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L.pay 롯데카드 Ⅱ’...‘롯데 체크카드’ 출시
하나카드, ‘Any PLUS 신용카드 진로두꺼비 한정판’ 출시
현대카드, 배민현대카드 출시..신한/삼성카드, 요기요 전용 카드 출시

롯데, 하나, 현대, 신한, 삼성 등 신용카드社가 이용시 적립, 할인 등 혜택을 확대한 新신용카드를 출시했다./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롯데, 하나, 현대, 신한, 삼성 등 신용카드가 이용시 적립, 할인 등 혜택을 확대한 신용카드를 출시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카드가 ‘L.pay 롯데카드 를 출시했다. 롯데그룹사에서 간편결제 엘페이(L.pay) 이용 시 강화된 엘포인트(L.POINT)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L.pay 롯데카드 플러스 가맹점에서 엘페이 간편결제 시 엘포인트로 1.5% 적립해준다. 플러스 가맹점 외 모든 가맹점에서도 1%를 엘포인트로 적립해준다. 플러스 가맹점은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하이마트, 롯데시네마, 롯데슈퍼, 롯데홈쇼핑, 롯데몰, 롯데리아, 롭스, 세븐일레븐, 롯데호텔, 롯데리조트, 롯데ON 13개 롯데그룹사다. 적립 혜택은 지난달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일 때, 결제 금액과 횟수에 제한 없이 제공된다. 지난달 이용금액이 30만원 미만인 경우에도 0.1%를 적립해준다. 월 적립한도는 20만 포인트다.

롯데카드는 카드 출시를 기념해 30일까지 엘포인트 추가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 내 L.pay 롯데카드 로 누적 1만원 이상 결제하면 엘포인트 1만 포인트를 적립해주고, 누적 11만원 이상 결제 시 10만 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해준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선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한 후 결제하면 된다. 단 지난 516일부터 이달 15일까지 롯데카드 신용카드 결제 이력이 없는 회원이 대상이다.

이와함께 롯데카드는 청소년 후불교통 기능을 탑재한 롯데 체크카드(청소년 후불교통)’도 출시했다.‘롯데 체크카드(청소년 후불교통)’는 만 12세부터 만 18세까지의 청소년을 위한 후불교통 기능을 탑재한 카드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은 후불교통 이용 월 한도인 5만원까지 전국 주요 버스와 지하철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 이 카드는 지난달 이용실적과 상관없이 결제금액의 0.2%를 엘포인트로 적립해준다. 특히 경기도에 거주하는 청소년의 경우 이 카드를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에서 교통비 지원카드로 등록하면, 경기도내에서 사용한 교통비를 연 12만원(반기 최대 6만원)까지 지역화폐로 환급 받을 수 있다.

카드 발급을 위해서는 법정대리인이 관련서류와 함께 롯데카드 고객센터 또는 롯데카드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청소년 후불교통 카드는 국내 모든 카드사를 통합해 1인당 1장까지만 발급 가능하다.

하나카드는 ‘Any PLUS 신용카드 진로두꺼비 한정판을 출시했다. 하이트진로와 함께하는 뉴트로 콜라보 제휴 마케팅의 일환으로 출시된 진로두꺼비 애니플러스 카드는 하나금융그룹 통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하나원큐에서 선착순 3000명까지 신청할 수 있다. 카드 신청 시 앱카드를 함께 신청하면 실물 카드 수령 전 하나카드 종합 결제 플랫폼인 하나1Q페이에서 이용 가능하다. ‘진로두꺼비 애니플러스카드는 전월 실적 조건, 할인 횟수 제한 없이 국내 가맹점 0.7% 할인 국내 온라인 가맹점 1.7% 할인(10만원 할인 한도) 해외 가맹점 1.7% 할인(1만원 할인 한도) 혜택이 제공된다. 연회비는 국내, 해외겸용 15000원으로 하나원큐에서 신청 가능하다. 1Q페이나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등에 등록해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바로 사용 가능하다.

선착순 3000명을 대상으로 진로두꺼비 캠핑용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신청 대상은 기준 직전 6개월 동안 하나 신용카드 결제 이력이 없는 경우다. 이벤트 페이지 응모 후 해당 카드로 12월 말까지 합산 10만원 이상 이용하면 두꺼비 캐릭터가 그려진 캠핑용품이 증정된다.

현대카드는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rivate Label Credit Card/이하 PLCC)인 배민현대카드를 출시했다. 배민현대카드는 배민 애플리케이션()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배민포인트 혜택을 집중적으로 제공한다. 배민현대카드는 배민 앱에서 배민페이 등록 후 결제하면 결제금액의 3%가 배민포인트로 적립된다. 배민페이 이용 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0.5% 배민포인트는 별도로 쌓인다. 예를 들어 2만원짜리 치킨을 배민현대카드로 주문할 경우 600원이 배민포인트로 적립(3%)되고, 배민페이 기본 적립 포인트(0.5%) 100원까지 총 700원의 포인트가 쌓인다. 특히 첫 6개월간은 프로모션 포인트 2%(400)도 추가로 받을 수 있어 2만원짜리 치킨 주문 시 최대 1100원의 포인트가 적립돼 배민 앱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다. 카드 이용의 편의성과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국내 13개 주요 온라인 쇼핑몰과 6개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 이용 시에도 결제금액의 2%가 배민포인트로 적립된다. 그 외 일반 가맹점에서 사용할 경우에는 결제금액의 0.5%가 배민포인트로 적립된다. 특히 첫 6개월간은 온라인 쇼핑몰과 일반 가맹점 사용시 각각 1%, 0.5%의 프로모션 포인트도 추가 적립된다. 배민현대카드는 배민 앱에서 신청 가능하며 연회비는 국내전용과 국내외 겸용(마스터카드) 모두 1만 원이다. 배민페이로 연간 10만 원 이상 결제하면 다음 해 연회비는 면제된다.

신한카드와 삼성카드는 각각 요기요 제휴카드를 출시했다. 요기요 신한카드는 요기요 이용 시 월 10, 건당 2천원으로 최대 2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준다. 여기에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왓챠 중 1곳 이상을 이용하면 추가 10% 캐시백을 5천원까지 받을 수 있어 최대 25천원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요기요의 주요 고객층인 2030세대들을 겨냥해 OTT와 주요 온라인 쇼핑몰, 스타벅스 등에서도 요기요 신한카드로 결제 시 할인해준다.

요기요 삼성카드는 전월 카드사용 실적 제한 없이 누구나 요기요 앱을 이용하면 기본 1% 할인된다. 전월 사용 실적에 따라 최대 10%, 2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도 있다. 요기요 삼성카드 역시 주요 스트리밍 서비스는 물론 주요 커피전문점, 편의점 등 일상생활에 밀접한 다양한 브랜드에서 다양한 혜택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