 또한 AI로 빠르고 맛있게 배달하는 요기요 익스프레스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도 추첨을 통해 제공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