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_ 추석 인사는 미더스(MeetUs),  재미있는 추석 카드는 '점프 AR'앱, 답답한 마음 달래기는 '점프 VR 앱'으로 

KT_  가족간에 안부인사는 '나를’ 영상통화, 즐거운 휴식과 이벤트 선물 받기는 ‘게임박스’로

LG유플러스_ 가족 만남, 추석차례는 가족 생방송 앱 'U+tv 가족방송', 내 최애 스타와 데이트는 'U+VR'앱, 뮤지컬 ‘모차르트!’의 생생한 감상은 'U+AR'앱 으로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올 추석 연휴가 시작된다. 올해는 코로나19 때문에 어디를 가는 것도 누구를 만나는 것도 조심스러워 '얌전히 지내야겠다'는 계획을 가진 사람들이 많다. 그래도 추석인사는 전해야 하고 연휴 내내 마냥 가만히 있을 수도 없어 즐길 거리도 찾아야 한다. 이통 3사가 이러한 고민 해결을 위해 각 사마다 추석 인사를 할 수 있는 방법과 즐길 거리들을 내놓았다. 

■ SK텔레콤_ 추석 인사는 미더스(MeetUs),  재미있는 추석 카드는 '점프 AR'앱, 답답한 마음 달래기는 '점프 VR 앱'으로 

<br>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의 초고화질 그룹 영상통화 서비스 '미더스 (MeetUs)'를 이용하면 최대 100명까지 함께 모여 얼굴을 보며 인사를 나눌 수 있다. 미더스는 모바일,  PC, 태블릿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영상통화를 할 때 모바일 화면에는 4명, PC∙태블릿 화면에는 8명까지 표시된다. 참여자가 화면 표시 숫자를 넘을 때는 사용자 음성을 감지해 발언하는 사람을 자동으로 화면에 표시해 주기 때문에 8명 이상이 함께 통화해도 얼굴을 볼 수 있다.  

미더스 모바일 버전은 이동전화번호 인증을 통해 사용 가능하며 PC, 태블릿은 모바일 인증된 T아이디를 통해 로그인할 수 있다. 로그인 후에는 T아이디를 통해 모바일과 PC, 태블릿 버전의 연락처가 연동돼 그룹 영상통화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SK텔레콤이 추석을 맞아 서비스 하는  5GX AR, VR 콘텐츠 등을 이용하면  만나지 못하는 가족, 친지,친구들에게 재미있는 동영상 카드로 안부를 전할 수 있고 다양한 공연도 볼 수 있다. 

'점프 AR 앱'을 실행해 AR 추석 셀카 이펙트 기능을 선택하면 보름달 아래에서 AR 동물들이 한복을 입고 춤추고 있는 화면에서 본인 얼굴을 보름달에 자동 합성하거나, 정면을 보고 절을 하고 있는 사람 이미지에 본인 얼굴을 합성할 수 있다. 

본인이 만든 AR 추석 셀카 이미지를 점프 AR 앱 내 오픈갤러리에 해시태그 # 언택트추석을 달아 올리면 홍삼 선물 세트(좋아요 추천순 50명)와 카카오톡 점프냥이 이모티콘(선착순 1000명)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아울러 보이는 컬러링 ‘V컬러링’에서도 별도 추석 테마 동영상을 활용해 '나만의 영상 컬러링'을 만들 수 있다.

이 외에도 '점프 VR 앱'에선 YB(윤도현), 로맨틱펀치, 소닉스톤즈, 난타 등 다양한 VR 공연 영상을 볼 수 있다. 추석 연휴에 오직 점프 VR 앱에서만 감상할 수 있는 독점 영상들이며 다른 통신사 고객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YB는 10집 타이틀곡 ‘나는 상수역이 좋다’ VR 뮤직비디오를 점프 VR 앱에서 공개한다. 또 남이섬 대표 명소 메타세콰이어 길을 배경으로 힐링을 선사하는 난타 공연도 감상 가능하다.

한편 점프 VR은 코로나19로 여행을 갈 수 없어 답답해 하는 마음을 달래주기 위해 다양한 국내외 VR 여행 영상도 제공한다. 국내서도 평소 가보기 힘든 명소를 선정해 VR 영상으로 실감나게 보여주는 컨셉의 ‘신선배송’ 시리즈를 통해 독도, 삼척 포카리폭포, 초록물결 순천만 등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프랑스 파리, 영국 런던 등 해외 유명 도시를 VR 영상으로 투어하는 것도 가능하다.

■ KT_  가족간에 안부인사는 '나를’ 영상통화, 즐거운 휴식과 이벤트 선물 받기는 ‘게임박스’로

(사진:KT)

KT의 다자간 영상 통화 서비스 ‘나를’ 앱을 이용하면  통신사에 관계 없이 최대 8명까지 얼굴을 보며 추석 안부인사를 전할 수 있다. 영상 통화 중 사진이나 파일전송이 가능하고, 유튜브 함께 보기, 그림퀴즈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도 있다.

