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 ‘Winning Together’..‘강한 브랜드’, ‘디지털 대전환,’ ‘사업 체질 혁신’
LG생활건강, “위기시 변화속도 빨라야”글로벌 사업 확장, 탄탄한 기본기 강화, 고객과 시장의 변화에 선제 대응

아모레퍼시픽그룹과 LG생활건강이 4일 신축년 시무식을 통해 올 한해 경영방침을 밝혔다./ 사진: 왼쪽 아모레퍼시픽그룹 서경배 회장, 오른쪽 LG생활건강 차석용 부회장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K뷰티 리더인 아모레퍼시픽그룹과 LG생활건강이 4일 신축년 시무식을 통해 올 한해 경영방침을 밝혔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Winning Together’을 통한 위기 극복의지를, LG생활건강은 글로벌 사업 확장, 탄탄한 기본기 강화, 고객과 시장의 변화에 선제 대응을 천명했다. 특히 양사모두 올 한해 라이브커머스, 디지털마케팅 등 고객과 시장의 변화에 선제 대응을 예고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서경배 회장은 "철저한 고객 중심의 초심으로 돌아가자"고 강조했다./ 사진: 아모레퍼시픽그룹 서경배 회장

아모레퍼시픽그룹, ‘Winning Together’..‘강한 브랜드’, ‘디지털 대전환,’ ‘사업 체질 혁신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021년 경영방침을 ‘Winning Together’로 정하며 위기 극복의 의지를 천명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서경배 회장은 비대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신축년(辛丑年) 새해 시무식을 통해 고객과 유통의 변화를 바라보는 인식의 전환이 절실히 필요한 때라며 철저한 고객 중심의 초심으로 돌아가 고객의 변화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반영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 누구보다 먼저 보고, 먼저 시작하여, 먼저 성공해 내는 것이 어떠한 환경 속에서도 고객의 마음을 선점하며 전진하는 방식임을 기억해야 한다고 당부하며 주요 실천 목표들을 제시했다.

올해 아모레퍼시픽그룹은 ‘Winning Together’의 경영방침 아래 강한 브랜드’, ‘디지털 대전환,’ ‘사업 체질 혁신이라는 3대 추진 전략을 실행해 나간다.

우선, 각 브랜드의 고유 가치와 시대 정신을 반영한 엔진 프로덕트(Engine Product)’의 육성에 집중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누구도 넘볼 수 없는 강한 브랜드를 완성해나갈 계획이다. 또 신속한 디지털 대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작업에도 박차를 가한다. 각각의 플랫폼에 최적화된 콘텐츠로 적시에 고객과 교감하는 것은 물론, 일하는 방식을 철저히 재검토하여 디지털 시대의 경쟁 우위 선점에 나선다. 수익성 있는 성장을 위한 사업 체질 개선도 추진한다. 불필요한 비용과 보이지 않는 비효율을 줄여 손익 구조를 개선하고, 오프라인 매장의 체질도 혁신해 새로운 성공 모델 구축에 나선다.

서경배 회장은 팬데믹 이후의 시대를 미리 대비한다면 오늘의 상황을 성공의 발판으로 만들어낼 수 있다임직원 모두가 이 시대의 인재로 육성되는 기회를 아낌없이 제공하고, 일함으로써 행복과 성취를 느끼며 성장하는 길을 닦아 나갈 것이라 다짐했다.

덧붙여 우리의 발전이 자연스럽게 고객, 이해관계자, 사회 모두의 영광으로 이어지는 더 높은 차원의 기업 생태계를 다지기 위한 도전을 시작하겠다고 강조했다.

차석용 부회장은 “위기가 왔을 때에는 변화의 속도가 빨라야한다”고 강조했다./ 사진: LG생활건강 차용석 부회장

LG생활건강, “위기시 변화속도 빨라야”...글로벌 사업 확장, 탄탄한 기본기 강화, 고객과 시장의 변화에 선제 대응

LG생활건강은 올해 글로벌 사업 확장, 탄탄한 기본기 강화, 고객과 시장의 변화에 선제 대응 등을 경영방침으로 내세웠다.

LG생활건강 차석용 부회장은 4일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 세계 경제는 코로나19의 확산과 고강도 봉쇄 조치에 따라 극심한 경제활동 위축과 경기침체가 발생했다이와 같은 사업 환경 속에서도 화장품은 원칙을 지키는 치열함으로 중국, 미국 등에서 선전했고, 생활용품과 음료는 새로운 수요에 기민하게 대처하고 디지털에 역량을 집중해 모두 성장하는 성과를 이루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2021년의 글로벌 경제는 The Long and Winding Road(길고 험한 길)가 될 것으로 전문가들이 예상하고 있고, 경제전망의 불확실성과 소비심리는 더욱 악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불확실한 환경이지만 미래를 위해 치밀하게 준비하고 과감하게 도전하자고 강조하며 2021년 중점 추진사항으로 제시했다.

LG생활건강은 글로벌 사업 확장 탄탄한 기본기 강화 고객과 시장의 변화에 선제 대응 등 20213대 중점 추진사항으로 추진해 나간다.

우선 LG생활건강은 자사 제품이 국내외 제조 site에서 일관된 품질을 구현할 수 있도록 RQM(안심품질 운영시스템)을 구축·확산해 품질을 글로벌 수준으로 향상시키는데 주력한다. 또한 고객 Pain Point 대응 강화를 위해 유통업체의 고객 접점까지 관리 범위를 확장하며 글로벌 차원의 관리 프로세스를 확대 적용한다. 또 진화하는 고객을 정확히 감지해 시장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우리만의 역량과 경쟁력 확보에도 나선다. MZ세대에게 익숙한 라이브커머스의 실행력을 강화하고 디지털마케팅 역량을 키워나가는 동시에, Digitization도 착실히 준비해 고객 가치 극대화와 업무 방식 고도화도 추진한다.

차석용 부회장은 위기가 왔을 때에는 변화의 속도가 빨라야 한다지금과 같이 급변하는 환경에서 어제의 정답, 어제의 관점이 오늘까지 유효할 것이라는 안이한 생각은 몰락의 시작점이다. 급격한 변화에도 위기를 극복해나갈 수 있는, 익숙한 것에서 탈출해 변화를 추구하는 사람들이 고정관념을 지키려는 사람들을 이기는 역동적인 회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