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릭 이어 두 번째 모델, 모듈식 얼티움 배터리 플랫폼 등 유추해 볼 때 리릭과 유사하거나 업그레이드 모델
리릭 2023년 출시 예정인 것 감안하면 셀레스틱 2024년 출시 가능성 높아

캐딜락이 세계최대 IT, 가전 전시회 ‘CES 2021’에서 울트라 럭셔리 순수 전기차인 셀레스틱(CELESTIQ) 쇼카를 공개했다./ 사진: 캐딜락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캐딜락이 세계최대 IT, 가전 전시회 ‘CES 2021’에서 울트라 럭셔리 순수 전기차인 셀레스틱(CELESTIQ) 쇼카를 공개했다. 이번 공개는 티저 이미지다. 따라서 1회 완충 후 주행거리 등 대부분의 스팩은 공개되지 않았다. 외형 디자인도 헤드램프 일부분, 테일렘프 일부분 등 만 공개돼 셀레스틱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셀레스틱은 올해 글로벌에서 공개된 뒤 오는 2024년에나 출격할 것으로 알려졌다.

12(미국 현지시각), IT, 가전 전시회 ‘CES 2021’에서 공개된 셀레스틱은 모듈식 얼티움 배터리 플랫폼(Ultium Battery Platform)이 기반으로. 무게 중심이 낮고 후면 비율이 극적인 존재감을 갖춘 것으로 알려졌다. 얼티움 플랫폼은 다양한 배터리 셀 배치를 통해 디자인 유연성을 높일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셀레스틱은 장인정신이 깃든 엄선된 수제 소재만을 사용해 각 차량 소유주의 개성을 반영하도록 디자인된다. 또한, 일반 4륜구동 시스템을 비롯해 전륜뿐만 아니라 후륜까지 조향할 수 있는 4륜조향 시스템이 적용된다. 프레임이 없는 풀사이즈 글라스 선루프도 탑재된다.

캐딜락 셀레스틱의 4사분면(Four-quadrant) SPD(Suspended-particle-device, 부유입자를 조정하는 장치) 스마트 글라스 루프/ 사진: 캐딜락

셀레스틱의 실내는 운전자와 동승자 모두에게 맞춤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정교하게 통합된 새로운 차원의 기술이 담긴다. 선루프 글라스를 4분할해 자유롭게 루프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는 4사분면(Four-quadrant) SPD(Suspended-particle-device, 부유입자를 조정하는 장치) 스마트 글라스 루프가 적용된다. 각각의 차량 탑승자는 개별적으로 스마트 글라스의 투명도를 설정할 수 있다.

또 셀레스틱은 사생활 보호 기능이 적용된 개별 디스플레이를 갖춘 전면 인스트루먼트 패널(Instrument Panel)을 통해 운전자와 조수석 탑승자간 개별로 디스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뒷좌석 승객들 역시 엔터테인먼트 스크린을 독립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앞좌석과 뒷좌석 사이의 콘솔 스크린은 뒷좌석 탑승자들이 개별로 엔터테인먼트 디스플레이와의 세팅을 분리하여 설정할 수 있게 해 모든 탑승자들에게 자신만의 개별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여기까지가 캐딜락이 공개한 셀레스틱 내용이다. 이날 캐딜락은 셀레스틱 티저 이미지가 담긴 영상도 공개했다. 외형 디자인은 해드렘프에서 시작해 측변 디자인, 테일렘프 일부분, 4분할 선루프 글라스 등이 전부다. 티저영상으로는 셀레스틱의 외형 디자인을 조처럼 가늠하기 힘들다. 현재 알려진 셀레스틱 외형 디자인은 크로스오버형 SUV. 지난해 8월 공개된 리릭과 유사할 것으로 추정된다.

캐딜락 최초 순수 전기차 리릭/ 컨슈머와이드 DB

리릭은 차세대 모듈형 전기차 플랫폼을 기반으로 얼티움(Ultium) 동력 시스템을 구동해 완전 충전 시 300마일(483km)까지 주행 가능하다. 뛰어난 디자인과 성능, 업계 최고 기술이 결합하여 33인치 듀얼 플레인 AR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주행 및 편의 사양 대거 탑재됐다. 어느 장소에서나 충전 가능할 수 있도록 150kW이상의 DC 고속 충전과 최대 19 kW까지의 레벨 2 충전도 가능하다. 후륜구동 기반에 사륜구동 옵션 선택도 가능하다. 자율 차선 변경 기능으로 더욱 향상된 업계 최초의 고속도로용 핸즈프리 (hands-free) 주행 기술인 슈퍼 크루즈(Super Cruise), 듀얼 플레인 AR 계기판 디스플레이, 원격 자율 주차와 같은 새로운 기술, 33인치의 고급사양 LED 스크린을 통해 선보이는 최신 캐딜락 UX를 포함한 캐딜락의 최첨단 기술 등이 탑재됐다. 셀레스틱이 리릭의 다음 모델인 것을 감안하면 리릭과 유사하거나 더 업그레이드된 기술이 적용될 것으로 추정된다. 출시도 리릭이 오는 2023년이다. 따라서 셀레스틱은 2024년이 유력하다.

캐딜락 관계자는 컨슈머와이드와 전화로 셀레스틱이 지난해 8월 공개된 리릭과 같은 크로스오버형 SUV로 알고 있다올해 안에 셀레스틱이 글로벌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그때 주행거리 , 디자인 등 주요 스팩이 공개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