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 20~30대 겨냥 인기 디저트 상품 속속 편의점에 출시

▲ 식료품업계가 편의점 디저트 시장에 인기 상품을 속속 선보이며 시장 선점에 나서고 있다.(사진설명: 위 CJ제일제당쁘띠첼스윗롤3종, 아래 왼쪽부터 GS25샌드위치, 라베스트 마카롱아이스크림,리치브라운 카라멜팝콘)

[컨슈머와이드-지세현 기자] 편의점 디저트 시장이 뜨거워지고 있다. 식음료 업계가 시중의 맛있고 트렌디한 디저트를 선호하는 젊은층 소비자들을 겨냥해 그들의 눈높이에 맞춘 신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식음료 업계에 따르면, 서울 가로수길 및 주요 백화점에서 20~30대 소비자들의 SNS를 중심으로 뜨고 있는 디저트를 발 빠르게 파악해 제품 개발에 반영하고 있다. 줄 서서 먹는다는 일본 오사카의 명물 크림 롤케이크인 ‘도지마롤’ 부터 프리미엄 팝콘 열풍을 일으킨 ‘가렛팝콘’, 강남 주요 백화점에 입점되며 명성을 날린 마카롱 등 인기 디저트들에 버금가는 품질을 갖춘 제품들이 편의점에 속속 입점되고 있다. 이제 가까운 편의점에만 가도 24시간 내내 달콤한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우선 CJ제일제당의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쁘띠첼은 냉장 크림 롤케이크인 ‘쁘띠첼 스윗롤’을 선보여 인기몰이 중이다.

‘쁘띠첼 스윗롤’은 롤케이크 중앙에 신선한 크림을 듬뿍 담아낸 슬라이스 형태의 냉장 디저트롤이다. 신사동 가로수길과 주요 백화점 식품관에 입점 되며 명성을 날린 도지마롤과 비교해도 손색 없을 만큼 신선하고 부드러운 크림을 자랑한다. 편의점에만 가도 언제 어디서든 신선하고 부드러운 크림 롤케이크를 맛 볼 수 있다는 장점에 스윗롤은 편의점에 출시되자마자 SNS를 중심으로 뜨겁게 떠올랐다. 실제 쁘띠첼 스윗롤은 3월 초 출시 이후 약 40만 개가 판매되며 편의점의 인기 디저트로 뜨겁게 떠올랐다. 출시 한 달 여 만에 10억 원의 매출을 올리며 편의점 대박 상품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쁘띠첼 스윗롤은 ‘프레시밀크’ ‘딥캐러멜’ ‘핑크 스트로베리’ 총 3가지 맛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가격은 각 2500원이다.

작년부터 수제 팝콘이 등장해 선풍적인 인기를 얻으며 급부상 했다. 주요 백화점과 대형 쇼핑몰 등에 속속 입점하며 명성을 날린 것. 이에 편의점에서도 자체 상품을 개발해 편의점으로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이 프리미엄 PB(자체브랜드) 제품인 ‘리치브라운 카라멜팝콘'을 출시한 것. 리치브라운 카라멜팝콘은 주재료인 카라멜을 일반 상품 보다 2배 이상 두껍게 코팅해 바삭한 식감을 구현했다. 특히 브라운캐러멜믹스를 25% 이상 넣어 깊고 진한 맛을 살렸다. 파우치형 지퍼백 포장으로 휴대와 보관도 편리한 것도 장점이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최근 고객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프리미엄 팝콘 전문점까지 등장함에 따라 팝콘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최근 호텔과 고급레스토랑에서만 맛볼 수 있었던 딸기 디저트를 편의점에서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GS25의 자체 상품인 ‘딸기샌드위치’는 5월까지만 판매하는 한정상품으로 식빵에 생딸기와 생크림·파인애플을 얹은 샌드위치. 최근 호텔과 레스토랑에서 딸기를 활용한 다양한 디저트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선호하는 경향이 높아 이미 일본에서는 제철 과일을 활용한 샌드위치의 인기가 높다. 봄철 한정으로 판매되는 딸기 샌드위치는 딸기 디저트를 사랑하는 여성 소비자들 뿐 아니라 샌드위치의 익숙한 맛에 지루했던 소비자들 사이에서 반향을 일으키며 각종 커뮤니티 등에 편의점 인기 디저트로 떠오르고 있다.

한 개에 4천원을 넘을 정도로 ‘작은사치’의 대표적인 디저트 마카롱. 식음료 업계에서도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한 마카롱 디저트를 출시했다. 롯데푸드에서 출시한 마카롱 아이스크림이 그 것! 롯데푸드의 '라베스트 마카롱 아이스크림'은 마카롱 사이에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라베스트를 두툼하게 넣어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풍미를 더한 디저트다. 해당 디저트는 '라베스트 마카롱 아이스크림' 스트로베리와 초코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특히 세계 3대 요리학교로 꼽히는 프랑스 유명 제과학교 출신 전문 파티쉐가 프랑스 전통 방식으로 만들어 전문점 못지 않은 고급스러운 맛을 자랑한다. '라베스트 마카롱 아이스크림'은 세븐일레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1개 가격은 2500원(130ml)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