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카카오 협업‘리틀 프렌즈 세트’ 8종 프로모션... 교촌, 요기요 2000원 할인
네네치킨, 인스타그램서 ‘네네치킨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맺고 인증하기’ 이벤트

BBQ·교촌·네네 치킨 등 치킨업계가 할인 이벤트를 전개한다. /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BBQ·교촌·네네 치킨 등 치킨업계가 할인 이벤트를 전개한다. BBQ는 카카오 콜라보 프로모션을, 네네치킨은 카카오톡 친구 맺기 할인 이벤트를, 교촌치킨은 요기요 주문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별도로 자담치킨은 신제품을 출시하며 고객몰이에 나섰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BBQ가 카카오와 손을 잡고 대규모 콜라보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 14BBQ가 출시한 리틀 라이언, 리틀 어피치, 리틀 무지, 리틀 콘을 이용한 리틀 프렌즈 세트’ 8종을 BBQ앱이나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구매시 BBQ와 카카오와 함께 준비한 소스 플레이트 4(리틀 라이언, 리틀 어피치, 리틀 무지, 리틀 콘) 1개를 랜덤으로 무료 증정한다. 또한 특별히 제작된 리틀 프렌즈 캐릭터패키지로 포장되어 전달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BBQ에서 준비된 물량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 된다.

또한 BBQ는 이번 리틀 프렌즈 세트출시를 기념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오는 20일까지 1주일 동안, 해당 세트 주문시 4000원이 할인되는 할인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은 할인된 가격에 리틀 프렌즈 세트르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리틀 프렌즈 캐릭터로 장식된 소스 플레이트를 굿즈로 받게 된다.

교촌에프앤비는 요기요 2000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은 이달 27일까지다. 2000원 할인 대상은 '교촌리얼후라이드' 2종과 '교촌리얼후라이드2+칠리포테이토', 순살 전 메뉴다. 요기요를 통해 이벤트 대상 메뉴를 주문하면 결제 시 2000원이 즉시 할인된다.

네네치킨은 인스타그램에서 네네치킨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맺고 인증하기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은 오는 18일까지다.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아삭한 양파와 매콤한 청양마요 소스가 조화를 이룬 네네치킨의 신메뉴인 청양마요치킨 시식권이 증정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네네치킨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을 추가한 후 인증사진을 캡쳐한 뒤,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당첨 결과는 이벤트 게시물의 댓글로 발표된다.

아울러 네네치킨은 12월 내내 요기요와 배달의민족에서 2천원 할인 행사 중이다.

자담치킨은 인기 메뉴 맵슐랭의 덜 매운 버전인 맵슐랭 마일드15일 출시했다. “맵슐랭 마일드는 덜 매운 맛을 찾는 고객을 위해서 마련된 메뉴다. 맵슐랭 마일드는 기존의 인기 메뉴인 맵슐랭에서 독특한 풍미와 특성은 그대로 유지한 채 매운 정도만 크게 낮췄다.

지난 6월 출시된 맵슐랭은 매운 염지를 한 핫후라이드 원료육에 청양고추까지 더한 매운 맛에 마요네즈의 단맛이 어울러진 매운치킨이다. 출시 6개월만에 자담치킨의 시그니처 메뉴가 됐다. 출시 50일 만에 10만 개 판매를 돌파한데 이어 현재 100만 개 판매를 눈앞에 두고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