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40여종의 크리스마스 케이크 출시...29일까지 머천다이즈 2종 한정판 프로모션
뚜레주르, 크리스마스 케이크 출시
신세계푸드, 온라인 전용 냉동 케이크 라인업 확대

파리바게뜨 등 제빵업체가 케이크 판매 최대 성수기인 연말을 앞두고 크리스마스 프로모션에 시동을 걸었다./ 사진: 왼쪽 위 뚜레주르 홈페이지 캡처, 가운데 및 오른쪽 파리바게뜨 , 하단, 신세계 푸드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파리바게뜨 등 제빵업체가 케이크 판매 최대 성수기인 연말을 앞두고 크리스마스 프로모션에 시동을 걸었다. 파리바게뜨는 크리스마스 케익 출시와 함께 이달 29일까지 크리스마스 기념 한정판 굿즈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뜌레쥬르, 신세계 푸드 등은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출시했다. 아직까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관련 이벤트 등은 진행하지 않고 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파리바게뜨가 크리스마스를 기념할 수 있는 머천다이즈 2종을 한정판으로 선보이며,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간은 이달 29일까지다. 파리바게뜨의 크리스마스 머천다이즈는 ▲모자 부분의 탈부착이 가능하고 단추를 여며 망토처럼 활용할 수 있는 담요 ‘패딩 블랭킷’ ▲패딩 소재가 발목을 감싸줘 겨울철에 신을 수 있는 실내화인 ‘패딩 부츠’다.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초록색과 붉은색 계열의 색상 대비가 매력적인 이번 머천다이즈 중 패칭 부츠는 성인용, 유아용 두 가지 크기로 만날 수 있다. 패딩 블랭킷은 실내 뿐만 아니라 캠핑 등 야외 활동 시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해피오더를 통해 사전예약 시 1만원 이상의 제품을 구매하면, 제품 교환권과 함께 ‘패딩 블랭킷’과 ‘패딩 부츠’ 2000원 할인권이 제공된다.

이와함께 파리바게뜨는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우리는 서로의 산타’를 주제로 40여종이다. 미국에서 활동하며 40여 년간 산타클로스 이미지를 재미있게 표현해 온 '톰 브라우닝(Tom Browning)'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산타 아트웍을 적용한 케이크와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산타, 루돌프 등의 오브제를 활용한 케이크 등이다.

대표 제품은 ‘거리두기로 휴가가 생긴 산타클로스’를 표현한 케이크 시리즈다. ▲촉촉한 초콜릿 스폰지 케이크 시트에 초콜릿 가나슈 크림을 조화시킨 케이크에 산타클로스 장식물을 얹은 ‘산타는 휴가중’ ▲웃고 있는 산타의 모습을 그대로 형상화한 화이트 마스카포네 치즈크림 케이크 ‘산타가 보낸 산타케이크’ ▲부드럽고 달콤한 초콜릿 스폰지 케이크 시트와 바삭한 초콜릿 비스퀴를 조화시킨 초콜릿 케이크 위에 루돌프와 산타 장식물을 올린 ‘호호호 메리크리스마스’ 등이다.
 
또한, 아이들과 어른들이 모두 좋아하는 EBS 교육방송의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가 산타로 변신한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초콜릿 케이크 ‘펭수 산타와 함께 메리크리스마스’도 출시됐다. 이외에도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움직이는 뽀로로와 루피 장식물을 올린 초콜릿 케이크 ‘뽀로로와 루피의 크리스마스 파티’ ▲캐릭터 쥬쥬와 귀여운 진저맨 쿠키 장식물을 얹은 화이트 크림 케이크 ‘시크릿쥬쥬와 크리스마스 파티’ 등 캐릭터를 활용한 케이크 등이 출시됐다. 


레트로 감성을 반영한 케이크도 내놓는다. ▲은은한 커피향의 모카 케이크 위에 눈 덮인 집 모양의 장식물을 얹은 ’반짝반짝 빛나는 모카하우스’ △촉촉하고 달콤한 레드벨벳 케이크 시트 위에 산타, 나무 장식을 올린 ‘레드벨벳 산타하우스’ △바삭바삭한 초콜릿 크런치가 박힌 달콤한 초콜릿 케이크를 귀여운 루돌프로 표현한 ‘빨간코 초코 루돌프’ 등이다.
 
