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홈플러스, 쿠팡, 파리바게뜨, 삼립, CU...‘수능 응원용품 출시’
코로나19 비대면 구매부터 수험생 선물 배송까지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일주일 앞두고 유통·식품업계가 수험생 응원 상품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수능 마케팅에 돌입했다./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일주일 앞두고 유통·식품업계가 수험생 응원 상품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수능 마케팅에 돌입했다. 코로나19 시대에 맞춰 보온병·핫팩·담요, 각종 제과류 등 각종 수능 응원용품부터 건강식까지 상품도 다양하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24가 수능 일주일 전인 이달 27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이마트24 모바일 앱을 통해 수험생을 위한 비대면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7일 오전 10시부터 내달 3일까지 이마트24 모바일 앱에서 수능 당일 필수템 초콜릿 2, 온장고 인기 음료 3종 등 응원 선물 5종을 각 500개씩 2500개 한정 판매한다. 이번에 이마트24가 준비한 상품은 페레로로쉐 T3(2100) / T5(3400), 베지밀B190ml(1300), 티오피 마스터라테 200ml(1100), 조지아 오리지널캔 240ml (1000) 등으로, 이벤트 참여 시 정상가에서 50% 할인된 500~1700원에 선물을 구매할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11회 구매 가능하다. 이마트24 모바일 앱 메뉴 24콘 선물/구매에 접속해 상품을 선택한 다음 받는 사람의 이름/연락처를 입력한 뒤 선물하기 버튼을 눌러 결제하면 상품교환권이 발송된다. 내달 4일부터 10일까지는 카오톡 이모티콘 테이스트오브서울2020’ 2002개 또는 이마트24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500원 쿠폰 2002장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홈플러스는 올해 수능이 12월에 치러지는 것을 감안해 보온병·핫팩·담요, 각종 제과류 등을 포함한 수능 응원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써모스·락앤락·코스모스 등 브랜드의 보온병과 텀블러 약 40종은 최대 40% 할인가에 판매한다. 핫팩 13종은 구성별로 990원부터 1만원까지, 손난로 보조 배터리 2종은 각각 14900, 24900원에 판매한다. 또한 초콜릿, 과자, 음료 등 300여종의 제과류 행사상품 2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전 점포 1만장 한정으로 무릎담요를 증정한다. 내달 3일부터 16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에게는 삼성전자와 엘지(LG)전자의 노트북을 할인 판매한다.

쿠팡은 내달 3일까지 수험생들을 위한 '2020 수능 기획전'을 진행한다. 수험생들에게 필요한 수능 준비물과 응원 선물 등 170만여개의 상품을 선보인다. 쌀떡, 합격엿, 초콜릿 등 수능 대박 기원 아이템부터 수험생의 컨디션 유지를 위한 홍삼, 비타민, 오메가 등의 건강식품으로 구성됐다. 또 보온도시락, 죽통, 보온병, 문구용품 등 수능 준비물과 손난로, 담요, 방석 등 수능 한파를 이겨내는 제품들도 판매된다. 여기에 별도 쿠폰 없이 할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즉시 할인관에서는 26일까지 웰러 합격이당 건강엿, 연세대학교 16곡 꿀선식 두유, 락앤락 뉴자이언트 핫탱크 보온병 등의 제품을 최대 53%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이후 수능 당일인 내달 3일까지 진행되는 2차 특가 이벤트에서는 합격엿, 찹쌀떡세트 등을 최대 할인해 판매한다. 기획전 내 상품들은 쿠팡 로켓 선물하기를 통해 손쉽고 빠르게 수험생들에게 전달할 수 있다. 쿠팡 앱에서 선물할 상품을 고른 후, 상품 페이지에서 선물 아이콘을 누르고 결제하면 상대방에게 선물 메시지가 전송된다.

