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해외직구, '리스크 줄여라' @신한카드
[카드뉴스] 해외직구, '리스크 줄여라' @신한카드
  • 복요한 기자
  • 승인 2020.12.02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와이드-복요한 기자] 해외직구를 이용해본 적이 없어도 직구템 도난, 분실, 사기 위험성에 대해 한번 즘은 들어 보셨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이번 기사에서는 해외쇼핑몰 거래시 유의할 점을 정리했어요.

먼저 주문시 쇼핑몰의 취소, 변경 규정을 확인하고 현금보다는 신용/체크카드로 결제하며 일시불이 아닌 할부로 하는 것이 환불에 유리합니다. 또한 카드사 등록 주소와 청구서 주소가 일치 해야 주문취소를 방지할 수 있어요.

둘째, 중복결제에 유의하고 (해외 쇼핑몰은 승인 후 배송시점에 결제됨) 국내통화 카드결제시 수수료가 발생하므로 현지통화 카드결제를 해요. 결제취소는 해외 사이트에 의뢰하는 것이 원칙이나 취소 요청 후 에도 처리되지 않으면 차지백 서비스 등을 이용해요. 아울러 내가 주문한 물품가에 세금이 추가로 붙는지, 면세 품목인지, 국내/ 구매국가의 수출금지 품목인지 체크해요. ('16년부터 반품시 관세환급)

셋째, 배송이 일주일 이상 지연된다면 거래처에 배송 예정일/오배송 여부를 확인해요. (비행기연착 운송 지연) 주문을 취소하려면 백오더 여부 확인 후 취소를 요청해요. (백오더: 재고부족으로 제조사 주문 배송)

넷째, 하자제품은 촬영해 증거를 확보하고 신속히 이의를 제기해요.(쇼핑몰/배대지 귀책사유)

마지막 으로 해외몰은 비밀번호없이 결제 가능한 점을 고려해 수령 후 카드 정보를 삭제하고, 카드사에 해외 이용거래 정지를 요청해요. *페이팔은 카드정보 미저장

좋은 물건을 사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같은데요, 배운다는 마음으로 하나하나 살펴가며 임한다면 잘 하실거라 생각합니다.

자료 신한카드 해외이용/해외직구유의사항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