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평생 엔진 오일 쿠폰과 재구매 고객 50만원...차 모델별 추가 할인 및 무이자 할부 혜택
토요타, 신차교환 프로그램...캠리 하이브리드 혜택 가장 커

혼다, 토요타 등 일본차 브랜드들이 9월 파격적인 판매조건을 내걸었다./ 사진: 각사  홈페이지 캡처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판매량이 살아나고 있는 일본차 브랜드들이 9월 파격 조건을 내걸었다. 닛산과 인피니티가 국내 철수를 밝힌 후 일본차 브랜드의 입지가 좁혀진 상황에서 토요타, 혼다가 할인 등 다양한 구매혜택을 내걸고 고객유치에 나섰다.

앞서 지난 3일 수입자동차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7월 일본 수출규제 여파로 일본 불매운동이 시작한 이래 13개월 만에 처음으로 일본차 판매량이 증가했다. 렉서스는 지난달 703대를 팔아 작년 동월 대비 16.6%나 증가했다. 특히 ES300h452대가 팔리며 베스트셀링 모델 9위에 오르기도 했다.

혼다도 판매량이 증가했다. 혼다가 지난달 판매한 대수는 241대로 작년 동월 대비 4.6%나 뛰었다. 지난달 433대를 판매한 토요타는 전년 동월 대비 20.1% 감소했지만 감소세를 줄이는데는 성공했다. 한국시장에서 철수하는 닛산은 0대를 기록했고, 인피니티(36)36.8% 줄었다.

이처럼 일본차에 대한 불매운동이 수그러들자 일본차 브랜드들이 9월 프로모션을 통해 쐐기 박기에 나서고 있다.

우선 지난달 판매량이 급증한 혼다는 전모델 구매 고객에게 평생 엔진 오일 쿠폰과 재구매 고객 50만원 할인을 내걸었다.

어코드 터보 모델의 경우 공동 혜택 외에 선수금 없이 60개월 무이자 할부 또는 유류비 500만원 지원 중 하나도 제공한다. 어코드 터보 스포츠 모델과 어코드 하이브리드 모델은 선수금 50% 조건 36개월 무이자 할부 또는 유류비 200만원 지원 중 택일을, CR-V 모델은 선수금 50% 조건 60개월 무이자 할부 또는 취득세 지원 중 택일을, 오디세이 모델은 선수금 50% 조건 60개월 무이자 할부 또는 유류비 400만원 지원 중 택일을 제공한다.

토요타는 신차교환 프로그램을 이달에도 제공한다. 또한 주력 차종에 대해선 장기간 무이자할부도 선택할 수 있다.

우선 캠리 하이브리드 혜택이 가장 많다. 캠리 하이브리드는 취등록세 전액 지원+롱라이프 플러스 엔진오일 쿠폰 또는 취등록세 전액 지원+더블 FMS 쿠폰+신차교환 프로그램, 또는 토요타파이낸셜 60개월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신차교환 프로그램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아발론 하이브리드와 캠리 XSE는 롱라이프 플러스 엔진오일 쿠폰 또는 더블 FMS 쿠폰+신차교환 프로그램 중 하나를 선택 제공한다.

뉴 프리우스는 2020년형의 경우 취등록세 전액 지원+롱라이프 플러스 엔진오일 쿠폰 또는 취등록세 전액 지원+더블 FMS 쿠폰+신차교환 프로그램, 또는 토요타파이낸셜 60개월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신차교환 프로그램 중 택일, 2021년형은 더블 FMS 쿠폰+신차교환 프로그램 또는 토요타파이낸셜 12개월 거치형 유예할부 프로그램,또는 토요타파이낼셜 엔조이 유어스타일 프로그램 또는 토요타파이낸셜 36개월 저금리 할부 프로그램+더블 FMS 쿠폰 중 하나를 선택 할 수 있다.

프리우스 C는 롱라이프 플러스 엔진오일 쿠폰 또는 더블 FMS 쿠폰+신차교환프로그램 중 하나를 선택 제공한다. 또한 선택사항으로 현금 100만원 할인 또는 토요타파이낸셜 저금리 프로그램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프리우스 C 크로스오버는 롱라이프 플러스 엔지오일 쿠폰 또는 더블 FMS 쿠폰+신차 교환 프로그램 중 하나를 선택 제공한다.

RAV4 하이브리드는 롱라이프 플러스 엔진오일 쿠폰 또는 더블 FMS쿠폰+신차교환프로그램 중 하나를 선택 제공하고 여기에 현금 80만원 또는 토요타 파이낸셜 저금리 프로그램 중 하나를 선택 할 수 있다. 시에나는 롱라이프 플러스 엔진오일 쿠폰 또는 더블 FMS쿠폰+신차교환프로그램 중 하나를, 현금 400만원 또는 토요타파이낸셜 36개월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여기에 전체 차종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리워드 프로그램이 적용된다. 토요타파이낸셜 36개월로 구매한 고객 중 금융 계약 기간 동안 자동차 무사고 등의 조건을 만족하고 재구매를 할 경우 200만원의 현금을 보상해 준다. 아울러 토요타 또는 렉서스 소유주의 가족이 토요타 차량 중 캠리, RAV4, 프리우스, 프리우스 C, 프리우스 C 크로스오버를 구매시 50만원의 주유권을 지원한다. 또한 캠리 하이브리드, RAV4하이브리드 , 토요타86을 구매할 경우 80만원의 주유권이 지원된다. 이밖에 3번째 재구매고객에게는 기존 재구매혜택+ 30만원 주유권이, 4번째 재구매 이상 고객에게는 기존 재구매혜택+ 50만원 주유권을 추가 제공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