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비대면 '제철농산물 요리교실' … 오는 16~17일 온라인 생중계로 교육, 참여자 160명 모집 

온라인 비대면  ‘도시농업박람회’ ... 오는 24~27일 서울도시농업박람회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등 박람회 공식 SNS 접속하면 관람가능/ 온라인 특강, 일자리 상담, 온라인 생방송으로 참여하는 8가지 체험프로그램 등 직접 참여도 가능 

[컨슈머와이드-주은혜 기자] 코로나19로 인해 우리 사회의 여러 일들이  '비대면'으로 바뀌어 가고 있다. 비대면 회의, 비대면 교육, 비대면 관광 등 코로나 이전에는 사회의 일부분에서 이뤄지고 있었을 뿐이었지만 이제 다양한 분야에서 '비대면' 방법이 활성화 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온라인 비대면 요리교실과 박람회가 열려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 온라인 비대면 '제철농산물 요리교실' … 오는 16~17일 온라인 생중계로 교육, 참여자 160명 모집 

사진:서울시농업기술센터

서울시는 코로나19 감염증 예방 면역력 강화를 위한 '제철농산물 이용 한식코스'와 '오븐 없이 찜솥을 이용한 가정식 제빵 2개' 무료과정을 온라인 방식의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한다.

교육은 오는 16일, 17일 양일간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되며, 참여자 모집은 11일부터 160명을 서울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제철농산물 교육은 강사의 시연을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한다. 16일에는 면역력 강화에 좋은 한식코스(양송이스프, 월과채, 모듬버섯해산물전골, 호박주악), 17일에는 오븐 없이도 찜솥을 활용해 집에서 만들어볼 수 있는 통밀건강빵, 사과케이크 홈베이킹을 배워볼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 참여자는 선착순으로 회당 80명씩 160명을 모집한다.

참여 신청은 11일 오전10시부터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 온라인 비대면  ‘도시농업박람회’ ... 오는 24~27일 서울도시농업박람회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등 박람회 공식 SNS 접속하면 관람가능/ 온라인 특강, 일자리 상담, 온라인 생방송으로 참여하는 8가지 체험프로그램 등 직접 참여도 가능 

사진:서울도시농업박람회

제 9회 서울도시농업박람회는 오는  24~27일 4일간, 시·공간적 제약 없이 어디서든 원하는 시간에 관람할 수 있는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서울도시농업박람회는 당초 중랑구 용마폭포공원에서 개최 예정이었으나, 안전한 개최를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변경됐다. 

서울도시농업박람회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등 박람회 공식 SNS를 접속하면 박람회의 다양한 전시물을 관람할 수 있다. 

이번 박람회의 주제는 ‘도시농업과 청년’이다.  청년농부의 미래마을 여행으로 흥미롭게 구성한 주제관에서는 익충호텔(인간생활과 텃밭작물에 이로운 곤충의 보금자리) , 마을공방, 업사이클 화분, 토종씨앗 등을 담은 아카이브 박스, 그리고 적정기술이 포함된 복합디자인텃밭 등을 3D 가상현실로 만나볼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전시관에는 각종 작물과 치유농장, 미래농업 기술들을 보여주고, 도시농업 경진대회 작품으로 출품된 학교텃밭 우수사례와 접시정원, 아이디어 텃밭이 전시될 예정이다. 그리고 자치구별 특색과 장점을 살린 도시농업 홍보관도 영상을 통해 상시 관람할 수 있으며, 특히 금년도 개최지인 중랑구와 내년도 개최예정인 양천구도 미리 눈여겨 볼 만 하다. 

또한, 온라인을 통해 직접 참여가 가능한 온라인 특강, 일자리 상담, 온라인 생방송으로 집에서 즐길 수 있는 8가지 체험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우선 청년농부 성공스토리 등 온라인 전문가 특강과 아시아종묘, 에코21 등 도시농업 관련 기업들이 제품을 소개하고 할인 판매하는 ‘생방송 쇼케이스’가 진행되고, 도시농업 관련 일자리 등을 상담해주는 온라인 상담소가 행사기간 중 매일 2회(10:30~11:30, 13:00~14:00) 운영된다. 또 압화를 활용한 마우스패드 만들기, USB 수경화분 만들기 등 8가지 도시농업 관련 체험프로그램은 11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신청을 받아 체험프로그램용 키트를 받은 후 온라인 생방송으로 함께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도시농업 사전 공모작품(홈파밍 디자인, 유튜브 영상, 스마트폰 사진전, 작물 드로잉)도 온라인으로 감상하고 우수작품에 대해서는 직접 투표를 하는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볼 수 있다.

한편, 이번  기간 중 매일 모든 프로그램 시작 5분 전에는 온라인 참가자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하여 서울도시농업 꾸러미 선물 증정 이벤트가 열린다.  온라인 공모전 작품들에 대한 우수작 투표를 한 참여자들에게 공모전 1개당 10인까지 온라인 문화상품권을 지급하고, 자치구별로 홍보영상을 보고 퀴즈를 풀면 상품권을 지급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