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입차주는 돈 빨리 받고, 화주는 물동량 급증 시기 유리  #화주카드결제 후 3일, 차주계좌 자동입금 #화주,주선사 대상 전용 한도 서비스 제공 #화물 운송 삼성카드 BIZ #신한 화물운송료 카드 #화물운송료 전자고지 결제 서비스

[컨슈머와이드-복요한 기자] 이번 기사에서는 지입차주와 화주 모두에게 득이 되는 화물운송료 전자고지 결제 서비스를 정리했어요. 서비스는 삼성카드 결제 시스템을 이용하는 수출입업자 대상으로 제공되며, 운송료는 화주가 결제하면 3일뒤 자동 입금됩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면 화주 측 에서는 신용카드 한도 혜택을 받아 사업자금을 안정적으로 운용할 수 있습니다. (신용 결제) 또한 서비스를 이용하는 화주와 주선사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져 연중 물동량의 변화가 많은 운수업계에서 유리한 조건을 갖추게 됩니다.

한편 현장에서 운송을 감당하는 지입 화물차주는 원활한 수금이 가능해 운송료 지체로 인한 운영 자금난을 혼자 안고 가지 않아도 되며, 세금 신고가 편해집니다.
삼성카드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화주(수출입업자)는 화물 운송 삼성카드 BIZ에 가입 후 카드로 운송료를 결제하고, 화물차주는 카드사 콜센터 문의 또는 전자결제 고지 서비스 사이트 에서 수금시스템에 등록합니다. (사업자등록증, 통장 사본 FAX 또는 메일) (수수료 1.2%,부가세 별도)
화주/주선사 전용 한도 신청은 카드 발급 신청 시 함께 신청합니다. (사업자 등록증, 화물주선허가증)

투명 거래와 효율성의 양립을 현실화하는 전자고지 결제 같은 시스템이 보편화되어 운수업의 핵심인 화물차주의 가정이 지켜지고 업계가 살아났으면 좋겠습니다.

자료 삼성카드 사업자 홈페이지/ 화물운송료 전자고지 결제 서비스, http://www.nicednr.co.kr 데이터 인프라 시스템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