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하는 빵 카테고리에 고품질 빵 제공, 1A등급 우유만 사용한 빵 등, 편의점과 수퍼마켓에서 프리미엄 빵 구매 가능

GS리테일이 운영중인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가 빵 브랜드 ‘BREADIQUE(브레디크)’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중인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가 빵 브랜드 ‘BREADIQUE(브레디크)’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GS리테일이 운영중인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가 빵 브랜드 ‘BREADIQUE(브레디크)’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일상에서 더 맛있는 빵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브레디크’는 브레드(빵, Bread)에 규모는 크지 않더라도 퀄리티 높은 제품을 취급하는 점포를 뜻하는 부티크(Boutique), 새로움과 특별함, 독특함을 의미하는 유니크(Unique)의 합성어로 하이퀼리티를 추구하는 베이커리 전문 브랜드를 의미한다. 고객에게 더 좋고, 더 맛있는 GS리테일만의 빵을 제공하겠다는 의지가 담겨있다.

GS리테일이 빵 전문 브랜드 ‘브레디크’를 선보이는 것은 매년 신장하고 있는 빵에 대한 고객의 요구에 대해 좀 더 나은 상품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다. GS25의 15년 이후 20년까지 빵 매출을 살펴보면 매년 평균 15% 이상 신장세를 보이며 식품 카테고리 성장의 한 축을 이끌고 있다. 또한 국내 식품 카테고리에 있어 빵 소비는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브레디크’ 브랜드 출시로 GS리테일은 베이커리 전문점 수준 이상의 고품질 베이커리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은 새로운 맛과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어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브레디크’로 처음 선보이는 상품은 ‘브레디크 순우유식빵’, ‘브레디크 순우유스틱빵’, ‘브레디크 순우유모닝롤’, ‘브레디크 레몬큐브파운드’ 등 총 4종이다. ‘순우유식빵‘은 정말 맛있는 식빵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식빵 4대 요소(밀가루, 물, 소금, 효모)에서 물 대신 1A등급 국내산 우유로만 반죽해 부드러운 식감과 우유의 풍미를 살린 상품이다. ‘순우유스틱빵’, ‘순우유모닝롤’ 역시 물 대신 국내산 1A등급, 1등급 밀가루를 사용해 아무것도 바르지 않아도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한입에 먹기 좋은 사이즈에 담백한 맛을 살린 상품이다.

GS리테일은 브레디크를 △식사대용 △포켓샌드 △냉장빵 △조리빵 △냉장디저트 등 5개 카테고리로 나눠 상품을 개발해 고객들이 지금까지 맛본 베이커리의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것이다. 첫 상품을 출시한 후 3월 말까지 순차적으로 50여 종을 선보이며,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를 손쉽게 전문점 수준 이상의 고품질 베이커리를 즐길 수 있는 빵 맛집으로 변신할 계획이다.

김종수 GS리테일 MD본부장은 “고객들에게 베이커리 상품이 점차적으로 주식으로 자리 잡고 있다고 판단해 GS리테일에서 베이커리 전문점 이상의 프리미엄 빵을 선보인다”며 “고객들에게 다양한 차별화 상품을 소개해 GS25, GS더프레시가 대한민국의 빵 문화를 선도하는 맛집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