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신학기 아카데미 위크...G마켓, 청소기 브랜드 할인전,
11번가는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설 기획전 '원픽마켓'...위메프 3일까지 위메프데이, 티몬 밸런타인데이 기획전

쿠팡, G마켓, 11번가, 위메프, 티몬 등 이커머스가 2월 다양한 기획전에 돌입했다./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쿠팡, G마켓, 11번가, 위메프, 티몬 등 이커머스가 2월 다양한 기획전에 돌입했다. 쿠팡은 신학기 아카데미 위크를, G마켓은 청소기 브랜드 할인전을, 11번가는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설 기획전 '원픽마켓', 위메프는 3일까지 위메프데이를, 티몬은 밸런타인데이 기획전을 진행핸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새학기를 맞아 이달 14일까지 신학기 아카데미 위크를 연다. 이기간 동안 온라인 교육에 필요한 디지털 기기들을 한자리에 모아 최대 3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신학기 아카데미 위크에는 노트북, 데스크톱, 모니터, 주변기기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엄선된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다. 참여 브랜드는 삼성전자, LG전자, 애플, 레노버, ASUS, HP, , 마이크로소프트 등이다. 특히, 2021년형 LG그램과 삼성 갤럭시북, M1 칩을 탑재한 애플의 신형 맥북 등 최신형 노트북 등이 기획전에 포함됐다.

특별한 혜택도 제공된다. 쿠팡은 3일까지 기간한정 특가로 최신 인텔 11세대 CPU를 탑재하고 초경량·초슬림을 자랑하는 삼성전자 갤럭시 북 이온2’150만원대, 가벼운 무게와 2세대 카본 파이버의 견고함을 갖춘 레노버 요가 슬림7 카본13ITL5 노트북 문화이트130만원대, 향상된 인쇄 속도와 경제적인 유지 비용을 제공하는 삼성전자 잉크젯 플러스S 빌트인 무한 복합기 SL-T1670’18만원대에 판매한다. 여기에 삼성, 현대, 비씨, KB국민카드로 결제 시 최대 15%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신학기를 더욱 스마트하게 만들어주는 디지털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획전을 준비했다쿠팡에서 신학기를 준비하는 모든 분들의 설레는 시작을 쿠팡이 응원한다고 말했다.

G마켓, 옥션은 오는 14일까지 청소기 브랜드 연합전을 진행한다. 인기 제품 70 종을 최대 3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전용 할인쿠폰과 설 맞이 특별 할인 쿠폰도 함께 제공한다. G마켓과 옥션 전체 고객에게 최대 5000원까지 할인되는 ‘7% 쿠폰, 프리미엄 멤버십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되는 ‘10% 쿠폰을 추가 제공한다. 여기에 14일까지 진행하는 설빅세일전용 최대 20% 할인쿠폰도 제공해 중복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번 기획전을 통해 다이슨 옴니글라이드 컴플리트 플러스’(거치대 포함), ‘일렉트로룩스 에르고라피도(ZB3311) 무선청소기’, ‘아이룸 스마트 무선청소기 RS7’ 등이 있다. 로봇청소기는 로보락 S5 MAX’, ‘치후360 S9Max’ 등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144년 전통의 미국 점유율 1위 브랜드 비쎌 스팀청소기 인기 제품 비쎌 스팟클린 3698V’을 비롯해 국내 인기 물걸레 청소기 브랜드 휴스톰의 듀얼스핀 HS-10000’, UV로 침구를 살균 청소해주는 혼스 침구청소기 베베가드 HSBC-1000’ 등 스팀청소기, 물걸레 청소기도 할인가에 판매된다.

이베이코리아 소형가전팀 성환국 매니저는 코로나로 인해 집콕 생활이 장기화되고, 설 명절 연휴까지 다가오면서 청소기 수요가 늘고 있다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품목별 인기 상품을 엄선해 한 자리에 모은 만큼 여러 브랜드 상품을 비교해보고,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까지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11번가는 설을 앞두고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소상공인 우수 상품 판매 활성화를 돕는 '소상공인 원픽마켓' 행사를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 11번가가 엄선한 우수 소상공인 80여 곳이 참여한다. 설 선물로 제격인 꿀사과, 영지버섯 선물세트, 활전복, 도라지 정과, 홍삼선물세트 등을 포함해 총 2300여 종의 상품들을 선보인다.

이번 '소상공인 원픽마켓' 기획전은 11번가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우수 중소기업 제품 판매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3월부터 매달 진행해오는 행사다. 지난해 4월부터 12월까지 약 9개월 간 총 750여 소상공인 셀러가 기획전에 참여했다. 13만 개 이상의 상품이 팔렸다. 누적 판매금액은 약 42억원에 달한다.

11번가 홍창영 사업운영 담당은 "지난해부터 중소기업유통센터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판매 활성화를 돕는 정기 기획전을 매달 운영하며 지속가능한 상생 방안을 계속고민 중"이라며 "올해도 더 많은 중소기업, 소상공인들의 우수한 상품을 고객들에게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위메프는 3일까지 위메프데이를 진행한다. 할인율은 최대 45%. 위메프는 위메프데이 상품 구매 고객에게 5% 기본 쿠폰, 최대 15% 장바구니 쿠폰, 최대 25% 브랜드 쿠폰 3종을 지급한다. 모든 쿠폰을 중복 적용하면 최대 45%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위메프는 아모레퍼시픽, 매일유업, 한샘, 오뚜기, 미센스 등 8개 인기 브랜드를 엄선한 브랜드관도 운영한다.

티몬은 발렌타인데이특별 기획전을 14일까지 진행한다. 초콜릿 등 인기상품 180여종을 선별해 특가 판매한다. 치즈 초콜릿 선물세트(24900), 골드앤 서클뱅 팔찌(14k, 159000), SJ뷰티 압구정점 데일리 메이크업 이용권(33900), 일산 아쿠아플라넷 종일권(16900) 등을 최저가에 선보인다.

또한 구매 금액대별 최대 15% 할인쿠폰까지 제공해 알뜰 쇼핑을 지원한다. 기획전 내 대부분의 상품들은 선물하기가 가능해 상대방의 전화번호만 기입하면 보낼 수 있으며, 최대 12%선물하기 전용 할인쿠폰도 적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