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과 옥션, 오는 25일부터 시작 예정

쿠팡, G9, 11번가, 위메프 등 이커머스의 설마중 경쟁이 시작됐다./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쿠팡, G9, 11번가, 위메프 등 이커머스의 설마중이 시작됐다. 각사마다 일일특가, 선물세트, 카테코리 행사 등 다양한 설선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G마켓과 옥션은 오는 25일부터 프로모션을 시작할 계획이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우선 쿠팡은 미리 준비하는 설' 기획전을 내달 13일까지 약 한 달간 운영한다. '미리 준비하는 설' 기획전은 설레는 특가 선물세트 특가 카테고리 행사로 구성됐다. ‘설레는 특가를 통해 행사 기간 동안 오랄비 전동칫솔, 키친플라워 에어프라이어, 크리넥스 키친타올 등 매일 10여개 인기 품목을 최대 61% 할인된 일일 특가로 선보인다. ‘선물세트 특가는 큐레이션을 통한 맞춤 설 선물을 최대 52% 할인된 금액에 판매한다. 직접 만나기 어려운 가족 지인들을 위해서는 쿠팡 기프트 카드나 로켓 선물하기를 통해 마음을 전달할 수 있다. 로켓 선물하기를 통해서는 월 최대 5만원을 적립할 수 있다. ‘카테고리 행사에서는 주방&제수용품, 휴식가전, 한복, 뷰티 선물세트 등 다양한 분야의 명절 관련 상품이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특히 설날 밥상 차림을 위해 신선식품 새벽배송인 로켓프레시상품도 별도 카테고리로 선보인다. 아울러 내달 5일까지 실속있는 정육 당도보장 청과 신선한 수산 건강/가공식품 맛있는 간식/음료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예약 구매할 경우 더 큰 할인폭을 제공한다.

11번가도 설 선물세트 기획전에 돌입했다. 특히 얼리버드 주문, 비대면 등의 수요에 대비해 프리미엄 상품 라인업을 대폭 확대했다. 우선 11번가는 오는 24일까지 '설 얼리버드 선물세트' 기획전을 통해 과일, 축산, 생활선물세트, 밀키트, 건강식품 등 총 1000여개 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마트' 전용 10% 할인과 최대 15% 중복할인 쿠폰 등 다양할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오는 25일부터 내달 7일까지는 마트 주요 25개 대표 브랜드를 중심으로 총 3000여개 상품 대상 설 메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표 브랜드를 하루 한 개씩 특가에 선보이고 여러 차례의 '설 특집 라이브방송'도 진행할 예정이다.

G9(지구)는 내달 7일까지 설 맞이 프로모션 선물의 정석을 진행한다. 올해는 프리미엄 선물 세트를 강화해 MD가 직접 큐레이션한 제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할인쿠폰은 총 2종이다. 전체 회원을 대상으로 최대 30만원까지 할인되는 ‘15%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쿠폰은 ID 당 매일 5회씩 다운로드 가능하고, 15% 쿠폰 스티커가 부착된 상품에 모두 적용된다. 카드사 할인쿠폰도 선보인다. 스마일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삼성카드 스마일페이 7%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해당 카드사 쿠폰은 최대 3만원까지 할인적용되고, ID당 매일 2회씩 제공된다. 여기에 브랜드별로 최대 15% 캐시백도 지급된다이러한 할인 혜택을 통해 다이슨 가습기 AM10’(쿠폰적용가 45150), ‘휘슬러 비타퀵 압력밥솥’(4.5리터/쿠폰적용가 121470) 등이 있고, ‘바디프랜드 파라오2 브레인을 쿠폰적용가 534만원에, ‘샤넬 클래식 귀고리’(쿠폰적용가 499800), ‘구찌 마이크로 시마 미니돔’(쿠폰적용가 849150), ‘루이비통 넥타이 4종 택1’(쿠폰적용가 254150) 등에 설 선물세트를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삼성전자, 동원, 청정원, 롯데푸드, LG생활건강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위메프는 ‘2021 기획전을 통해 건강식품신선식품 가공식품 생활/가전 패션/뷰티 등 카테고리를 총 망라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행사 기간 상품쿠폰 최대 15%, 카드 쿠폰 5%, 브랜드 쿠폰 최대 20%를 제공한다. 중복 사용이 가능해 선물세트 구매 시 최대 4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특히 위메프는 실시간으로 인기 선물세트를 보여주는 ‘2021 설 베스트랭킹상품관을 마련,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선물세트 구매 예산에 따라 1만원 이하부터 10만원 이상까지 각 금액대별 선물을 추천해 주는 가격대별 선물세트상품관도 선보인다.

티몬은 내달 8일까지 ‘2021설맞이특별 기획전을 개최하고 최대 7%의 전용할인쿠폰까지 제공한다. 1만원이하, 3만원이하 등 금액대별이나 신선식품, 효도가전 등 카테고리별로도 편리하게 살펴볼 수 있다. 또 설 기획전 대부분의 상품들은 선물하기가 가능해 상대방 주소를 모르더라도 전화번호만 기입하면 상품을 보낼 수 있으며, 최대 10%선물하기 전용 할인쿠폰도 적용 가능하다.

G마켓과 옥션은 오는 25일부터 설선물세트 프로모션에 들어갈 계획이다. 이커머스 중 가증 늦다이베이코리아 관계자는 컨슈머와이드와 전화로 “G마켓과 옥션의 설 프로모션은 다음주 월요일인 25일부터 시작할 예정이라며 보다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