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당일 제외 나머지 연휴 기간 정상 영업
추석 배송 30일부터 내달 4일까지 휴무, 5~7일의 배송 지연...가구는 추석 당일만 휴무
24일 이후 구매 제품 배송, 5일부터 순차 배송...지방 배송 가구는 4일부터

이케아 전점이 추석 당일 휴무한다. / 사진: 컨슈머와이드 DB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추석맞이 일부 품목 25% 할인을 하고 있는 이케아 전점이 추석 당일 휴무한다. 나머지 추석연휴는 정상 영업한다. 문제는 배송, 공식온라인몰 또는 매장에서 배송 서비스를 받을 경우 5~7일 뒤에나 구매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29일 이케아 관계자는 컨슈머와이드와 전화로 이번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추석 당일 하루만 휴무한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이번 추석 연휴 기간 중 이케아 광명점, 고양점, 기흥점, 동부산점, 신도림점, 천호점 모두 추석당일 휴무한다.

그렇다고 추석 당일 이케아 제품을 구매하지 못하는 것은 아니다. 공식 온라인몰을 이용하면 된다. 단 배송은 5~7일 정도 소요된다. 현재 이케아에서 구매한 제품이 지연 배송 중이다. 추석으로 인해 배송 물량이 늘어난데다 30일부터 내달 4일까지 배송 자체가 쉬기 때문이다.

이케아 배송이 5~7일 지연 주이다./ 사진: 이케아 추석 배송 표

이에 따라 택배는 지정일로부터 5~7일의 배송 지연된다. 지난 24일 이후로 지정된 택배 배송은 내달 5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된다. 따라서 29일 온라인몰 또는 이케아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한 뒤 배송 서비스를 받을 경우 약 보름 정도 기다려야 한다. 가구는 상황이 다르다. 28일 이후 접수되는 지방 가구 배송은 내달 4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된다. 가구 배송은 추석 당일 하루만 휴무한다. 따라서 가구를 제외한 홈퍼니싱 제품의 경우 온라인몰 이용보다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하는 것이 더 유리하다.

이케아 관계자는 이번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코로나19로 고향에 가지 않는 많은 고객들이 이케아 매장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이에 이케아는 고객 안전을 위해 방역을 철저히 하고 있다. 안심하고 이케아 매장을 방문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이케아는 내달 6일까지 넉넉한 추석을 위한 냄비 및 프라이팬, 식품보관용기, 확장형 테이블을 최대 25% 할인된 가격에 판매 중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