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급·원급 신입사원 모집 분야, ▲재무 ▲영업·마케팅 ▲제조 ▲원료 ▲SCM ▲IT ▲글로벌 ▲R&D 등 8개 등
입사지원서 접수, 신입사원 다음 달 13일...경력사원, 6일까지 KT&G 채용 홈페이지

KT&G가 ‘2020년도 신입·경력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 / 사진: KT&G

[컨슈머와이드-주은혜 기자] KT&G‘2020년도 신입·경력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 올해 채용 예정 인원은 약 180명이다. 이는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이다.

21KT&G에 따르면, 올해 신입사원 채용은 6·원급 전형과 10급 전형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6·원급 신입사원 모집 분야는 재무 영업·마케팅 제조 원료 SCM IT 글로벌 R&D 8개다. 지원대상은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 또는 20212월 졸업예정자다. 영업직과 생산직 분야 신입사원을 모집하는 10급 전형은 마이스터고 등 특성화고 졸업예정자(20212)가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지원할 수 있다.

경력사원 채용은 일반전형과 8급 전형으로 나뉜다. 일반전형은 재무와 R&D, 글로벌 분야다.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가 대상이다. 8급 전형은 제조와 인쇄 분야다. 지원대상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보유자다. 지원자격은 경력사원 채용의 경우 모집 분야별 관련 근무 경력(3년 또는 5)이 있어야 한다.

입사지원서 접수는 신입사원은 다음 달 13, 경력사원은 6일까지 KT&G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서류전형과 실무면접, 임원면접을 거쳐 신입사원은 오는 12월 초, 경력사원은 11월 말에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전체 전형은 공정한 채용을 위해 나이와 출신지역 등이 공개되지 않는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KT&G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올해 채용 규모를 2018년 대비 2배 이상 확대한 지난해와 유사한 수준으로 유지했다.”앞으로도 지속적인 고용 창출과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국가 경제에 기여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T&G는 지원자들에게 정확한 채용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지원자의 안전을 위해 언택트 방식으로 개최되는 이번 설명회는 923일과 25일 총 2회에 걸쳐 채용 전문 사이트인 잡플렉스에서 진행된다. 인사 담당자가 직접 채용 과정과 직무에 대해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지원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