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와우회원 한해 30일 오전 7시까지 배송...카드사별 할인 등 혜택 미공개 ‘사전예판’시작과 함께 공개될 듯
위메프, 최대 18% 할인...구매헤택 다양
11번가, 카드사별 최대 12%..22개월 무이자 등 혜택 풍성

이커머스가 23일 아이폰12 시리즈 자급제폰 사전예약판매에 돌입한다./ 사진: 쿠팡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오는 23일 애플의 신제품 아이폰 12, 아이폰12프로 사전판매가 시작된다. 이에 쿠팡, 11번가, 위메프 등 이커머스가 자급제 모델 사전판매에 할인, 사은품 등 다양한 혜택을 내걸었다.

22일 이커머스 업계에 따르면, 이커머스 중 가장 먼저 아이폰 12를 배송해주는 곳은 쿠팡이다. 애플 공식 리세일러인 쿠팡은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자급제 애플 아이폰12, 아이폰 12 프로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사전예약 구매 고객은 이달 30일 수령 가능하며, 로켓와우회원은 공식배송일인 30일 오전 7시 전에 새벽 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사전예약 고객들에게는 카드사 즉시 할인, 애플케어서비스 결합 구매, LGU+ 유심 결합 구매 후 개통완료 시 쿠팡캐시와 사은품 지급, 중고보상 프로그램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그러나 카드사 할인율 등은 공개되지 않았다. 애플 리세일러인 쿠팡은 사전예약판매가 시작하는 230시 카드사 할인 등 혜택을 공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쿠팡 관계자는 컨슈머와이드와 전화로 아직 애플 아이폰 12 시리즈 사전예약판매에 대한 카드사 할인율이 공개 되지 않았다면서 공개 시점도 마찬가지다. 사전예약판매 시작할 때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쿠팡에서는 원스톱으로 애플이 운영하는 보험상품인 애플케어플러스(AppleCare+)를 결합구매 할 수 있다. 애플케어플러스가 추가된 상품을 구매하면 배송 완료된 날짜를 기준으로 자동 활성화돼 추가로 대상 기기를 등록하지 않아도 돼 편리하다. 애플케어플러스를 구매하면 무상보증기간을 2년으로 연장하고, 소비자 과실로 파손된 경우에도 연 2, 보증기간 내 최대 4회에 한해 수리, 교환을 저렴한 비용으로 지원한다.

쿠팡은 자급제 아이폰 12와 아이폰 12프로를 사전예약한 고객을 위해 요금제 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쿠팡에서 자급제 아이폰12, 아이폰 12프로와 LGU+ 유심을 함께 구매하여 개통까지 완료한 고객은 LGU+LTE 요금제를 최대 32% 할인 받을 수 있고, 쿠팡캐시 12만원과 애플 정품 충전 어댑터를 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새 휴대폰을 구매한 뒤 사용하던 기기를 반납하는 쿠팡 중고보상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최신 휴대폰 구매에 대한 가격 부담도 덜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은 글로벌 브랜드의 신제품을 국내에서 그 어떤 판매처보다 고객에게 가장 빠르고 편리하게 전달하고 있다앞으로도 쿠팡은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11번가는 아이폰 12 시리즈 자급제 모델의 사전구매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우선 아이폰 12 자급제 모델 구매 시 일부 카드 결제시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KB국민, 하나, NH농협, 씨티, 11번가 신한카드 등 5개 카드사의 ‘10% 할인쿠폰’(최대 30만원, SK페이 전용)과 아이폰 12 Pro 전용 ’12% 할인쿠폰’(최대 30만원, SK페이 전용)을 제공한다. 여기에 T멤버십 5000원 할인, SK페이 결제 시 최대 22개월 무이자 할부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구매확정한 고객에게는 벨킨, 케이맥스 등 휴대폰 액세서리 브랜드 할인쿠폰 총 5종을 11번가 단독 혜택으로 추가 제공한다. 배송은 행사가 종료되는 29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사전구매 고객들은 30일부터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특히 서울 지역의 구매 고객 중 선착순 1000명에게는 30일 낮 12시 이전에 제품을 수령할 수 있는 '오전 배송' 혜택이 제공된다.

11번가는 자급제 모델뿐 아니라 SK텔레콤 가입상품도 함께 사전판매도 진행한다. 사전판매 기간에 11번가 ‘T공식대리점에서 SK텔레콤 가입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카드사 할인, T멤버십 할인 등의 각종 혜택과 ‘T공식대리점 보너스 할인등 추가 통신비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개통 기념 사은품으로 미니언즈 액세서리 세트’(무선 충전기, 무선 이어폰, 블루투스 스피커)도 증정한다.

11번가 관계자는 앞서 사전판매를 진행한 아이폰 SE, 아이폰 11 시리즈가 모두 매진된 데 이어 이번 아이폰 12 시리즈도 완판 행렬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각종 구매고객 혜택은 물론 라이브 방송 콘텐츠 제공 등 11번가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위메프도 230시부터 아이폰12’ 시리즈 자급제 모델의 사전예약 판매에 돌입한다. 위메프가 내건 아이폰12 시리즈 할인율은 최대 18%. 모든 고객 8% 할인 쿠폰 카드사별(신한·국민·농협·우리·비씨·씨티·전북·차이 등 8개사) 10% 쿠폰 두 가지를 중복 적용할 수 있다.

또한 230시 예약 판매 시작 직후 선착순 구매 고객에게 위메프 포인트를 지급한다. 위메프페이X신한카드, 위메프페이X롯데카드 결제 고객은 전월 실적 조건 없이 구매 금액의 5%를 위메프 포인트로 돌려준다.

애플 통합 고객 서비스 솔루션인 애플케어플러스(AppleCare+) 결합 구매도 가능하다. 위메프에서 아이폰12 시리즈 사전 예약 시 함께 구매하면 애플케어플러스 구매 금액의 10%를 할인받을 수 있다.

아울러 위메프는 오는 28일까지 아이패드 8세대, 아이패드 에어 4세대 사전 예약도 함께 진행한다. 아이패드 8세대(WiFi, 셀룰러) 32GB·128GB, 아이패드 에어 4세대(WiFi, 셀룰러) 64GB·256GB를 판매한다. 사전 예약 기간 모든 고객 8% 쿠폰 9개 카드사 4% 쿠폰 브랜드 쿠폰 2% 위메프페이X신한카드, 위메프페이X롯데카드 결제 시 5% 위메프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위메프 관계자는 아이폰12는 애플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5G 모델로 성능, 카메라 등 모든 면에서 소비자들의 관심이 뜨겁다위메프에서 제공하는 할인 쿠폰과 선착순 구매 이벤트, 애플케어플러스 할인까지 아이폰 12를 파격적인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애플의 첫 5G 모델인 아이폰12는 스마트폰 사상 가장 빠른 A14 Bionic칩을 탑재, 출시 전부터 빠른 성능에 대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더욱 높은 해상도를 제공하는 Super Retina XDR 디스플레이와 야간 모드 및 저조도 성능이 대폭 개선된 듀얼 카메라도 탑재했다.

아이폰1264GB, 128GB, 256GB로 출시되고 블루, 그린, 블랙, 화이트, (PRODUCT)RED 5가지 색상 중 선택 가능하다. 아이폰12 프로 용량은 128GB·256GB·512GB, 색상은 그래파이트·실버·골드·퍼시픽 블루 4가지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