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와이드-복요한 기자] 택배가 일상이 된 요즘, 물건이 예정된 시간 또는 날짜에 도착하지 않아 발을 동동 굴러본 적 있으세요?
이번 기사에서는 어떻게 하면 택배를 계획한 시간내 받아볼 수 있는지 정리했어요.

먼저, 택배 주문도 요일 분산이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이는 월요일은 물량이 폭주하기 때문이라고 하죠. 더욱이 혹독한 날씨와 코로나로 외출이 꺼려지는 요즘 시기는 평일에도 물량이 많은 편입니다.

따라서 택배 주문 후 빠른 시일내 받고 싶다면  화~목요일 사이 주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말에 쇼핑할 경우 주말을 제외하고 이틀 넘게 소요될 수도 있어요. (월~화 물량이 가장 많음)

둘째, 명절 전후 택배 물량은 상승하는데요, 특히 성수기인 2월1일에서 20일까지 물량은 최고조에 달하게 됩니다. 해당 시기를 피한다면 택배 지체 또는 분실로 신경 쓸 염려도 적어지고, 물건도 주문 후바로바로 받아볼 수 있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택배기사님은 누군가의 남편 또는 아내이며, 소중한 아이들의 부모입니다. 물량 집중으로 고된 하루를 보내고 계신 기사님을 배려해 배송 일정을 주중(화~목)으로 하거나 (배송일 조정이 가능한 경우), 월·화·주말 주문을 가급적 피한다면, 아울러 택배가 하루 이틀 정도 늦어질 때 마음에 여유를 가진다면 기사님과 고객이 함께 행복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자료: 국토교통부 2021.01.11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