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식물원에서의 아름다운 추억, '공모전'에 내봐... 금상 100만원 등 상금도
서울식물원에서의 아름다운 추억, '공모전'에 내봐... 금상 100만원 등 상금도
  • 주은혜 기자
  • 승인 2020.10.07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식물원에서 촬영한 사진, 식물원의 가치와 중요성을 담은 한 문장 공모
수상자 서울식물원장상 시상… 금상 100만원, 은상 50만원(부문별 각 1명)  
(사진:서울식물원)

[컨슈머와이드-주은혜 기자] 서울식물원이 '서울식물원 SNS 콘텐츠 공모전'을 연다. 사진과 슬로건 부문으로 진행되며 두 부문 동시 응모도 할 수 있다. 우수작은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등의 시상과 상금이 주어진다. 

7일 서울시에 따르면, '서울식물원 SNS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하고 오는 8일부터 11월 7일까지 응모 작품을 받는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서울식물원 개장 후  2년 동안 시민들이 서울식물원에서 기록한 아름다운 추억을 공유하고, 코로나19로 인해 가치를 더욱 주목받고 있는 식물과 식물원의 필요성, 중요성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기회를 갖고자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

작품 접수는 서울식물원 홈페이지 내  공모전 페이지에 접속, 작품을 응모하면 된다. 사진 부문은 1인 최대 3매, 슬로건 부문은 1인 1개까지 응모할 수 있다. 여러 번 중복 응모한 경우에는 최초 접수한 작품만 응모작으로 인정한다.

사진은 2018년 임시 개방 이후 서울식물원에서 촬영한 모든 사진이라면 응모할 수 있다. 풍경, 인물, 스냅 등 분야에 제한이 없으며 응모자가 저작권을 소유한 작품이어야 한다. 가로 3000픽셀 이상, JPG 형식의 파일만 접수 가능하며 수상작으로 선정되면 원본을 제출해야 한다.

슬로건은 서울식물원의 공공가치와 정체성, 필요성 등을 함축하는 문장으로 식물문화 및식물의 중요성을 알리는 내용을 담고 있어야 한다. 우수작으로 선정되면 향후 서울식물원의 대표 슬로건으로 행사, 홍보 등에 널리 활용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서울식물원장상과 ▲금상(부문별 1명) -각 100만원 ▲은상(부문별 1명)- 각 50만원 ▲동상 - 사진 30만원 씩(3명)/ 슬로건 10만원 씩(3명)  ▲장려상 (사진 부문만5명) -각 10만원 등 상금도 주어진다. 

수상작은 서울식물원 홈페이지, SNS 등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며 서울식물원 홍보, 교육 등 자료로 적극 활용된다.

이원영 서울식물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한 휴관으로 올해는 식물원을 충분히 보여드리지 못해 아쉽지만 아름다운 지난 순간을 공유해 주시는 것만으로도 시민들에겐 큰 위로가 될 것"이라며 "서울식물원의 공공가치에 공감하고 관심과 애정을 보내주시는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