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와이드-복요한 기자] 푸근하게 느껴지는 플리스 소재는 입을 땐 편하지만 관리가 쉽지 않은데요, 어떻게 하면 플리스 재킷을 깨끗하게 오래 입을 수 있을까요? 이번 기사에서는 플리스 소재 재킷 관리법을 정리했어요.

플리스는 단가가 높고 젖으면 무거워지는 울의 단점을 보완한 섬유로 80년대 초 미국 매사추세츠에서 개발됐어요. (저렴+가벼움) 플리스 원단은 페트롤(석유)에서 뽑아낸 합성 섬유로(폴리에스터) 울의 따뜻한 질감을 내기 위해 특수마감처리를 합니다. (긁음)

그럼 플리스 재킷은 어떻게 세탁해야 할까요? 플리스 재킷은 오염물질을 쉽게 흡수하므로 다른 빨래와 섞지 말고 단독세탁을 기본으로 합니다.

둘째, 중성세제를 미지근한 물에 풀어 사용하면 섬유가 덜 상해요. 락스 등 표백제 사용은 피합니다.

셋째, 마찰이 심하면 보풀이 가중되므로 가능하면 가벼운 손세탁 후 마른 수건으로 눌러 물기를 제거해요. 부득이하게 세탁기를 사용할 때는 울 코스로 약하게 돌려 마찰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아요.

넷째, 수건 등으로 건조 후 브러시나 돈모솔 등으로 부드럽게 쓸어내려 털을 풍성하게 살리고, 엉킴이 있다면 풀어줍니다.

플리스는 관리만 잘해주면 장점이 더 많은 소재인데요, 올 겨울 편안한 룩을 추구하는 분께 좋은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자료: backpackers.com, K2 블로그 ...플리스 세탁 꿀팁, eng.wikipedia.org 'polar fleece'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