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 결제 UI∙UX 전면 개편, 할인・적립 혜택 및 가맹점 위치 등 모든 정보 한 눈에...카카오페이포인트, 다양한 서비스 프로모션 참여 시 적립 받아 결제 시 사용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가 대대적인 개편을 단행했다. / 사진: 카카오페이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가 대대적인 개편을 단행했다. 할인적립 혜택 및 가맹점 위치 등 모든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UIUX 등이 개편됐다. 이와함께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포인트도 새롭게 선보였다. 개편된 UIUX 등은 12일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된다.

12일 카카오페이에 따르면, 이번 결제 UIUX 개편은 사용성에 집중됐다. 결제에 유용한 정보는 더욱 보기 쉽게, 결제 과정은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개선됐다.

구체적으로 보면, 우선 결제 UX의 전면에 쿠폰 및 할인 혜택이 배치됐다. 오프라인 결제의 경우, 화면 상단에 결제바코드, ‘멤버십바코드와 함께 쿠폰함을 바로 볼 수 있다. ‘바로 사용 가능한 쿠폰에서 원하는 쿠폰을 다운로드 받으면 결제할 때 여러 단계를 거칠 필요 없이 편리하게 적용할 수 있다.

가맹점의 위치도 더욱 쉽게 파악할 수 있게끔 개선됐다. 쿠폰함 옆에 지도 아이콘을 선택하면 사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카카오페이 결제 가맹점이 지도에 나타난다. 결제가 완료되면 알 리워드, 할인 내역, 포인트 및 멤버십 적립 내역, 현금영수증 자동발행 여부를 일목요연하게 보여주어 사용자가 받은 혜택의 가치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결제 시에는 가맹점에 따라 제공되는 할인 혜택이 자동으로 적용된다. 결제 화면에서 상품 금액, 할인 내역, 총 지불해야 하는 금액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오프라인 결제 화면 모두 상단에는 결제에 필요한 정보, 하단에는 결제 수단을 배치해 일관된 사용자 경험이 제공된다. 소호결제 키트의 QR코드를 스캔할 수 있는 카메라는 상단 중앙에 아이콘으로 최소화 해 필요할 때마다 쓸 수 있다. 결제 수단에 등록해놓은 카드는 사용자가 설정한 별칭도 함께 볼 수 있도록 해 편의를 높였다.

이번 개편에는 카카오페이포인트도 신설됐다. ‘카카오페이포인트는 결제송금투자보험대출 등 다양한 서비스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서비스 이용에 대한 리워드로 적립 받고, 이를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고유의 포인트 제도다. ‘카카오페이포인트의 적립 및 사용은 11월부터 정식 운영될 예정이다. 사용처는 주요 온라인 가맹점을 시작으로 점차 확대된다. 카카오페이머니와 별도로 200P까지 보유할 수 있으며, 1P부터 사용할 수 있다. 결제 수단으로 카카오페이머니로 선택하면 하단에 카카오페이포인트 보유 현황이 나타나며, 원하는 포인트만큼 입력해 결제에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1만원 상품을 구매할 때, 카카오페이머니 9000원과 카카오페이포인트 1000P로 결제 가능하다.

새롭게 개편된 결제 UIUX는 카카오톡 최신 버전(v9.0.5)에서 이용 가능하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결제 서비스는 3500만 국민의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 자리 잡은 카카오페이의 시작점이자 다양한 금융 서비스와 연결되는 기반으로서 끊임없이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다이번 개편도 온오프라인 가맹점이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됨에 따라 사용자들이 더 많은 혜택을 누리면서 한층 더 편리한 결제를 경험할 수 있도록 고민한 결과이며, 앞으로도 필요할 때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범용페이로서 사용자들의 금융 생활을 더욱 이롭게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