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1020 혜택 플랫폼 ‘Y 박스’ 개편··· 다양한 이벤트 제공하는 ‘Y Play’ 신설

이달 말까지 터틀힙 케이크 증정하는 Y홀리데이 프로모션 진행

사진:KT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KT가 자사의 5G와 LTE 요금제를 이용하는 고객이 사용할 수 있는 앱 ‘Y박스’를 리뉴얼해 선보인다. 데이터 선물하기와 데이터 관리 등 데이터에 특화된 기능을 제공했던 기존 Y박스와 달리 새로운 Y박스는 젊은 세대가 원하는 혜택을 제공하는 소통 플랫폼으로 변화했다.

18일 KT에 따르면, 이번 'Y박스' 리뉴얼의 핵심은 MZ세대(밀레니얼세대와 Z세대)를 위한 이벤트공간 ‘Y Play(플레이)’다. Y Play는 매거진 형식으로 다양한 정보와 이벤트를 제공한다. Y브랜드 소개 페이지를 비롯해 한정판 굿즈를 추첨해 제공하는 Y Draw(드로우)와 Y홀리데이 코너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여기에 데이터 공유 공간 ‘Y BOX(박스)’의 UI(사용자 환경)를 개선해 편의성을 더했다. 

KT는 Y박스 리뉴얼을 기념해 Y홀리데이 프로모션을 이달 18일부터 29일까지 진행한다. Y홀리데이는 수제 케이크 전문 브랜드인 터틀힙(turtlehip)과 함께 한다. 만 29세 이하 고객 중 KT 5G 요금제 8종(5G 슈퍼플랜 초이스 6종, 5G 슈퍼플랜 2종)을 이용하는 고객 두 명이 Y박스의 ‘Y프렌즈’로 모이면, 터틀힙 레터링 케이크(2인당 1개)와 함께 Y이모지 케이크 토퍼를 받을 수 있다. 레터링 케이크에는 고객이 원하는 기념 문구를 적을 수 있다. 총 2021개의 케이크가 제공되며, 소진 시 행사는 조기 종료된다.

또한 ‘Y Draw’ 메뉴도 새롭게 선보인다. Y세대가 좋아하는 인기 아이템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추첨이벤트 코너다.  매주 2개의 아이템을 공개한다. 만 29세 이하 KT 고객 누구나 응모할 수 있고, 당첨자는 그 다음 주 수요일 오후 2시에 Y박스에 공개된다. 당첨자는 1만원에 경품을 구매 할 수 있으며, 수익금 전액은 연말 동물자유연대에 기부 예정이다. 첫 이벤트는 18일 공개되며, 아이템은 지드래곤과 나이키가 협업해 만든 브랜드 ‘지드래곤X피스마이너스원’ 운동화(1켤레)와 아크네스튜디오 머플러(1개)다.

이 외에도 매월 3번, 7번 Y박스에 방문하면 리워드 쿠폰을 주는 출석체크 이벤트 ‘3!7!출check’를 시작한다. 이달 방문고객 대상, 스타벅스더블샷 캔커피와 베스킨라빈스 싱글레귤러 기프티쇼를 선착순 각 1000명에게 제공한다.

리뉴얼된 Y박스는 18일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박현진 KT Customer전략본부장 (전무)은  “KT는 MZ세대에게 즐거움과 특별함을 주기 위해 Y박스를 새롭게 단장했다”며 “여러 제휴사들과 머리를 맞대고, 고객이 원하는 혜택을 고민하고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