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2020 언택트 헤이, 플로깅’ 성료 및 참가비 전액 기부...플로깅 패키지 판매금액 4천만원+기부금 2억원 더해 2억4천만원 기부
한국지엠, ‘따뜻한 겨울나기 김치 나눔’ 행사
현대모비스, 비대면 방식의 기부 문화 확산과 환경 보호 위한 신개념 사회공헌 마라톤 행사인 언택트 기부런 개최
한국토요타, 토요타 주말농부 가족들과 함께 손수 담근 김치 500㎏ 노숙인 무료 급식시설 ‘안나의 집’에 전달
메르세데스-벤츠, ‘따뜻한 겨울나기 키트' 제작 임직원 봉사활동

자동차업계의 연말 선행이 줄을 잇고 있다.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자동차업계의 연말 선행이 줄을 잇고 있다. 한국지엠은 따뜻한 겨울나기 김치 나눔행사를, 볼보자동차코리아는 ‘2020 언택트 헤이, 플로깅성료 및 참가비 전액 기부하기로 했다. 현대차그룹 현대모비스는 언택트 기부런을 진행한다. 한국토요타는 토요타 주말 농부 프로그램을 통해 사랑의 김장나누기를, 메르세데스-벤츠는 장애인과 독거노인을 위한 따뜻한 겨울나기 키트' 임직원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우선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친환경 러닝 이벤트 ‘2020 언택트 헤이, 플로깅진행에 앞서 판매했던 플로깅 한정판 패키지 2020개 판매 금액 4000만원 전액을 구매자 이름으로 기부하고, 볼보자동차코리아 추가 기부금 2억을 더해 총 24000만 원을 환경재단에 기부했다. 해당 기부금은 일회용 쓰레기 문제 인식 제고 및 올바른 일회용 마스크 폐기를 위한 환경 캠페인 활동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8일까지 9일간 플로깅을 한 사진과 함께 필수 해시태그(#볼보플로깅, #언택트헤이플로깅, #플로깅)를 통해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는 방식으로헤이, 플로깅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총 1875명의 자발적인 참여가 이뤄졌다.

한국지엠 직원들이 중심이 되어 설립한 사회복지법인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한국지엠 부평 본사에서 따뜻한 겨울나기 김치 나눔행사를 통해 마련한 총 10톤의 김치를 인천 지역 사회복지 기관에 26일 전달했다. 이번 김치 나눔 행사에는 한국지엠 카허 카젬 사장, 한국지엠 협신회 문승 회장, 신정원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인천본부장, 정하영 성동원 청각장애인 시설 원장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감염 예방을 위해 직접 김장김치를 담그는 대신, 200여 명의 한국지엠과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 직원들이 정성껏 작성한 사랑의 편지를 미리 준비한 김치 포장 상자에 넣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는 이번 김치 나눔 행사를 시작으로 창원과 보령 사업장에서도 다음달 김장 나눔 행사를 이어간다. 이를 통해 마련한 총 16톤의 김장김치를 인천, 창원, 보령 지역의 110개 사회복지 시설에 전달하고, 어려운 이웃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지원한다.

현대자동차그룹 계열 현대모비가 비대면 방식의 기부 문화 확산과 환경 보호를 위한 신개념 사회공헌 마라톤 행사인 언택트 기부런을 개최한다. 언택트 기부런은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을 병행하는 이벤트다. 참가자들의 참가비는 전액 불우이웃을 위한 기부금으로 사용된다. 행사에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 내달 1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친환경 기부런 키트를 수령한 참가자는 러닝 측정 커뮤니티 애플리케이션인 스트라바(Strava)’를 이용하여 행사 기간 중 원하는 곳 어디에서나 달리면 된다. 하프데이 코스(5km), 원데이 코스(10km) 중 선호하는 코스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참가자 모집 규모는 총 1500명이다. 참가비는 1인당 3만원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긴팔 티셔츠, 힙색, 마스크 및 스트랩, 플로깅 생분해 봉투, 러너 배지, 완주 메달 등으로 구성된 친환경 기부런 키트가 기념품으로 제공된다. 참가자들에게 플로깅 생분해 봉투를 제공하여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미션도 함께 진행된다. 이와함께 현대모비스는 내달 26일 일산 킨텍스에서 언택트 기부런 참가자들을 위한 드라이브 인 희망 콘서트도 개최한다. 모든 기부런 참가자는 실시간으로 랜선 콘서트를 즐길 수 있으며, SNS 인증샷 미션과 플로깅 미션 참여자 중 100명은 현장에서 콘서트를 함께 할 수 있다. 드라이브 인 희망 콘서트는 배기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모든 차량이 실내에서 시동을 끄고 참가자들은 라디오만 연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부런 참가자들의 참가비로 모인 기부금을 전달하는 행사와 다비치, 김태우 등 인기 가수들의 공연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토요타가 지난 23일 토요타 주말농부 가족들과 함께 손수 담근 김치 500을 노숙인 무료 급식시설 안나의 집에 전달했다. 지난 2012년부터 시작된 토요타 주말농부 프로그램은 응모를 통해 선정된 주말농부에게 텃밭을 제공하고, 매달 직접 재배한 농작물 일부는 소외계층에게 기부하며, 연말에는 사랑의 김장 나누기로 한 해를 마무리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최근 장애인과 독거노인을 위한 따뜻한 겨울나기 키트' 제작 임직원 봉사활동을 했다. 30여명의 봉사자들은 메르세데스-벤츠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 본사 회의실에서 '따뜻한 겨울나기 키트' 150세트를 제작했다. 키트는 장갑과 목도리, 메시지 카드로 구성됐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포장된 키트 150세트는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을 통해 비대면 기부형식으로 금천장애인복지관 이용 장애인과 독거노인에게 전달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