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내 '5GX 멀티뷰'에 개별 연주 들을 수 있는 '멀티오디오' 기능 추가

화면 4배 줌, 특정 화면 선택도 가능··· iOS에서도 멀티뷰 서비스 가능해져

SK텔레콤가 자사 모바일 OTT 서비스 웨이브(wavve)의 멀티뷰 서비스에 개별 연주 감상 등 신규 기능들을 대폭 추가한 ‘5GX 멀티뷰 2.0’을 23일 선보인다(사진:SK텔레콤)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이제 모바일 OTT 서비스 웨이브(wavve) 이용해  공연 관람 시 내가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모습을 4배로 확대해 보거나, 내가 원하는 연주자의 연주 소리만 따로 들을 수 있게 됐다. 

23일 SK텔레콤은 자사 모바일 OTT 서비스 웨이브(wavve)의 멀티뷰 서비스에 개별 연주 감상 등 신규 기능들을 대폭 추가한 ‘5GX 멀티뷰 2.0’을 23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5GX 멀티뷰 2.0’에는 공연 영상 중 특정 연주자의 연주만 들을 수 있는 '멀티오디오(Multi-Audio)' 기능이 추가됐다.  예를 들어, 기존에는 5인조 밴드의 음악방송 공연 시청 시 전체화면이나 각 연주자의 모습을 각각 볼 수 있었다면, 이제는 본인이 좋아하는 연주자의 연주만 따로 골라 들을 수 있다.

또한, 멀티뷰 화면들 중 원하는 화면을 선택해 이를 모아서 보는 '화면 자유 구성'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화면 선택은 최대 12개까지 가능하며, 시청자는 원하는 앵글이나 연주자의 화면을 취향대로 선택해 감상할 수 있다.

아울어 연주자의 세세한 연주 기법을 감상할 수 있는 '화면 확대'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보고 싶은 곳을 최대 4배까지 자유롭게 확대해 볼 수 있다. 

특히 이번 ‘5GX 멀티뷰 2.0’ 서비스는 SK텔레콤만의 독자 기술인 '에스타일(S-Tile, 10여 개 영상을 0.01초의 오차 없이 분리·조합해 정확한 타이밍에 전송하는 기술)'을 적용, 영상 또는 음악을 멀티뷰 이용 시 지연 없이 이용할 수 있다.

‘5GX 멀티뷰 2.0’은 기존 안드로이드 OS 뿐만 아니라, 아이폰 iOS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멀티뷰 서비스는 현재 무료로 제공되며, 멀티오디오와 분할 화면 선택 기능은 KBS 1채널 ‘올댓뮤직’ 350여 곡에서, 화면 확대 기능은 KBS 2채널 ‘뮤직뱅크’ 230여 곡 등 총 580여 곡에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SK텔레콤은 클래식 공연 애호가들을 위해 오는 12월 중 클래식 공연 콘텐츠에도 멀티뷰 기능을 적용할 예정이다.

김혁 SK텔레콤 5GX미디어사업그룹장은 "5GX 멀티뷰 서비스가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개별 연주자의 소리까지 들을 수 있는 멀티오디오 기능을 추가하며 공연 감상의 새 장을 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새로운 미디어 콘텐츠 경험을 위해 차별적 서비스들을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