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추석 당일 대부분 휴점...일부 백화점 추석 전날 또는 추석 다음날 휴점
쇼핑몰, 스타필드 전점 추석 당일 정오부터 영업...이케아, 추석 당일 휴무
대형마트, 일부 점포 추석연휴 영업...방문 전 영업 여부 확인 필수

이번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백화점은 추석 당일 전후로 이틀 휴점한다. 아울렛 등은 하루만 쉰다. 스타필드 전점은 추석 당일도 영업한다./ 사진: 롯데, 현대, 신세계 백화점 홈페이지 캡처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이번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백화점, 쇼핑몰 , 대형마트들은 일부 점포를 제외하고 정상 영업한다. 특히 추석 당일에도 문을 여는 곳이 많다. 따라서 추석 당일 쇼핑 등을 할 계획이라면 출발전 영업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백화점

우선 롯데백화점은 본점을 포함해 대부분 추석 전날인 30일과 추석 당일인 1일 휴점한다. 프리미엄 등을 포함 아웃렛은 모든 점포가 추석 전날인 30일 하루만 쉰다. 추석 당일에는 정상 영업한다.

신세계백화점도 추석 연휴 기간 이틀간 휴무에 들어간다. 30일과 1일 휴무 점포는 서울 소공동 본점과 하남점을 제외한 나머지 점포다. 서울 소공동 본점은 추석 전날인 30일 정상 영업을 하고 1일과 2일 휴무한다. 하남점은 추석 당일인 1일 하루만 쉰다.

현대백화점은 백화점은 이번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이틀간, 아웃렛은 하루만 문을 닫늗다. 백화점 대부분은 추석 연휴 전날인 30일과 추석 당일인 1일 휴무다. 다만 서울 압구정 본점과 신촌점·미아점·디큐브시티점·울산 동구점 등 5개 점포는 1일과 2일 휴점한다.

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아웃렛 7개 전점은 추석 당일인 1일만 쉰다. 해당 점포는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김포점·송도점·동대문점·가산점·가든파이브점·대구점 등이다.

쇼핑몰

스타필드 하남, 고양, 코엑스 등은 점마다 추석 휴무 여부가 다르다. 우선 스타필드 하남점과 고양점, 안산점은 추석 당일 정오에 문을 연다. 스타필드 하남점은 추석 당일 신세계백화점, 트레이더스, 노브랜드, PK마켓은 휴무다. 아쿠아필드와 메가박스는 정상 운영한다. 스타필드 고양점은 이마트 트레이더스, PK마켓, 노브랜드는 이날 휴무다. 신세계 아카데미는 30일부터 내달 3일까지 휴무다. 스포츠몬스터, 슈팅 몬스터, 아쿠아필드, 데이콜프, 참피언1250, 위너플레이, 상상스케치, 메가박스는 추석 당일 오전 10시부터 운영한다. 스타필드 코엑스점은 추석전일인 30일 오전 1030분부터 저녁 8시까지 운영한다. 저녁 8시 이후부터는 자율폐점이다. 추석 당일인 1일에는 정오부터 저녁 8시까지 자율 개점이다.

이케아 전점은 추석 당일만 휴점한다. 추석 전날인 30, 내달 2~6일까지 정상 영업한다. 이케아는 내달 6일까지 넉넉한 추석을 위한 냄비 및 프라이팬, 식품보관용기, 확장형 테이블을 최대 2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대형마트

대형마트는 일부 점포를 제외하고 대부분 추석연휴 영업을 한다. 우선 이마트는 전체 141개 점포 중 46개 점포가 추석 당일인 1일 휴무다. 나머지 점포는 추석 당일 정상적으로 영업한다.

홈플러스는 113개점 중 27개 점포가 추석 당일인 1일 문을 닫는다. 추석 당일 휴무에 들어가는 점포는 서울 강동·경기 의정부·화성향남·화성동탄·병점·킨텍스·고양터미널·일산·평촌·안양·포천송우·안산·안산선부·안산고잔·파주문산·파주운정·인하·인천숭의·김해·창원·마산·진해·원주·경산·구미·논산·서귀포 등이다.

롯데마트는 추석 당일 전국 116개 점포 중 35개 점포를 제외하고 나머지 점포는 정상 영업한다. 휴무 점포는 각 업체별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