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처컬렉션·더페이스샵 화장품 가맹점 월세 50% 3차 지원

LG생활건강이 화장품 가맹점 월세의 절반을 지원했다./ 사진: LG생활건강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LG생활건강이 화장품 가맹점 월세의 절반을 지원했다. 지원시기는 지난달 29일이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해 3월과 7, 동일한 내용으로 진행된 두 차례 월세 지원에 이어 세 번째다. LG생활건강에서 운영중인 화장품 가맹점은 네이처컬렉션과 더페이스샵 460개 매장으로, 코로나19 상황이 작년에 이어 올해까지 1년여간 계속되며 매출의 위축을 겪어오고 있다.

3LG생활건강 차석용 부회장은 코로나19의 확산세가 둔화되지 않아 실물 경제의 충격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험난한 사업환경에 처한 가맹점주들의 부담을 덜기 위해 작년에 이어 월세를 지원하게 됐다고 밝혔다.

네이처컬렉션을 운영중인 가맹점협의회 김학영 대표는 지난해 두 차례 월세를 지원한 데 이어 다시 한번 가맹점의 어려움을 분담해준데 대해 감사드린다.”계속 되는 위기 속에서 단비와 같은 본사의 지원이 큰 위로가 된다.”고 말했다.

한편, LG생활건강은 월세 지원 외에도 네이처컬렉션과 더페이스샵의 직영 온라인 몰을 가맹점이 매출과 수익을 가져가는 통합 플랫폼으로 재편하는 등 실효적인 상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더페이스샵이 동반성장지수 가맹분야 최우수등급을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