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어려운 이웃에 향한 화장품 업계의 따뜻한 손길이 이어졌다./ 사진: 왼쪽 위부터, ‘용산 드래곤즈’가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시즌3’ 행사, 로레알코리아의 ‘시티즌데이(Citizen Day)’ 엔젤박스 1000세트 대한적십자사 전달, 라이크와이즈의 코로나19 방역 및 환자 치료 현장에 파견된 간호사들에 기초화장품 지원/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올해도 어려운 이웃에 향한 화장품 업계의 따뜻한 손길이 이어졌다. 화장품 업계 중 성탄절 및 연말을 맞아 매년 어려운 이웃 돕기에 나서는 대표적인 뷰티 기업은 아모레퍼시픽과 로레알코리아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우선 지난 21일 국내 뷰티 기업 맏형인 아모레퍼시픽 주관으로 삼일회계법인, 숙명여자대학교, 오리온재단, 코레일네트웍스, CJ CGV, HDC신라면세점, HDC현대산업개발, 용산구 자원봉사센터 등이 참여하는 용산 소재 민관학 연합 봉사단 용산 드래곤즈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시즌3’ 행사를 진행했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는 용산 드래곤즈 참여 회원사가 매년 말 지역 어린들에게 선물을 전달하고 응원하는 봉사활동이다.

지난 21일 용산 소재 민관학 연합 봉사단 ‘용산 드래곤즈’가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시즌3’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 아모레퍼시픽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한의 봉사자들만 참가했으며 각 회원사에서 준비한 생활용품과 학용품, 간식 등을 10개 아동시설, 230여명의 어린이들에게 비대면으로 전달했다.

행사에 참여한 아모레퍼시픽 CSR팀 김태우 부장은 지난해와 달리 아이들을 직접 만날 수는 없지만 어떤 식으로든 따뜻한 온정을 나누고 싶었다힘든 여건 속에서도 지역사회를 위해 뜻을 모으는 협력의 힘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지난 2018년 결성한 용산 드래곤즈는 그동안 게릴라 가드닝, 미스터리 나눔버스, 플라스틱 컵 쓰레기 올림픽 등 연합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앞장서왔다. 50여개 기업과 학교, 기관에서 720여명의 봉사자가 참여했다.

로레알코리아는가 지난 11일 전 세계 지역사회 봉사의 날인 ‘시티즌데이(Citizen Day)’의 일환으로 엔젤박스 1000세트를 임직원들이 직접 포장해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 / 사진: 컨슈머와이드 DB

앞서 로레알코리아는 지난 11일 전 세계 지역사회 봉사의 날인 시티즌데이(Citizen Day)’의 일환으로 엔젤박스 1000세트를 임직원들이 직접 포장해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 시티즌데이는 전 세계 로레알그룹 임직원들이 '우리 모두는 각자 해야 할 역할이 있다'라는 믿음 아래 매년 자신이 속한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로레알그룹의 대표적인 사회 공헌 활동이다.

올해 시티즌데이는 코로나19 상황과 계절적 요인을 감안해 위생용품, 보습용 화장품, 보온 양말과 손 편지 등으로 구성한 엔젤박스를 제작했다. 엔젤박스는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서울, 경기 지역의 소외 이웃들에게 전달된다. 엔젤박스 제작에는 로레알코리아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했으며, 방역 수칙에 의거 지난 4일과 11일 양일 동안 시간대별 소그룹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또한 이들은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위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응원 메시지를 담은 2020 시티즌데이 포스터 제작에 직접 참여하기도 했다.

‘라이크와이즈(Likewise.)’가 지난 18일 코로나19 방역 및 환자 치료 현장에 파견된 간호사들에 기초화장품을 지원했다./ 사진:라이크와이즈

코로나19 최전방 의료인들을 위한 화장품 지원의 손길도 있었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의 뷰티 브랜드 라이크와이즈(Likewise.)’가 지난 18일 코로나19 방역 및 환자 치료 현장에 파견된 간호사들에 기초화장품을 지원했다. 라이크와이즈는 대한간호협회를 통해 2, 서울적십자병원과 서울보라매병원에 근무하는 간호사들에게 총 1500만원 상당의 제품을 전달했다. 해당 물품은 수퍼차지 워터젤, 크림앤크림 등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미니어처 5종으로 구성된 파우치 500개 세트다.

라이크와이즈는 국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을 다해주는 간호 인력에게 감사를 표하며, 이번 지원으로 조금이나마 더욱 힘들어진 연말에 피부뿐만 아니라 마음에도 촉촉함을 전달하여 보탬이 되고자 한다고 이번 행사의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