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킹, 기네스와퍼 팩 또는 세트 구입시 코카-콜라 컵 증정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새우버거와 함께 치즈스틱, 포테이토, 음료 2잔 구성 '카트라이더 팩' 1만원한정 판매
맥도날드, ‘리치 포테이토 버거’, ‘리치 포테이토 머쉬룸 버거’ 4개 구매시 스노우볼 증정

버거 프랜차이즈 업계의 굿즈 마케팅이 한참이다. /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버거 프랜차이즈 업계의 굿즈 마케팅이 한참이다. 햄버거를 구매하면 컵, 스노우볼, 게임 케릭터 용품 등 소장용 제품을 증정한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우선 버거킹이 기네스와퍼 팩 또는 세트 구입시 코카-콜라 컵을 무료로 증정한다. 증정 기간은 이달말일까지다. 코카-콜라 컵 증정 대상은 흑맥주 브랜드 기네스와의 협업으로 화제를 모은 인기 메뉴 기네스와퍼’, ‘기네스콰트로치즈와퍼기네스머쉬룸와퍼세트와 라지 세트, ‘기네스와퍼팩’ 4종이다. 단 딜리버리 주문시에는 코라-콜라 컵을 받을 수 없다. 또한 매장 별로 재고가 소진되면 행사는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교환권은 이번 행사에 적용되지 않는다.

버거킹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담당자는 "버거킹은 기네스와퍼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기네스와퍼팩 또는 세트를 구매하시는 고객분들을 위해 크리스마스 시즌에 어울리는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다“‘Merry Christmas’라고 각인된 시즌 한정판 코카-콜라 컵이 크리스마스 트리를 연상시키는 박스에 담겨 제공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롯데리아는 베스트셀러 제품인 불고기버거, 새우버거와 함께 치즈스틱, 포테이토, 음료 2잔으로 구성한 '카트라이더 팩'1만원에 한정 판매한다.

또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게임에서도 유저 중 추첨을 통해 롯데리아 '카트라이더 팩'을 즐길 수 있는 쿠폰도 증정한다. 또 오는 18일부터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캐릭터 피규어와 불고기버거, 새우버거, 치킨버거, 데리버거 등 각 세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카트라이더 피규어 세트도 추가 운영할 계획이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롯데리아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주 이용객이 10~30대인 공통점이 있어 협업을 진행하게 되었으며 팩 제품과 피규어 세트를 통해 다양한 즐거움을 얻어가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맥도날드는 이달 25일까지 신제품 리치 포테이토 버거’, ‘리치 포테이토 머쉬룸 버거를 구매한 고객에게 특별 제작 굿즈인 맥도날드 스노우볼을 증정한다. 방식은 해당 버거 구매마다 1개당 1개씩 제공되는 이벤트 코드를 맥도날드 앱에서 스탬프로 적립해 총 4개의 스탬프를 적립해야 한다. 제고 수량이 소진되면 참여자에게는 스노우볼 대신 1만원 할인 쿠폰이 증정된다. 이와함께 추첨 이벤트를 통해 매주 50명에게 가정용 전기 그릴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 맥딜리버리 주문, 19세 이하 고객은 참여 대상에서 제외한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리치 포테이토 메뉴는 고기, 감자, 버섯의 푸짐하고 꽉 찬 맛으로 추운 연말 든든한 한끼로 제격이라며 새롭게 선보이는 크리스마스의 설렘 가득한 한정판 굿즈와 다양한 선물과 함께 올 크리스마스는 맥도날드와 함께 맛있고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