선물용 제품도 다양하게 출시한다. ▲롤케이크에 딸기 크림을 더하고 겉에 바삭바삭한 머랭을 더한 ‘화이트 스노우 딸기 롤케이크’ ▲부드러운 초콜릿 롤케이크를 통나무 느낌으로 장식한 ‘부쉬 드 노엘 롤케이크’ ▲진한 버터 풍미의 왕관모양 구겔호프 케이크 ‘구겔호프 화이트’, ‘구겔호프 초코’ ▲무화과, 살구, 망고 등과 따뜻한 뱅쇼의 풍미가 어우러진 ‘홀리데이 뱅쇼 파운드’ 등이다.
 
홈파티를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한 ‘집콕 파티 패키지’도 한정적으로 선보인다. ▲파리바게뜨의 자체 브랜드인 ‘퍼스트 클래스 키친’의 HMR 제품들로 풍성하게 구성한 ‘X-MAS 퍼스트 클래스 키친 홈파티팩’ ▲신선하고 맛있는 파리바게뜨 샌드위치를 다양하게 구성한 ‘X-MAS 샌드위치 파티박스' 등이다.
 

뚜레쥬르도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출시했다. 뚜레주르는 ▲스페셜& 캐릭터 케이크 ▲생크림&무스케이크 ▲크리스마스 한정 선물용 케이크 등으로 구성했다. 우선 스페셜& 캐릭터 케이크는 올라프, 엘사, 겨울왕국2, 미키마우스 등과 같이 겨울왕국 캐릭터와, 사타의 샤이닝 모자, 허그미 눈사람, 트롯 루돌프 등 크리스마스 관련 캐릭터를 활용한 케이크 들이다. 대표상품으로는 엘사 스노우 초코는 화이트&초코 시트 사이에 두가지 초코크림이 겹겹이 샌드된 케이크에 겨울의 왕국 캐릭터 엘사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한다. 판타지아_매지컬 체리초코는 촉촉 초코시트 사이에 달콤한 체리콩피의 환상궁합으로 탄생한 매지컬 초코 생크림 케이크로 미키마우스와 별 고깔모자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생크림&무스 케이크는 산타, 나무 장식 등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한 케이크로 해피 크리스마스 생크림 1호, 생크림 가득 노엘 블루베리 쉬폰, 폭신폭신 눈 밭 생크림 2호 등이 있다. 크리스마스 선물용 케이크의 경우 얼려먹는 메리베리 티라미수, 크리스마스 산타 롤케이크, 눈내린 초코 몽블랑, 빨간코 루돌프 등의 케이크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업 시킨다.  뚜레쥬르는 아직 크리스마스 케이크 관련 이벤트를 준비 중에 있다. 

신세계푸드는 온라인 전용 냉동 케이크 라인업을 확대했다. 신세계푸드는 5종이었던 베키아에누보 냉동 케이크 라인업에 신제품 2종을 추가하며 연말 케이크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에 출시된 ‘베키아에누보 디아볼 쇼콜라 케이크’는 100년 전통의 프랑스 대표 초콜릿 브랜드 발로나의 다크 초콜릿을 사용해 쫀득하고 진한 초콜릿 풍미를 가득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케이크 시트는 발로나 에콰토리얼누아(카카오 함량 55%)를 넣어 구워내 묵직한 식감과 당도, 산미의 균형이 조화롭다. 여기에 케이크 전체를 발로나 초콜릿의 베스트 라인업 중 하나인 과나하(카카오 함량 70%)로 코팅해 깊은 초콜릿 맛을 느낄 수 있다 .베키아에누보 롤 크레페 케이크’는 정성스러운 수제공법으로 겹겹이 말아서 만든 롤 형태의 케이크로 이탈리아 오리지널 마스카포네 치즈를 사용해 깔끔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준다. 플레인, 초코, 딸기, 녹차 등 4가지 맛이 1세트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베키아에누보 롤 크레페 케이크’는 지난 9월 카카오 메이커스 크라우딩 펀드를 통해 목표금액의 165%를 달성하며 소비자로부터 맛과 품질을 검증 받았다. ‘베키아에누보 디아볼 쇼콜라 케이크’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쿠팡, 11번가 등에서, ‘롤 크레페 케이크’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판매되며 가격은 각각 3만 2900원(400g), 2만 5900원(110g X 4개)이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연말 모바일 선물하기나 온라인 쇼핑을 통해 케이크를 선물하거나 주문하는 소비자가 더욱 늘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