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기, 디자인 , 성능 전작과 동일...달라진 점 커버를 덮은 상태에서 셀카 촬영 가능
접었다 폈다 등 폴더블에 165만원 글쎄...차라리 20만원 저렴하고 특별보상 최대 70만원 제공하는 갤노트20 나을 수도

갤럭시 Z 플립 5G를 체험해 봤다./ 사진: 강진일 기자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갤럭시 Z 플립 5G에 대한 사전예약이 오는 11일부터 시작된다. 때문에 갤럭시 Z플립 5G를 기다려온 소비자라면 이날을 학수고대할 것이다. 그러나 기존 갤럭시 Z플립(LTE) 모델과 달라진 점이 5G라는 것과 디자인, 일부 기능 첨가 밖에 없어, 굳이라는 말이 절로 나온다. 특히 최근 출시한 갤럭시노트20 울트라보다 가격은 비싼데 접히는 것 외의 성능은 크게 떨어지다 보니, 차라리 갤럭시노트20을 구매하는 것이 더 나을 수 있다.

갤럭시 Z 플립 5G/ 사진: 강진일 기자

8일 기자는 갤럭시 플립 5G 실제 모델이 설치된 삼성디지털프라자를 통해 직접 체험해 봤다.

우선 갤럭시 플립 5G는 전작인 갤럭시 Z플립과 외형 디자인이 동일하다. 크기도 접었을 때 73.6(가로)×78.4(세로)×17mm, 펼쳤을 때 73.6(가로)×167.3(세로)mm. 무게는 183g이다. 커버 디스플레이는 1.1형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다. 메인 디스플레이는 6.7FHD+다이내믹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 삼성 울트라 씬 글래스가 탑재됐다. CPU7나노 64비티 옥타코어 프로세서, 메모리는 8GB , 256GB 내장 메모리, 베터리는 3300mAh 듀얼 배터리 등이 장착됐다. 후면카메라 1200만화소 초광각 카메라와 1200만 화소 광각 카메라가 탑재됐고 전면카메라는 1000만화소 셀피 카메라가 장착됐다. 달라진 것은 색상과 일부 기능이 전부다.

삼성디지털프라자 체험 도우미는 갤럭시 플립와 갤럭시 플립 5G 차이는 큰 틀에서 LTE, 5G냐 그차이 밖에 없다갤럭시 플립 5G의 경우 커버를 덥은 상태에서 셀카를 찍을 수 있다는 점 등이 달라졌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갤럭시 플립은 사용 성능 보다는 휴대성이 보다 강조된 제품이라며 카메라 , 스마트폰 성능 등을 중시 여긴다면 갤럭시노트 20을 추천한다. 반면 휴대하기 좋은 스마트폰을 찾는다면 갤럭시 플립이 답이라고 귀띔했다.

실제로 갤럭시 플립 5G는 외형부터 전작과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 화면을 폈을 때 접히는 부분의 흔적을 육안으로도 확인할 수 있는 것도 동일했다. 하이드어웨이 힌지가 적용돼 사용자가 원하는 각도로 펼쳐서 세워둘 수 있어 셀피 촬영이나 영상 통화를 하는 동안 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점, ‘플렉스 모드가 지원돼 화면을 상하 2개로 분할해 사용할 수 있는 점 등도 동일하다.

갤럭시 Z 플립 5G는 커버를 열지 않고 셀카를 찍을 수 있다./ 사진: 강진일 기자

달라진 점도 있다. 커버를 닫고 셀카를 찍을 때 커버에 자신의 모습이 작은 액정을 통해 보여진다는 점이다. 전작에서는 셀카를 찍을 경우 메인 화면에서 화면전환을 통해 찍었다. 갤럭시 플립을 펼친 상태에서만 가능했다. 그러나 갤럭시 플립 5G는 커버를 닫은 상태에서 셀카가 가능하다. 커버에 장착된 작은 액정을 통해 셀카 모습을 볼 수 있다. 평상시 이 액정은 전화, 문자, 시간 등을 표시한다. 셀카를 찍을 때의 다소불편함이 사라졌다.

이게 전부다. 접었다 펼쳤다 할수 있는 것외엔 특별함이 없다. 165만원인데 말이다. 카메라도 갤럭시 S10 5G 보다 떨어진다. 갤럭시 S10 5G는 광각, 망원, 초광각 트리플 카메라지만 갤럭시Z플립 5G2개 카메라가 전부다. 초광각을 찍을 수 없다. 20만원을 절약하면 갤럭시노트20 울트라를 구매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도 Dynamic AMOLED 2X

엣지 디스플레이고, QHD+. 메모레도 12GB램이다. 카메라도 광각 18000화소, 망원1200만화소 , 초광각 1200만화소다. 배터리도 4500mAh. 외장 슬롯도 지원되고, 방수도 된다. 여기에 삼성디지털프라자에서 갤럭시노트20을 구매할 경우 사용하던 폰 반납시 최대 70만원까지 보상해 준다. 갤럭시Z플립 5G는 이렇다할 혜택이 아직은 공개되지 않았다. 선택은 소비자 몫이다.

삼성전자 페이지 캡처
삼성전자 페이지 캡처
삼성전자 페이지 캡처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