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커피빈 상업자표시 신용카드(PLCC)’ 출시
하나카드, 신규 디지털 브랜드인 'MULTI' 론칭
우리카드, 친환경, 착한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카드의정석 US(어스)' 출시
삼성카드, '신세계 엑스포 삼성카드' 출시

KB국민, 하나, 우리, 삼성 등 카드업계의 新신용카드 출시가 봇물이다./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주은혜 기자] 연말 카드업계가 새로운 카드 상품 출시로 분주하다. KB국민카드는 첫 번째 상업자표시 신용카드(PLCC)’, 하나카드는 신규 브랜드 MULTI, 삼성카드는 신세계 엑스포 삼성카드를, 우리카드는 친환경 특화 카드를 출시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우선 KB국민카드는 글로벌 커피 브랜드 커피빈 코리아과 업무 제휴를 맺고 자사 최초의 상업자표시 신용카드(PLCC)’를 출시한다. 커피빈 카드는 고객들의 결제 패턴과 특성 등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 선호도가 높은 할인 혜택, 쿠폰 등 커피빈 특화 서비스가 담길 예정이다. 또한 KB국민카드가 보유한 빅데이터 기반의 실시간 마케팅 프로그램인 스마트 오퍼링 시스템과 커피빈의 멤버십 서비스 등을 활용해 초개인화된 맞춤형 마케팅 활동도 다양하게 펼칠 예정이다.

하나카드는 전통적인 신용카드와 모바일카드를 결합한 하나카드의 신규 디지털 브랜드인 'MULTI'를 론칭했다./ 사진: 하나카드

하나카드는 전통적인 신용카드와 모바일카드를 결합한 하나카드의 신규 디지털 브랜드인 'MULTI'를 선보였다. 'MULTI' 상품 시리즈는 밀레니엄·Z세대를 겨냥한 심플하고 세련된 상품 디자인과 소비 취향에 따른 다양한 상품 라인업 구성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MULTI 상품 전체 시리즈는 국내 최초로 '클리어 옵션'을 적용해 실물 카드에 카드번호(16자리)CVV(뒷면 3자리)를 표기하지 않을 수 있다. 때문에 카드 분실 시에도 카드 정보 유출 가능성을 최소화 할 수 있다. 클리어 옵션은 카드 신청 시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카드번호 등 정보확인은 카드 수령 즉시 원큐페이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하나카드는 고객의 소비 성향을 고려한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구성해 출시할 예정이다. 간편결제·딜리버리(배달) 등 최근 소비자의 사용이 급성장하고 있는 업종은 물론, 대중교통·통신·주유 등 업종의 서비스까지 담아낸 다양한 상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우리카드는 친환경, 착한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카드의정석 US(어스)'를 출시했다./ 사진: 우리카드

우리카드는 친환경, 착한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카드의정석 US(어스)'를 출시했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및 해외겸용 모두 15000원이다. 일반 플라스틱 대비 탄소 배출량이 적은 나무시트와 에코젠 시트 등 친환경 소재와 항균 99.9% 효과가 있는 항균필름을 카드 플레이트에 적용했다. 상품안내장도 100% 사탕수수를 이용한 재생용지를 사용해 제작했다.

'카드의정석 US(어스)'는 탄소 배출 절감을 위한 친환경 소비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친환경 교통수단인 전기차와 수소차 충전시 이용금액의 50%, 버스 또는 지하철 이용 시 10%'모아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쏘카, 그린카, 따릉이, 카카오 T 바이크 등 공유 모빌리티와 중고서적 전문 알라딘 온·오프라인 매장에서도 10%를 적립받을 수 있다.

디지털 소비와 간편결제 관련 혜택도 제공된다. 스트리밍(유튜브 프리미엄,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멜론 등) 정기결제와 전자책(밀리의 서재, 교보문고SAM, YES24 북클럽 등) 정기결제, 통신요금 자동납부 이용금액의 10%를 모아포인트로 쌓아준다. 우리페이,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10개 간편결제 서비스로 온·오프라인 이용시 이용금액의 0.7%가 모아포인트로 적립된다.

상품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내년 16일까지 모바일 오픈마켓 위비마켓에서 친환경 상품을 7% 할인(1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1만원) 받아 구매할 수 있다.

 

삼성카드는 '신세계 엑스포 삼성카드'를 출시했다./ 사진: 삼성카드

삼성카드는 내년 하반기 대전신세계 엑스포점 개점을 앞두고 신세계백화점 5% 할인, 생활요금 자동납부 5% 할인, 성심당·스타벅스·이디야커피 20% 할인, 영화·할인점·주유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신세계 엑스포 삼성카드'를 출시했다.

'신세계 엑스포 삼성카드'는 전국 신세계백화점에서 이용 시 5% 결제일 할인을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2만원까지 제공한다. 신세계백화점 제휴 서비스로는 신세계백화점 5% 전자 할인쿠폰을 월 최대 6, 신세계백화점 무료주차권 월 2, 신세계백화점 이용금액 1천원 당 2 신세계포인트 적립 등이다. 또한 '신세계 엑스포 삼성카드'의 신세계백화점 5% 결제일 할인과 5% 전자 할인 쿠폰을 함께 이용하면 중복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대전 대표 베이커리인 성심당 20% 할인 혜택을 통해 대전 특화서비스도 제공된다. '신세계 엑스포 삼성카드'아파트 관리비 도시가스요금 4대 사회보험 전기요금 통신요금 렌탈요금 등 생활요금을 자동납부하면 5% 최대 2만원까지 결제일 할인이 제공된다. 스타벅스·이디야커피 20% 할인, 영화 500원 할인, 이마트·이마트 트레이더스·주유소 2000원 할인 등 실생활 속에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