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G마켓·옥션, G9, 위메프, 티몬’ 등 이커머스, 새해 첫 할인 프로모션 맞대결
‘쿠팡, G마켓·옥션, G9, 위메프, 티몬’ 등 이커머스, 새해 첫 할인 프로모션 맞대결
  • 전휴성 기자
  • 승인 2021.01.05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 ‘새해맞이 1월 패션위크’...최대 88% 할인
G마켓과 옥션, 새해 첫 패션 할인 대전...G9, ‘미리 준비하는 신학기 대전’
위메프, 설 선물세트 미리 주문 시 최대 35% 할인...티몬, ‘새해선물’ 프로모션
쿠팡, G마켓·옥션, G9, 위메프, 티몬 등 이커머스가 새해 첫 할인 프로모션으로 맞대결을 펼친다./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쿠팡, G마켓·옥션, G9, 위메프, 티몬 등 이커머스가 새해 첫 할인 프로모션에 시동을 걸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캐주얼룩을 주제로 새해맞이 1월 패션위크, G마켓과 옥션은 새해 첫 패션 할인 대전을, G9미리 준비하는 신학기 대전, 위메프는 설 선물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새해선물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쿠팡, ‘새해맞이 1월 패션위크’...최대 88% 할인

쿠팡은 캐주얼룩을 주제로 새해맞이 1월 패션위크를 연다. 기간은 7일까지다. 대상은 여성의류, 남성의류, 신발, 유아동 의류 등 총 1500여 개 상품이다. 온라인 최저가에서 추가 할인까지, 로켓배송 서비스 이용 가능 등 혜택이 풍성하다.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브랜드별 할인 뿐만 아니라 온라인 최저가에서 추가 할인까지 제공된다. 폴햄과 탑텐은 최대 88%, 닥터마틴은 최대 76%, 탠디는 최대 59% 할인된다. 오피스웨어 브랜드 지이크, 북유럽 감성의 유아 의류 마리앤모리, 유니섹스 캐주얼 엘라모 등 8개 브랜드 상품은 최대 74% 할인 판매된다. 로켓배송 서비스로 주문 다음 날 수령할 수 있다. 여성용 기모 맨투맨+하의 트레이닝 세트는 2만원대, 폴햄 미니 심볼 오버핏 맨투맨은 1만원대, 해리슨 후리스 집업은 2만원대, 스파이더맨 아동용 트롤운동화는 2만원대다.

이준석 쿠팡 리테일 패션 디렉터는 지난해 맨투맨, 카디건, 플리스, 트레이닝복 등 편안한 캐주얼룩'을 찾는 고객이 많았다이에 맞춰 새해맞이 패션위크도 실용성 있는 상품과 활동성 좋은 캐주얼 룩을 메인으로 할인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G마켓과 옥션, 새해 첫 패션 할인 대전

G마켓과 옥션은 새해 첫 패션 할인 대전, ‘패션스퀘어 2021년 신년세일을 진행한다. 기간은 오는 10일까지다. 대상은 지오다노, 휠라, 게스 등 200여개 인기 패션 브랜드다. 할인율은 최대 78%. 여기에 매일 G마켓과 옥션이 각각 최대 20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쿠폰 등을 대거 제공한다.

우선 G마켓과 옥션은 이번 대전에 참여하는 200여개 톱 브랜드에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을 전 회원과 프리미엄 멤버십 회원인 스마일클럽에게 제공한다. 실제로 누구나 이번 대전을 통해 1000원 이상 구매한 제품에 최고 10만원까지 적용 가능한 최대 20% 할인쿠폰을 매일 3장씩 G마켓과 옥션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여기에 스마일클럽의 경우, 최고 20만원까지 할인되는 최대 25% 쿠폰을 각 채널별로 매일 3장씩 총 6장이 추가 제공된다. 스마일클럽이라면, 매일 12, 최대 180만원의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는 셈이다.

이번 패션 대전은 G마켓과 옥션의 패션관과 스포츠/유아동관 2개관에서 각각 투데이 브랜드’, ‘원데이 특가’, ‘클리어런스 세일등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투데이 브랜드에서는 2021년 패션 트렌드를 이끌 7개의 톱 브랜드 상품을 매일 할인가에 선보인다. 게스(5) 온앤온(6) 빈폴(7) 에잇세컨즈(8) 금강제화(9) LF(10) 상품들을 선보인다. 스포츠/유아동관에서는 네파(4) 노스페이스(5) 휠라(6) 아이더(7) 노스페이스키즈(8) 안다르(9) 아디다스(10)이다.

이 밖에도 겨울 인기 아이템을 엄선해 파격가에 내놓은 원데이 특가 상품과 지난해 좋은 반응을 얻었던 상품을 금액대별로 구분해 최대 78%까지 할인 판매하는 클리어런스 세일도 진행된다.

이베이코리아 Supply Management부문 이주철 부문장은 다소 움츠러들었던 한 해를 마무리하고, 활기찬 기분으로 시작할 수 있도록 첫 할인 행사를 패션 대전으로 기획하게 됐다“200여개 톱브랜드 제품을 파격적인 조건에 구입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인 만큼,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G9, ‘미리 준비하는 신학기 대전

G9(지구)미리 준비하는 신학기 대전을 진행한다. 기간은 이달 25일까지다. 대상은 신학기 준비용 노트북, 디지털, 가전, 가구 등이다. LG, 삼성,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일룸, 한샘, 리바트 등 국내외 인기 브랜드가 대가 참여한다.

