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부터 주문 및 배송... 77만9000원부터

애플이 A14 Bionic을 탑재한 완전히 새로운 아이패드 에어를 공개했다. / 사진: 애플코리아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애플이 A14 Bionic을 탑재한 완전히 새로운 아이패드 에어를 공개했다. 아이패드 에어는 더 커진 10.9형 리퀴드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전면 화면 디자인, 카메라와 오디오 업그레이드, 상단 버튼에 통합된 새로운 Touch ID 센서 등이 탑재됐다.

16일 애플에 따르면, 아이패드 에어에는 애플의 가장 발전된 칩인 A14 Bionic이 탑재됐다. 최신 세대 A시리즈 칩인 A14 BionicCPU 성능을 40% 개선하기 위해 새로운 6코어 디자인을 적용하고 그래픽 성능을 30% 향상시키기 위해 새로운 4코어 그래픽 아키텍처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A14 Bionic은 사용자들이 더욱 쉽게 4K 동영상을 편집하고, 아름다운 예술 작품을 창작하며, 몰입형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게 해준다.

아이패드 에어에는 아이패드 프로에 사용된 것과 동일한 7MP 전면 카메라가 탑재됐다. 에어로도 고해상도 사진 및 4k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또한 최대 5Gbps 데이터 전송 속도를 제공하는 USB-C 포트가 탑재돼 10배 빨라진 속도로 카메라, 하드 드라이브 및 외장 모니터에 4K 동영상을 전송할 수 있다. 여기에 Wi-Fi 6이 장착됐고, LTE60배 더 빨라졌다.

아이패드 에어는 한층 얇야졌고, 가벼워졌다. 특히 새로운 전면 화면 디자인은 뛰어난 시각 경험을 위해 더 커진 10.9리퀴드 레니타 디스플레이를 선보이는데, 380만 화소 및 전면 라미네이션, P3의 넓은 색영역 지원, True Tone 및 훌륭한 시각 경험을 위한 반사 방지 코팅 등 첨단 기술들이 적용됐다. 아이패드 에어 잠금 해제하거나, 앱에 로그인하거나, 혹은 애플페이 사용시 사용하는 Touch ID 센서는 상단 버튼에 통합됐다. 아울러 아이패드 에어의 새로운 디자인은 가로 화면 시 스테레오 사운드를 구현하는 스피커를 통해 오디오 경험을 한층 끌어올려 사용자가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더욱 넓은 스테레오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이날 제공된 아이패드OS 14는 애플 팬슬 기능이 강화됐다. 아이패드에 메모를 작성하는 경우, 스마트 선택이 기기 상의 머신 러닝을 이용해 손글씨 쓰기와 그리기를 구분해, 익숙한 동일 제스처로 손글씨 텍스트를 쉽게 선택해 자르고, 다른 문서에 타이핑 된 텍스트로 붙여 넣을 수 있다. 도형 인식은 사용자가 기하학적으로 완벽한 도형을 그리고 이를 메모 앱에서 도표 및 삽화를 추가할 때 딱 맞게 삽입하게 해준다. 데이터 탐지 기능은 손글씨 텍스트에 매끄럽게 적용되어, 전화 번호, 날짜, 주소 및 링크를 인식해 사용자가 손글씨로 작성한 번호를 탭하여 전화를 거는 등의 동작을 쉽게 수행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아이패드에 손글씨 입력을 도입해, 애플 팬슬사용자가 어떤 텍스트 창에도 직접 손으로 쓸 수 있다.  애플 팬슬을 내려놓지 않더라도 급한 아이 메시지에 답을 하거나 사파리에서 검색하는 일을 빠르고 쉽게 할 수 있다. 손글씨 입력은 기기 상의 머신 러닝을 이용해 손글씨를 타이핑 된 텍스트로 실시간 전환하므로, 글쓰기가 항상 비공개 상태로 안전하게 유지된다.

애플의 월드와이드 마케팅 담당 수석 부사장인 그렉 조스위악(Greg Joswiak)오늘 완전히 재설계되어 훨씬 더 강력해진  아이패드 에어, 애플이 지금껏 개발한 가장 강력한 칩인 A14 Bionic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아름다운 전면 화면 디자인, 더 커진 10.9리퀴드 레티나 디스플레이, 차세대 터치D, 그리고 A14 Bionic 탑재로 대대적으로 강화된 성능을 갖춘 새로운 아이패드 에어는 고객들에게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강력한 프로 기능을 제공한다. 올 해 소개된 아이패드 프로 8세대 아이패드에 대한 주요 업그레이드와 아이패드 OS 14의 강력한 새로운 기능과 더불어, 이번 아이패드 에어는 우리의 가장 견고한 아이패드 라인업을 형성하며, 고객들에게 일상을 풍성하게 해줄 더욱 다양한 방법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아이패드 에어는 내달부터 미국 등 30개 국가 및 지역에서 판매된다. 아이패드 에어 Wi-Fi 모델의 가격은 779000원부터, Wi-Fi + LTE 모델의 가격은 949000원부터 시작하며, 배송은 내달부터 시작한다. 새로운 아이패드 에어 64GB 256GB 구성으로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로즈 골드, 그린 및 스카이 블루 등 다섯 가지 아름다운 색상으로 마감되어 출시된다. 2세대 팬슬은 165000원이다. 맥 키보드와 스마트 키보드는 각각 389000원 및 229000원이다. 대학 재학생 및 신입생과 부모, 교수진, 교직원 및 모든 학년의 홈스쿨 교사들에게 제공되는 교육용 가격은 715000원부터 시작한다. 2세대 애플 팬슬은 152000원에 구입할 수 있고, 스마트 키보드는 20만원에, 맥키보드는 36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