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락 오바마 대통령 닮은꼴 모델 등장하는 에누리 TV광고 공개

▲ 에누리닷컴은 버락 오바마 대통령 닮은꼴 모델이 등장하는 에누리 TV광고를 공개했다.

[컨슈머와이드-오인주 기자] 에누리 닷컴이 TV광고를 시작했다. 최저가 비교서비스를 쉽고 친근하게 알리기 위함이다.

국내 최초 가격비교사이트 에누리닷컴은 자사의 서비스를 쉽고 친근하게 알리는 TV광고를 공개한다고 10일 밝혔다.

에누리닷컴에 따르면, 이번에 공개하는 TV광고에는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의 닮은꼴 모델이 출연해 에누리 가격비교의 최저가 비교서비스가 아니라면 ‘오버’하지 말라는 내용으로 제작됐다. 특히 팝송 ‘All by myself’를 CM송으로 사용하고, ‘오버마세’라는 중의적인 발음을 자막으로 보여줌으로써 언제나 최저가를 제공하고 있는 에누리 가격비교의 모습을 유쾌하고 재미있게 풀어냈다.

에누리 가격비교 TV광고는 ‘온라인 폭탄세일 편’과 ‘모바일 핵이득 편’ 등 총 2가지 버전으로 공개된다. 이번 TV광고의 콘셉트는 ‘유머’다. 온라인 쇼핑몰들의 할인과 세일을 통해 제품을 아무리 싸게 샀다 하더라도 에누리 가격비교는 추가할인 혜택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항상 ‘최저가’를 제공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소비자의 제품 선택 기준 중 하나인 ‘가격’에 초점을 맞춰 에누리 가격비교의 서비스를 부각했다.

에누리 가격비교는 이미 지난달 25일, ‘오바마’ 닮은 꼴 모델이 홍대 앞에서 깜짝 공연을 진행했다.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 상에서는 ‘오바마 홍대 버스킹’이라는 제목으로 사진과 동영상이 올라와 네티즌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실제로 대부분의 블로거나 SNS 유저들은 “오바마 진짜인 줄 알았다”, “오바마가 노래를 부르다니 색다르다”, “미국에서도 찍었을까? 완전 재밌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에누리 가격비교 관계자는 “이번 TV광고는 젊은 소비자들에게 에누리 가격비교의 최저가 비교 서비스를 재미있게 알리는데 중점을 맞춰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편리한 가격비교 서비스와 참신한 마케팅 전략으로 소비자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누리 가격비교는 디지트 조선일보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등이 후원하는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15’에서 유통 및 상거래 분야에서 최우수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근 모바일 부분의 지속적인 리뉴얼과 성공적인 서비스군의 확대를 이끌어 고객 만족도 향상에 높은 점수를 얻은 바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