또한 추석 명절을 맞아 추가 제공되는 AR스티커, 마스크 등 추석 테마 콘텐츠를 이용해 함께 통화하는 모두와 함께 명절 분위기를 누릴 수 있다.  송편먹는 토끼, 달토끼, 보름달 이모티커 등이다. 코로나로 함께 하지 못하는 가족들이 차례상 등의 배경을 두고 영상통화를 할 수 있도록 ‘배경’ 기능도 사용할 수 있고  인기 캐릭터 ‘몰랑이’를 활용한 ‘당근몰랑이’, ‘몰랑고양이’ 등을 포함 총 15종의 콘텐츠도 새롭게 추가돼 이를 이용하면 즐겁게 추석 기분을 내며 통화가 가능하다. 

또한 추석맞이 이벤트 ‘비대면 안부 인사’에 참여하면 치킨 기프티쇼를 받을 수 있다. 오는 10월 4일까지 ‘나를’ 영상통화로 재미있게 인사를 나누는 장면을 캡처해 카카오톡 채널 ‘나를 이벤트에 전송하면 이벤트에 응모된다.  응모자 중 100명을 추첨, 당첨되면  치킨 기프티쇼를 선물로 받는다. 

아울러 연휴 동안 KT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를 3번 이상 접속해 즐기면 백화점 상품권등을 선물로 받을 수도 있다. 이른바 ‘게임박스’ 출석체크 이벤트다.  ‘게임박스’는 통신사에 관계 없이 월 4950원의 이용료만 내면 110여종의 게임을 이용할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다. KT의 클라우드 서버에서 게임을 구동해 스마트폰만 있으면 고사양의 게임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게임박스 출석체크 이벤트는 추석 연휴인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진행되며, 3일 이상 접속해서 출석체크 도장을 찍으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1등에게는 신세계상품권 10만원(1명), 2등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5만원(2명), 3등에게는 신세계상품권 5000원권(500명)이 주어진다. 

한편, KT는 추석을 맞아 새로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인기 레슬링 게임 WWE2K20,액션 퍼즐 게임 Fly ’N’(플라인), 고인이 된 유명 DJ 아비치의 명곡을 게임으로 즐기는 아비치 인벡터 등 신규 게임도 제공한다. 월정액 가입자가 아니어도 10종의 추천게임을 무료로 이용하거나 유료게임을 5분간 체험 플레이해 볼 수 있다.

■ LG유플러스_ 가족 만남, 추석차례는 가족 생방송 앱 'U+tv 가족방송', 내 최애 스타와 데이트는 'U+VR'앱, 뮤지컬 ‘모차르트!’의 생생한 감상은 'U+AR'앱 으로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의 'U+tv 가족방송' 앱을 이용하면 U+tv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1:1 생방송 중계로 안부를 전할 수 있고 차례 영상을 보내 온라인으로나마 함께 할 수 있다. 나누고 싶은 순간들을  큰 TV 화면으로 생생하게 시청할 수 있어 직접 만나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랠 수 있다. 

통신사 상관없이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 ‘U+tv 가족방송(직캠)’ 앱을 내려받은 후 ‘생방송’ 버튼을 누르면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는 화면을 실시간으로 원하는 U+tv에 중계할 수 있다.  단, 중계전에 스마트폰과 TV를 사전에 연결해둬야 한다. 연결방법은  스마트폰으로 방송을 보낼 자녀가 부모님 댁 U+tv 가족채널 970번 왼쪽 하단 TV번호를 확인해 스마트폰 앱에서 TV번호를 입력하거나, 부모님이 직접 부모님 댁의 U+tv 970번에 들어가 옵션에서 자녀 핸드폰 번호를 입력해 연결하면 된다.  모바일로 방송을 보는 자녀와 TV를 보고 있는 부모님 간 대화도 가능하다.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는 영상과 음성은 상대편 TV로 송출되며 반대로 IPTV 고객은 리모컨 초록색 버튼을 누르고 말하면  음성을 상대편 스마트폰으로 전송할 수 있다.

U+tv 가족방송 소개 이벤트에 참여하면 선물도 받을 수 있다.  10월2일까지 가족 단톡방에 U+tv 가족방송을 소개하는 이미지를 공유하고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커피머신, CJ더쿠킷 상품권 등을 받을 수 있다. 

집에서만 갇혀 지내야 하는 추석 연휴에 LG유플러스의 'U+VR'을 이용하면  생동감 있는 공연을 관람할 수도, 좋아하는 스타와 데이트를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또 다양한 장르의 VR 영화, 아름다운 여행지 영상, 세계적인 유명 공연, 인터랙티브 게임, VR 웹툰 등 현실보다 생생한 VR콘텐츠로 ‘명절 홈캉스’를 즐길 수 있다. 

LG유플러스의 'U+AR'앱을 이용해 올해 국내 초연 10주년을 맞이한 최고의 명작, 뮤지컬 ‘모차르트!’를 감상할 수 있다. 이 작품은 뮤지컬 작품 중 최초로 증강현실(AR) 콘텐츠로 제작됐다.  뮤지컬 ‘모차르트!’ 배우들의 주요 공연곡을 감상할 수 있는 ‘AR오르골 영상’, 배우들과 함께 사진촬영을 할 수 있는 ‘AR포토 스티커’ 등을 통해 ‘모차르트!’를 누려볼 수 있다. U+AR앱을 통해 구현되는 뮤지컬 배우들의 실사기반 3D 콘텐츠는 360도 각도에서 감상이 가능하고, 배우들과 함께 촬영한 사진이나 공연영상 등을 SNS를 통해 공유할 수도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