현대백화점은 수능을 앞둔 수험생을 포함해 중·고생 자녀를 위한 건강 식단을 특별 마련했다. 내달 2일까지 압구정본점·무역센터점·목동점·판교점 등 4개 지점의 그리팅 영양사의 반찬가게에서중·고등학생 맞춤형 건강식단 두뇌건강 플레이트’ 5종을 판매한다. ‘두뇌 건강 플레이트’ 5종은 각각 1만원이다. 두뇌 활동을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진 오메가3와 기억력 상승에 효과적인 글루타민산 등 중·고등학생에게 도움 되는 영양소가 들어간 식단이다. 제품은 '연어구이·홍시불고기 식단', '삼치구이·고추장닭구이 식단', '고등어구이·육원전(동그랑땡) 식단' 5종이다. ‘그리팅몰에서 오는 25일부터 내달 3일까지 수험생 건강 응원이벤트를 진행해, 건강반찬·죽을 각각 2만원 이상, 연화식을 3만원 이상 구매하면 10%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을 매일 선착순 50명에게 증정한다.

편의점 씨유(CU)에서는 온라인 교육 업체 메가스터디교육과 함께 스타 강사 사진이 들어간 가공유를 판매한다. 제조는 빙그레에서 맡았다. 해당 상품들의 패키지 앞면에는 맛 별로 메가스터디 스타 강사인 현우진(커피맛), 김동욱(딸기맛), 조정식(초코맛) 강사의 프로필 사진과 각 강사가 담당하는 과목의 모의고사 문제 디자인이 들어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원하는 대로 성적 일취월장’, ‘원하는 대로 다 믿어봐’, ‘원하는 대로 이루어드릴등 대표 강의명에서 따온 응원 문구를 삽입했다. 패키지 뒷면에는 공백란을 마련해 받는 사람에게 보내는 응원 메시지를 직접 적어 선물처럼 주고 받을 수 있다.

식품업계도 수능 관련 상품 출시가 봇물이다. 우선 파리바게뜨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과 협업해 수능 선물세트 30여종을 출시했다. 대표 제품은 위글위글의 시그니처 캐릭터인 '스마일 위 러브(웃는 데이지 꽃 일러스트)'를 적용한 미니가방 안에 수면안대, 누가(꿀과 견과류를 섞어 만든 프랑스 과자)를 담은 합격펜, 후르티아 쨍쨍젤리, 머랭 2, 쿠키 등의 간식으로 꽉 채운 너의 든든한 백위글위글의 하트 캐릭터를 적용한 붉은색 파우치에 수면안대, 누가를 담은 합격펜, 초콜릿 등을 채운 합격을 부탁해 레드파우치스마일 위 러브를 그려 넣은 파란색 파우치에 합격 누가캔디와 후르티아 쨍쨍젤리, 쿠키 2종 등을 담은 합격을 부탁해 블루파우치등이다. 파리바게뜨는 수험생들에게 비대면으로 응원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배달·픽업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내달 3일까지 해피오더 앱으로 수능 선물 기획 제품을 배달·픽업 주문하면, 10% 혜택(최대 3천원) 쿠폰과 해피포인트 5% 적립을 제공한다.

오리온은 인기 바 3종으로 구성한 ‘#간식이필요해 든든하게 힘내바를 출시했다. ‘에너지바’, ‘단백질바’, ‘핫브레이크등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바 제품으로, 수험생에게 행운을 기원한다는 의미로 각 제품을 7개씩 넣었다. 선물용에는 대박!가즈아’, ‘꽃길만 걷자’, ‘!잘했어요등 발랄한 응원 메시지를 담은 스티커와 딱 붙어라는 의미의 자석 세트도 한정판 구성품으로 포함됐다.

SPC삼립이 운영하는 떡 전문 프랜차이즈 빚은빚은 수능 선물세트’ 12종을 출시했다. 호두, 쑥 등의 재료를 듬뿍 넣은 찹쌀떡 등 빚은의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한 수능 선물세트로 5000원 대부터 3만원 대까지 다양하다.

뚜레쥬르는 럭키 스마일을 테마로한 수험생 선물 제품 2종을 선보였다. ‘꿀맛, 합격맛()’100% 자연산 꿀 스틱, 크런치 바, 전통엿, 봉봉초콜릿 등으로 구성한 세트다. ‘행운길만 걷자()’은 클로버 초콜릿과 찹쌀떡, 봉봉초콜릿이 들어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