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 27일까지 수험생 모바일 특별전...이달말까지 PC구매 혜택
하이마트, 인기 브랜드 PC 행사상품 한정수량 최대 65% 할인 등
LG전자, 이달 말까지 윙(WING), 벨벳(VELVET), Q92 등 구매 이벤트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마친 수험생을 대상으로 가전 양판·전문점들이 수능 마케팅에 본격 돌입했다./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마친 수험생을 대상으로 가전 양판·전문점들이 수능 마케팅에 본격 돌입했다. PC 등 새내기 대학생들에게 필수 가전을 할인 판매한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전자랜드는 수능 당일인 3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수험생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특별전을 진행한다.

우선 행사 기간 중 21학년도 수능 수험생이 휴대폰을 개통하면 GS25 편의점 상품권이 사은품으로 지급된다. 혜택은 수험표를 제출한 전자랜드 멤버십 고객에 한해 제공된다.

수능 이후 컴퓨터를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전자랜드는 이달말까지 100만원 이상 순정 PC를 삼성카드로 구매한 고객에게는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17만원 캐시백이 증정된다.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와 스페셜 롯데카드로 결제한 경우에는 최대 36개월 장기 무이자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순정 PC는 전자랜드에서 정품 하드웨어와 운영체계를 탑재해 직접 조립한 데스크탑 PC, 고객들이 원하는 가격과 성능에 맞춰 부품을 선택할 수 있고 전자랜드를 통해 A/S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제품이다.

전자랜드는 수능 당일인 3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수험생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특별전을 진행한다./ 사진: 전자랜드

또한 전자랜드는 오는 9일부터 로지텍 럭키박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로지텍 럭키박스는 게이밍 마우스 G102 LIGHTSYNC와 스크래치 쿠폰이 함께 동봉되어 있는 상품이다. 쿠폰을 긁어 당첨이 나온 고객에게는 로지텍 G903HERO  등 게이밍 마우스 중 한가지를 랜덤으로 제공한다. 매장 재고 보유 상태에 따라 당일 또는 5일 이내에 수령할 수 있다. 이 행사는 용산 본점을 포함한 직영 37개점에서 2000개 한정 수량으로 진행된다.

롯데하이마트도 수능 수험생들을 위해 연말까지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진: 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도 수능 수험생들을 위해 연말까지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우선 롯데하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삼성전자, LG전자, 아서스(ASUS) 등 인기 브랜드 PC 행사상품을 한정수량 최대 65%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또한 같은 기간 동안 '어서와 하이마트는 처음이지' 이벤트를 통해 롯데하이마트를 처음 방문하는 수험생에게는 특정 금액 이상 구매 시 모바일 문화상품권 2만 원을 증정한다. 또 오는 14일까지는 수험생을 위한 '수능 끝 혜택 시작' 기획전도 진행된다. 수험생이 PC·스마트폰 등 IT기기 행사상품을 구매하면 구매 제품에 따라 엘포인트(L.POINT)를 최대 10만 포인트 추가로 적립해준다.

이번 행사 기간에는 학부모를 위한 혜택도 제공한다. 헤어드라이어, 안마의자 등 뷰티·건강가전 행사상품을 구매하면 제품에 따라 엘포인트를 최대 10만 포인트 적립해준다.

아울러 이달 18일부터 말일까지는 '미리 아카데미' 기획전도 진행된다. PC와 스마트폰 혹은 PC 액세서리를 두 품목이상 구매하면 구매하는 제품에 따라 엘포인트 최대 30만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LG전자는 수능 수험생 대상 올해 출시한 5G스마트폰 구매혜택을 제공한다./ 사진: LG전자

LG전자는 수능 당일인 3일부터 이달 말까지 윙(WING), 벨벳(VELVET), Q92 등 올해 출시된 5G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수험생에게 카카오프렌즈가 새겨진 무선 충전 LED 스탠드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또한벨벳(VELVET)을 구매하는 수험생에게 스마트폰 젤리케이스와 하드케이스, LG Q92를 구매하는 수험생에게는 스마트폰 그립톡을 추가로 제공한다. 디자인은 카카오프렌즈와 펭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제품 구매 후 LG 스마트폰에 탑재된 스마트월드애플리케이션에서 신청하고 수험표 사진을 보내 수험생 인증을 완료하면 사은품이 발송된다.

업계 관계자는 "올 한해 학업에 열중하느라 고생한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될 수 있는 기획전을 마련했다""다양한 혜택을 꼼꼼히 살펴보면 합리적인 가격에 필요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