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의 페이스 룩 ‘크레스트 그릴’, ‘쿼드램프’...역동적인 스포츠 세단의 감성 한 층 더해

제네시스 G70 부분변경모델 내ㆍ외장 디자인이 공개됐다./ 사진: 더 뉴 G70/ 현대차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제네시스 G70 부분변경모델 내ㆍ외장 디자인이 공개됐다. 부분변경 모델이지만 디자인만 보면 완전 신차다. 제네시스 GV80, G80과 같은 방패 그릴과 두줄 헤드램프로 패밀리카임을 증명한다. 그러나 한층 젊은 모습이다. 역동감이 차체 전반에서 느껴진다. 마치 출발 직전의 긴장감 넘치는 경마의 근육을 보는 듯하다. 여기에 현대차 제네시스의 최첨단 기술이 대거 탑재됐다. 그동안 신형 제네시스 G70을 기다려온 이들의 마음을 흥분시키기 충분하다.

9일 현대차 제네시스 브랜드에 따르면, ‘더 뉴 G70’으로 명명된 제네시스 부분변경모델 G70은 한눈에 봐도 역동성이 강조된 외형 디자인으로 재탄생했다. 전면부는 기존 G80과 패밀리 페이스다. 그러나 젊다. G80이 중후함을 담았다면 G70은 전면부에서부터 역동성이 느껴진다. 제네시스 로고의 방패에서 영감을 받은 크레스트 그릴은 헤드램프보다 낮게 위치하고, 대각선으로 배치된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는 속도감과 역동성을 표현한다. 역동적인 스포츠 세단의 감성이 한 층 더해졌다.

측면부는 전ㆍ후면부에서 이어지는 얇고 예리한 형태의 램프가 육상선수의 강한 근육과 같은 바퀴 주변부의 입체감을 돋보이게 한다. 또한 공력 효율에 최적화된 공기 배출구(사이드 벤트)로 기능성과 심미성을 동시에 갖췄다.

제네시스 더 뉴 G70 측후면/ 사진: 현대차

후면부는 제네시스의 정체성을 고스란히 담았다. 제네시스 로고의 비상하는 날개의 모습을 표현한 리어램프가 장착돼 어디에서 봐도 제네시스임을 증명한다.

실내는 전작처럼 전투기 조종석을 닮은 운전자 중심 구조로 디자인 됐다. 여기에 첨단 정보 기술 사양이 추가돼 한층 운전의 재미를 더한다. 특히 제네시스 전용 디자인이 적용된 신규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무선 업데이트(OTA), 발레모드, 카페이 등을 지원해 보다 확장된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아울러 충전 용량이 늘어난(5W15W) 가로형 무선 충전 시스템은 기존의 세로형 대비 더욱 다양한 크기의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다.

제네시스 더 뉴 G70 실내/ 사진: 현대차

더 뉴 G70는 가솔린 2.0 터보, 디젤 2.2, 가솔린 3.3 터보 등 파워트레인 3종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더 뉴 G70는 제네시스의 디자인 정체성이 더해져 더욱 역동적이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탄생했다이라며 상세 사양은 다음달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17년 출시된 스포츠 세단 G70는 고급스러운 디자인, 역동적인 주행성능, 우수한 안전성을 갖춰 ‘2019 북미 올해의 차’, ‘미국 모터트렌드 2019 올해의 차’,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 충돌평가 최고 등급(Top Safety Pick+)’ 등에 선정되며 뛰어난 상품성을 인정받았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