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포장·방문 중개이용료 0원’ 6개월 연장..소상공인과 고통 분담
배달의민족, ‘포장·방문 중개이용료 0원’ 6개월 연장..소상공인과 고통 분담
  • 전휴성 기자
  • 승인 2020.12.03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월 ‘포장/방문’ 기능 앱 상단 배치해 소상공인 매출 증대 기여...최근 5개월 동안 포장·방문 주문수 230% 증가
배달의민족이 ‘포장·방문 중개이용료 0원’ 정책을 6개월 연장한다. / 사진: 배달의민족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배달의민족이 포장·방문 중개이용료 0정책을 6개월 연장한다. 앞서 배달의민족은 포장·방문서비스에 대한 주문 중개이용료 면제를 올해 말까지 적용할 계획이었다.

3일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주문 수 증가에 따라 관리 비용이 늘어나는 것은 사실이지만, 코로나 19 확산이라는 특수한 상황 속에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 드리기 위해 이용료 면제 기간을 연장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배달의민족 가맹 배달음식점들은 내년 6월까지 포장·방문 중개이용료를 면제 받을 수 있게 됐다. ‘포장·방문은 애플리케이션()에서 음식 포장을 미리 주문하고 결제한 뒤 픽업하는 서비스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격상되면서 매장 내 취식이 어려워진 음식점이나 24시간 포장, 배달만 가능한 카페 등에게는 고객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어 특히 유용한 기능이다.

배달의민족은 코로나 19 확산 상황에서 고객이 사회적 거리두기에 손쉽게 동참하고, 입점 식당은 매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난 10포장·방문배달탭과 함께 앱 화면 상단에 전면 배치했다. 이 서비스에는 지도로 보기기능도 제공하여 이용자가 가게 위치를 곧바로 탐색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이처럼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을 강화한 덕분에 포장/방문 이용 고객도 꾸준히 늘었다. 올해 11월 한달 동안 포장/방문 주문 수는 올해 6월 대비 230% 증가했다. 1130일 기준 포장/방문 등록 업소 수도 같은 기간 4배 이상 늘어난 13만여 개를 기록했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이번 포장/방문 중개이용료 면제 연장이 식당 사장님들의 매출 유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사장님의 매출 확대는 물론, 고객이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하도록 지원하고, 코로나19 극복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배달의민족은 지난 2, 3, 8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업주 지원 방안의 일환으로 영세 소상공인 대상 배민 앱 내 광고비 50% 환원 코로나19 관련 정책자금 대출 이자 50% 지원 배민 신규업주 대상 물품 지원 등의 정책을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