우선, G9는 최대 20만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카드사 혜택으로, 3대 카드(현대/KB/NH)로 행사 상품을 결제할 경우 할인이 적용된다. 멤버십 회원인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7% 할인쿠폰, 전체 일반회원에게는 ‘5%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모두 최대 20만원까지 할인되며, 쿠폰은 ID당 매일 2회씩 다운로드 가능하다.

행사 기간 동안 6차례에 걸쳐 특가 상품도 선보인다. 1차 기간인 오는 6일까지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19 Home and Student(영구버전)’이 할인쿠폰 적용해 최종할인가 92070원에 판매된다.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7’(i5/8GB/128GB 플레티넘)는 최종혜택가 943950원에, ‘삼성 갤럭시탭 액티브3 8.0 SM-T575 LTE 64GB 블랙은 최종혜택가 557530, ‘리바트온라인 꼼므 1200 아이책상+유아의자는 최종혜택가 125550원에 판매된다.

기간별 특가 상품 외에도 삼성 갤럭시북플렉스 NT950QCT-A58A’, ‘삼성 SL-M3820DW 흑백레이저’, ‘그램 202117Z90P-GA56K 노트북 인텔11th/Win10’, ‘링키 컴팩트 책상+시디즈 링고 의자등 다양한 상품이 할인된다.

G9 영업실 김아연 팀장은 새해에도 당분간 온라인 수업이 이어질 것으로 보여, 언택트 신학기를 준비할 수 있는 인기 상품들을 엄선해 특가에 선보인다노트북·PC, 디지털·가전, 가구 등 온라인 수업뿐만 아니라 신학기, 새해를 맞아 자녀 혹은 자신을 위한 선물템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한다고 말했다.

위메프, 설 선물세트 미리 주문 시 최대 35% 할인

이커머스 중 위메프가 가장 먼저 ‘2021 설 얼리버드프로모션을 시작한다. 할인율은 최대 35%.

위메프는 모든 고객에게 최대 15% 쿠폰을 지급한다. 이 쿠폰과 중복 사용할 수 있는 인기 브랜드 선물세트 최대 20% 쿠폰도 준다.

‘2021 설 얼리버드프로모션대상 상품은 제주 한라봉 영광 굴비 상주 곶감 대천 김 전남생협 한우 꽃등심 한뿌리 도라지청 컬러푸드 하루견과 비타민마을 와이즈 비타민D 퍼펙트바이오틱스 슈퍼 프로바이오틱스 19 등이다.

생활/가전 선물세트, 패션/뷰티 선물세트 등도 할인 판매한다. 가격대별 선물세트, 실시간 베스트 선물세트 등 명절 선물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추천 상품관 역시 운영한다.

위메프 관계자는 이번 설에는 온라인을 통한 선물세트 구매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최근 식품 온라인 구매 문화가 확산되면서 신선식품, 건강기능식품이 특히 인기를 끌 것이라고 말했다.

티몬, ‘새해선물프로모션

티몬은 새해선물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간은 1월 한달간이다. ‘복주머니 카드뽑기’, ‘전국민 세뱃돈등 새해맞이 이벤트와 매일 1500명의 당첨자를 뽑는 경품 증정 행사를 포함 총 10가지가 넘는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티몬은 전국민 세뱃돈이벤트에서는 지인에게 SNS로 이벤트를 공유할 경우 1000원 적립금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복주머니 카드뽑기를 통해 신년 쇼핑을 위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한해를 대비한 다양한 상품 구매를 계획하는 고객을 위해서는 1월 중 사용 가능한 최대 56만원 상당의 쿠폰팩도 증정한다.

또한 티몬은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연말 중 인기를 모았던 사은 이벤트도 연장 운영한다. 매일 구매고객 15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또는 빽다방 아메리카노 교환권을 증정한다. 티몬 유료 멤버십인 슈퍼세이브 회원에게는 매주 1500명을 추첨해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또는 뚜레쥬르 롤케이크 교환권을 제공한다. ‘티몬캐시 추가 지급프로모션도 7일까지 연장한다. 슈퍼세이브 회원의 티몬캐시 충전 시 10%의 캐시를 추가 지급하는 조건으로 200만원 충전 시 20만원의 쇼핑머니를 더 획득할 수 있다. 일반 고객이 티몬 캐시를 충전할 경우 3% 추가 지급 혜택이 제공된다.

또 티몬은 7일까지 진행되는 퍼스트위크혜택도 제공한다. 퍼스트위크 중에는 최대 5%무제한 적립과 최대 50% 할인 쿠폰 증정 혜택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이 기간에는 100원으로 최대 10배 적립을 노려볼 수 있는 ‘10배 적립금 이벤트와 매일 최대 2021원의 적립금을 제공하는 출석체크 적립금혜택을 노려볼 수 있다. 이밖에도 티몬은 1월 한달 간 최대 10만원 적립금이 걸린 스탬프 이벤트등 다채로운 고객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티몬 이진원 대표는 신축년 새해 첫 온라인 쇼핑에 나선 고객들을 맞이하고자 할인과 적립을 포함 총 10가지가 넘는 혜택들을 공들여 마련했다어려움이 많았던 2020년을 지나 새로운 한해를 위한 만반의 준비를 기하는 시기, 티몬이 준비한 신년 쇼핑 혜택이 많은 고객들께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