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부터 내달 5일까지 2021년형 티볼리 에어 사전계약...185cm 성인이 편안하게 ‘차박’ 가능
내달 7일 업계 최초 TV홈쇼핑에서 신차발표회...CJ오쇼핑 통해 2021년형 티볼리 에어 발표

쌍용차가 2021년형 티볼리 에어 사전계약에 돌입했다./ 사진: 티볼리 에어/ 쌍용차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쌍용차가 2021년형 티볼리 에어 사전계약을 시작했다. 공식 출시는 내달 7일이다. 쌍용차는 업계 최초로 신차 발표회를 TV홈쇼핑을 통해서 진행한다. 언택트 시대의 비대면 거래 활성화와 맞물려 온라인 자동차 판매에 큰 전환점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28일 쌍용차에 따르면, 우선 이날 공개된 2021년형 티볼리 에어는 차박에 초점이 맞춰졌다. 소형 SUV임에도 불구하고 185cm 성인이 편안하게 차박가능하다.

구체적으로 보면, 2021 티볼리 에어는 디자인 업그레이드와 첨단사양의 대거 적용으로 상품성을 크게 향상됐다. 2열 폴딩 시 확보되는 1879mm 나의 매직 스페이스(My Magic Space)에서 언택트 차박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국내최고 수준의 커넥티드카 서비스 인포콘(INFOCONN) 또한 장점이다.

디자인도 업그레이드 됐다. 외관디자인은 티볼리를 기반으로 에어만의 스타일 요소가 가미됐다. 실내 디자인 역시 하이테크의 편리함과 스타일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변화했다. 특히 10.25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9인치 AVN 스크린을 포함하는 블레이즈 콕핏(Blaze Cockpit)을 통해 인포콘을 비롯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파워풀한 성능으로 동급모델 대비 큰 차체를 민첩하게 주행하는 1.5 터보 가솔린 엔진이 적용되었으며, 정숙하고 편안한 드라이빙이 가능하다. 티볼리 에어의 판매가격은 트림에 따라 A1 1890~1920만원 A3 2170~2200만원 수준에서 결정될 예정이다.

사전계약은 내달 5일까지 진행된다. 사전계약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계약금 10만원을 지원하고 추첨을 통해 200만원 상당의 파퓰러 컬렉션 패키지 무상 장착(10, 구성: 9인치 HD 스마트 미러링 내비게이션+컴포트 패키지+스타일 패키지+하이패스) 매직스페이스 올인원 캠핑키친시스템(20) 증정 등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커머스 포털 11번가에서는 사전계약기간 동안 20만원 신차구매 쿠폰을 50% 할인된 10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쌍용차 관계자는 티볼리 에어는 티볼리의 감각적인 스타일을 기반으로 중형 SUV를 뛰어 넘는 720적재공간을 제공, 팬데믹으로 지쳐 있는 유저의 라이프스타일을 더욱 활기 있게 변화시켜 줄 것이라고 말했다.

2021년형 티볼리 에어 신차 발표회가 내달 7일 오후 7시 45분 CJ오쇼핑을 통해 진행된다./ 사진: 티볼리 에어/ 쌍용차

한편, 2021년형 티볼리 에어 신차 발표는 내달 7일 오후 745CJ오쇼핑을 통해서다. 기존 자동차 모델을 판매하는 TV홈쇼핑 판매 방송은 여러 번 있었지만, 신차발표 행사와 판매를 TV홈쇼핑을 통해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내달 7일 오후 745분에 방송되는 이번 방송은 1부 신차발표회와 2부 판매방송으로 구성된다. 가수 브라이언이 사회를 맡는다. 이번 '2021년형 티볼리 에어'의 가장 큰 특징은 최근 코로나 시대에 각광을 받고 있는 차박에 최적화 되어있다는 점이다.

CJmall에서는 28일부터 내달 5일까지 사전 상담예약을 접수 받는다. 해당 기간 중 예약한 고객에게는 추첨 통해 롯데 속초리조트 숙박권(10)을 제공한다. 최종 출고 시에는 10만원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한 7일 방송 중 상담예약을 남긴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롯데 시그니엘 숙박권(5)을 제공한다. 상담을 통해 차량을 출고하는 고객 전원에게는 커플 캠팽체어, 테이블 겸용 폴딩박스, LED 멀티랜턴 등으로 구성된 40만원 상당의 캠핑패키지가 제공된다.

이번 판매방송은 유튜브 ‘CJ오쇼핑공식채널과 CJmall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TV홈쇼핑 방송 이후에도 약 1시간 동안 CJmall에서 이어지는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통해 더욱 자세한 스펙과 혜택을 확인할 수 있다.

CJ오쇼핑 관계자는 코로나 시대를 맞아 기존 오프라인 중심의 자동차 판매방식을 벗어나 매장에 가지 않고도 신차의 성능과 혜택을 꼼꼼히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TV 방송 외에도 유튜브와 모바일 등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상품의 가치와 혜택, 콘텐츠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