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컨슈머와이드DB/위 사진은 해당 기사와 직접 관련 없음)

[컨슈머와이드-주은혜 기자] 한국공항공사, 신한금융투자, 대한상공회의소, 한국화학연구원 등이 인재채용에 나선다. 

16일 커리어넷에 따르면, 한국공항공사가 2020년도 하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 및 인원은 ▲일반직(신입 5급갑) 56명 ▲공항안전직(소방) 7명 ▲보안검색감독직 4명으로 총 67명을 채용한다. 학력 및 전공 제한은 없으나 외국어 성적, 자격(면허)증, 경험 등 각 분야별 세부 자격요건이 다르니 채용공고를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  지원서는 오는 27일 16시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다.

신한금융투자가 2020년 하반기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모집 분야는 ▲본사영업(IB, S&T, Wholesale 등) ▲본사관리(전사관리 및 업무지원) ▲Digital/ICT/정보보호이다. 학사 이상 졸업(예정)자만 지원 가능하며, 서류전형-AI면접-직무적합도 면접-임원 면접-채용검진 및 최종 입사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입사지원서는 오는 26일 17시까지 홈페이지 접수하면 된다.

대한상공회의소는 국무총리소속 민관합동규제개선추진단 전문위원을 모집한다. 변호사 자격증 소지자만 지원 가능하며 직무내용은 ▲지방자치단체, 협/단체, 기업 등을 통해 접수되는 규제개선과제 검토 ▲불합리한 규제 개선을 위한 법령 검토 ▲규제 및 애로 발굴 개선을 위한 현장방문, 간담회 참석 등이다. 채용 기간은 계약일로부터 1년으로 모집 인원은 1명이다. 입사 지원은  16일(금) 18시까지 당사 양식으로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한국화학연구원이 별정직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화학분석 기술 구축/제공/교육으로 출산휴가, 육아휴직 대체인력 채용건으로 모집 인원은 1명이다. 화학 및 화학 관련 분야 전공 석사 학위 이상 소지자만 지원 가능하며 서류전형-발표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채용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에서 확인하면 된다. 원서 접수는 오는  26일(월) 17시까지 홈페이지 접수만 가능하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