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과학, 내달 3일부터 5일까지 패밀리 데이...온라인 진행
영실업, ‘콩순이 뽑기 노래방’...짐월드, ‘맥포머스 다이내믹 빌더 세트’ 출시

완구업계가 본격적인 크리스마스 시즌 마케팅에 돌입했다. /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완구업계가 본격적인 크리스마스 시즌 마케팅에 돌입했다. 일부는 크리스마스를 겨냥한 신제품 출시를, 일부는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아카데미 과학이 크리스마스 시즌을 겨냥한 패밀리 데이를 진행한다. 지난 196991일 설립돼 51년간 국내 과학교재·프라모델·에어건·캐릭터완구 산업을 이끌어온 아카데미과학은 인근 거주 고객 분들께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2015년부터 의정부 본사에서 단기간 초특가 패밀리 세일을 진행해왔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패밀리 세일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패밀리세일은 아카데미과학 직영 쇼핑몰에서 내달 3일부터 5일까지 사흘간 진행된다. 현재 공지된 할인율은 최대 90%다. 특별 판매가격 및 수량은 해당기간에 공지된다. 인기 애니메이션 로보카폴리, 포켓몬스터, 베이비버스를 비롯해 에어건, 프라모델 등 다양한 제품들이 대상이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자녀, 조카들을 위한 선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영실업, 짐월드 등 일부 완구 업체들은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신제품을 출시했다. 우선 영실업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의 홈파티 아이템으로도 제격인 코인 노래방 형태의 완구 콩순이 뽑기 노래방을 선보였다. ‘콩순이 뽑기 노래방은 한글 노래는 물론 영어 노래까지 지원해 어린이들의 창의력을 입체적으로 키워주는데 도움을 준다. 코인 노래방을 연상시키는 노래방 본체와 노래방 차트, 마이크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함께 동봉된 동전을 본체에 넣으면 뮤직 캡슐이 랜덤으로 등장한다. 이렇게 뽑은 캡슐을 본체 위에 꽂아 흘러나오는 노래를 따라 부르면 된다. 40곡에 대한 반주가 가사집이 함께 제공되어 쉽고 즐겁게 노래를 따라 부를 수 있다. 노래가 끝나면 전광판을 통해 점수를 확인할 수 있으며 볼륨 버튼과 효과음 버튼으로 소리 크기도 조절 가능하다.

한국짐보리 짐월드는 크리스마스 시즌 신제품으로 맥포머스 다이내믹 빌더 세트를 선보였다. 신제품 '맥포머스 다이내믹 빌더 세트(330PCS)'는 빛이 나오는 로봇이나 반짝이는 보석함 등 다양한 테마 조형물을 만들어 볼 수 있는 360도 회전 LED 블록과 역대 최다 수량인 7종의 새로운 미니 피규어에 끼웠다 뺐다 변신 가능한 헬멧·모자 액세서리 3종까지 더해 더욱 다양한 역할놀이와 스토리텔링이 가능해진 것이 특징이다. 맥포머스는 각양각색의 평면 도형을 연결해 입체 조형물을 만드는 3차원 입체 자석 교구로, 다양한 조형놀이와 역할놀이를 통해 두뇌 발달과 공감 능력 향상 등 교육적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특히 조형능력, 추리능력 등 8가지 필수 지능 능력이 유기적으로 연결돼 두뇌의 균형 발달을 돕는 '3D 두뇌 트레이닝' 효과를 자랑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