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홈추족 잡아라..다양한 세일·기획전 전개
이커머스, 홈추족 잡아라..다양한 세일·기획전 전개
  • 전휴성 기자
  • 승인 2020.09.21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프, 22일까지 브랜드전...쿠팡 27일까지 쿠팡설치 가전 및 가구 20% 할인
옥션, 추석선물세트전...SSG닷컴, 내달 2일까지 선물세트 2만 5천종 할인판매
11번가, 추석 특선’ 프로모션 오는 25일까지 진행 ... 선물하기 서비스 추가
이커머스가 홈추족을 위한 다양한 할인·기획전을 진행중이다./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추석을 보름 앞두고 이커머스가 홈추족을 위한 세일을 전개하고 있다. 사람인에 따르면, 직장인 1354명 중 57.7%가 귀성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 추석 대비 18%p 늘어난 수치다. 이처럼 올해 홈추족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유통업계가 홈추족을 위한 상품전을 전개 중이다. 동시에 고향 부모님에게 보낼 선물전도 진행 중이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우선 위메프는 21~22일 양일간 디지털가전·뷰티·패션·생필품 등 인기 브랜드를 총집합 할인 판매한다. 브랜드데이 상품을 최소 5000원 이상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최대 18% 상품 쿠폰을 제공하며, 브랜드사별 최대 40% 브랜드 쿠폰을 지급한다. 두 혜택을 모두 적용할 경우 최대 58%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특히 삼성전자 청소기 소니 플레이스테이션4 프로 LG전자 트롬 원바디 세탁건조 워시타워 아모레퍼시픽 마몽드 동원F&B 동원샘물 아망떼 차렵이불 등 디지털가전·뷰티·패션·생필품 카테고리의 인기 브랜드 상품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다. 이와함께 행사 기간 총 6번 타임세일(0, 9, 12, 15, 18, 21)을 통해 시간대별 초특가 상품도 구매 가능하다. 타임세일 주요 상품은 매일유업 아몬드브리즈 오리지널/언스위트 190mL x 4819900GNC 우먼스 울트라메가 원 데일리 멀티비타민 앤 미네랄 60일분 11920스파오 라이트 롱패딩 39900원 등이다. 베송은 일부 가구상품을 제외하고 무료배송이다.

쿠팡은 이달 27일까지 매주 기간 한정 특가로 삼성전자, LG전자, 현대리바트, 삼익가구, 씰리 등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최대 20%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은 쿠팡의 대형 가전 로켓배송 서비스인 전문설치의 명칭을 로켓설치로 바꾼 기념이다. 또한 로켓설치에서는 가전 뿐만 아니라 가구설치도 해준다. 배송도 빠르다. 오후 2시 이전에 주문하면 TV, 냉장고, 세탁기 등 대형가전은 물론 침대, 소파, 식탁 등 가구까지 다른 로켓상품처럼 구매 후 다음날 바로 받아 볼 수 있다. 스케줄에 따라 주문 후 2주간 배송과 설치 일정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도 있다. 도서 산간 지역을 포함한 모든 지역에 무료로 배송하고 상품 설치에 필요한 사다리차나 계단 이동비도 무상으로 지원한다. 홈추족의 홈 인테리어 꾸미기 뿐만 아니라 부모님 추석선물로도 안성맞춤이다.

G마켓, 옥션은 이달 27일까지 ‘2020 한가위 빅세일을 진행 중이다. 명절 주요 상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선보인다. 식품, 패션, 가전, 리빙 포함 총 68개 빅브랜드사가 참여하며, 매일 80여개 데일리 특가 상품을 판매한다. 멤버십 서비스인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할인쿠폰을 추가 제공된다. 5만원 이상 제품 구입 시 일반 고객은 ‘15% 할인쿠폰, ‘스마일클럽‘20% 할인쿠폰이 지급된다. 모두 최대 5만원까지 할인 적용 된다. 1만원 이상 상품에 적용되는 할인쿠폰 역시 일반 고객은 ‘15%’, 스마일클럽은 ‘20%’의 할인이 적용되며, 최대 할인액은 1만원이다.

간편 결제서비스인 스마일페이 ‘10% 즉시할인혜택도 주어진다.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종근당건강’, ‘CJ제일제당’ 4개 브랜드의 특가 상품을 스마일페이로 결제할 경우 할인 적용된다. , KB국민/삼성 카드를 스마일페이로 등록한 후 5000원 이상 결제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된다. 스마일카드 ‘7% 청구할인혜택으로 2110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최대 3만원까지 할인 가능하다. 최대 20개월 무이자할부 혜택도 선보인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G마켓과 옥션에서 한가위 빅세일을 클릭하면 확인이 가능하다.

SSG닷컴은 내달 2일까지 선물세트 25천종을 판매 중이다. 구매 금액대별 SSG머니 적립금, SSG페이 결제 추가 할인, PLCC 카드 청구할인 등이 제공된다. 21일부터 내달 2일까지 10만원 이상 구매부터 5%를 적립해 준다. 최대 증정 금액은 50만원이다. 또한, 내달 2일까지 SSG페이에 등록된 카드로 30만원 이상 결제 시 구매 금액대별로 2% 추가 할인을 중복 적용할 수 있으며 최대 20만원까지 할인된다. SSG페이에 신용/체크 카드를 처음 등록하는 고객에게는 SSG머니 2천원이 기간 내 1회 지급된다. 이 밖에도, 내딜 2일까지 SSG.COM PLCC 카드로 10만원 이상 결제 시 일 최대 10만원까지 구매 금액대별 10% 청구할인된다.

11번가는 추석 특선(특별히 엄선한 특별한 선물)’ 프로모션을 오는 25일까지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하루에 최대 20만원까지 할인되는 추석특선쿠폰을 매일 발급한다. 이와함께 11번가 내 판매중인 1억 개 이상의 유무형 상품들에 선물하기 서비스를 추가했다. 선물하고 싶은 상품을 골라 받는 사람을 선택하고 결제한 뒤 휴대전화번호로 문자메시지를 보내거나 카카오톡으로 메시지를 보내는 방식이다. 받는 사람은 문자나 카카오톡으로 전달된 메시지의 링크를 통해 배송받을 주소를 입력하거나 선물을 거부할 수 있다. 선물하기 서비스에서는 일부 상품 및 카테고리(성인인증 상품, 해외직구, 착불상품 등)를 제외한 11번가의 거의 모든 상품에 적용해 선물하는 사람이 상품을 고를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비대면 온라인쇼핑으로 추석을 준비하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특히 올해는 가족들을 위한 인기 명절 선물을 포함해 귀성길을 포기하는 이른바 홈추족이 급증할 것을 예상된다. 이에 따라 식품, 브랜드 패션, 디지털 가전, 건강관리용품 등 관련 아이템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