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소재 다양한 AR 콘텐츠 선봬...크리스마스 셀카와 동영상 편집 가능
업그레이드된 AR 기술로 실사감 높여

사진:SKT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SKT(SK텔레콤)가 크리스마스 트리와 눈사람, 호빵, 군고구마 등 겨울을 연상시키는 소재들을 배경으로 ‘점프 AR 크리스마스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점프 AR 크리스마스 콘텐츠’는 ▲크리스마스와 루돌프, 산타 ▲겨울철 간식인 호빵과 군고구마 ▲익사이팅 스포츠인 썰매타기, 눈사람 등 다양한 주제를 형상화했다.

이용자는 ‘점프AR'앱을 구글스토어나 원스토어에서 다운받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앱내에서 크리스마스 서클 아이콘을 돌려 원하는 배경을 선택하면 된다.

또한 동영상 카드도 만들 수 있다. 원하는 구간 영상편집이 가능하고, 텍스트 및 보이스 메시지를 녹음하는 등 다양한 효과도 가능하다.

아울러 ‘점프AR’ 크리스마스 콘텐츠를 활용해 인스타그램에 영상이나 사진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디저트 세트와 음료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SKT는 내 얼굴 위에 3D 입체 AR 콘텐츠를 자연스럽게 합성, 연출하기 위해서 독자적인 렌더링 기술을 적용했다. ‘페이스 오클루전 엔진’을 통해 AR 콘텐츠를 얼굴 앞뒤로 자유롭게 배치가 가능하도록 했고, ‘페이스 AR 비디오 엔진’을 이용해 내 얼굴을 재밌는 배경 이미지와 함께 AR 비디오에 자연스럽게 합성할 수 있다.

SKT 조익환 MR개발담당은 “한층 업그레이드된 AR 기술을 적용해 점프 AR 콘텐츠의 실사감과 얼굴 인식 및 합성이 훨씬 자연스러워졌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AR 콘텐츠로 손쉽게 재미있는 이미지와 영상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