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Z 폴드2 239만9천원, 갤럭시Z 플립 5G 165만원...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 396만원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 한정 사전판매 7일부터

2일 삼성전자가 갤럭시Z 폴드2, 갤럭시Z 플립 5G,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을 한꺼번에 공개했다./ 사진: 삼성전자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삼성전자가 폴더블폰 보따리를 풀었다 갤럭시Z 폴드2, 갤럭시Z 플립 5G,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을 한꺼번에 공개한 것. 가격은 예상대로 갤럭시Z 폴드22398000, 갤럭시Z 플립 5G165만원,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은 396만원이다. 사전예약 판매는 갤럭시Z 폴드2, 갤럭시Z 플립 5G는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다. 정식 출시일은 18일이다.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에 대한 사전 한정 판매는 오는7일부터다.

갤럭시 Z 폴드2’/ 삼성전자

2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세 번째 폴더블폰인 갤럭시 Z 폴드2’는 더욱 커진 7.6형의 메인·6.2형의 커버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정교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술로 완성도가 한차원 높아졌다.

구체적으로 보면, 우선 갤럭시 Z 폴드2’에는 더욱 커진 6.2형의 커버 디스플레이와 7.6형의 메인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6.2형의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Infinity-O Display)가 탑재된커버 디스플레이를 통해 갤럭시 Z 폴드2’를 펴지않은 상태에서도 간편하게 동영상을 감상하거나 지도·이메일을 확인할 수 있다. 커버 디스플레이 크기는 커졌지만 베젤을 줄인 심플한 디자인으로 한 손에 착 감기는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해 한 손으로도 앱을 실행하고 전화를 받거나 셀피 촬영을 하는데 편리하다.

갤럭시 Z 폴드2’를 펼치면 나타나는 노치를 없애고 카메라 홀만 남긴 7.6형의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에는 초당 최대 120개의 화면을 보여주는 120Hz 가변 주사율의 다이내믹 아몰레드 2X 디스플레이(Dynamic AMOLED 2X display)가 탑재돼 게임이나 인터넷 서핑 등 사용자가 보는 콘텐츠에 따라 최적화된 매끄럽고 부드러운 보는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배터리 효율성도 높였다. 여기에 층 강화된 스테레오 효과와 더 선명한 음질을 제공하는 하이 다이내믹 듀얼 스피커(high-dynamic dual speakers)가 탑재돼 듣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한 갤럭시 Z 폴드2’에는 삼성 울트라 씬 글래스(Ultra Thin Glass)가 적용돼 매끄럽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제공한다. 또 혁신적인 하이드어웨이(Hideaway) 힌지와 한 단계 진화한 스위퍼(sweeper) 기술도 적용돼 더욱 다양하고 편리한 사용성을 경험할 수 있다. ‘하이드어웨이 힌지는 듀얼 CAM 매커니즘에 기반해 스마트폰 본체와 매끄럽게 연결되며 보다 부드럽고 안정적으로 폰을 접고 펼 수 있게 해준다. 특히,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각도로 갤럭시 Z 폴드2’를 펼쳐서 세워 둘 수 있어 폴더블폰만의 사용 경험인 플렉스 모드(Flex mode)를 즐길 수 있게 해준다.

갤럭시 Z 폴드2’는플렉스 모드·앱 연속성(App Continuity)으로 독창적인 차세대 모바일 사용 경험도 제공한다. ‘갤럭시 Z 폴드2’앱 연속성을 지원해 커버 디스플레이에서 사용하던 앱을 더 큰 메인 디스플레이로 사용하고 싶을 때 갤럭시 Z 폴드2’를 펼치기만 하면 된다. 반대로, 메인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다가 이동하기 위해 갤럭시 Z 폴드2’를 접으면 커버 디스플레이에서도 계속해서 동일한 앱을 사용할 수도 있다. 폰을 펼치지 않아도 사용자가 원하는 각도로 세워두고 커버 디스플레이를 통해 별도의 거치대 없이 동영상을 감상하거나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 메인 디스플레이에서 플렉스 모드를 활용할 경우에는 상단 화면을 통해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하면서, 동시에 하단 화면에서 최근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최대 5개까지 바로 확인비교할 수 있다. 사진이나 동영상을 확인하기 위해 카메라 앱을 닫고, 갤러리 앱을 별도로 실행할 필요가 없다. 원하는 각도로 세워놓고 촬영할 때 인물의 얼굴과 움직임을 인식해 자동으로 촬영 범위를 조절해주는 자동 프레이밍(Auto framing)’을 지원해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 요리 레시피를 소개하거나 움직임이 많은 춤을 추는 영상도 쉽게 제작할 수 있다. 개의 디스플레이를 동시에 활용해 사진을 촬영하는 사람과 찍히는 사람이 동시에 프리뷰를 보면서 촬영할 수 있다. 폰을 펼친 상태에서 커버 디스플레이를 뷰 파인더로 활용해 고화소의 후면 카메라를 활용해 셀피 촬영도 가능하다.

갤럭시 Z 폴드2’에는 폰을 접었을 때나 펼쳤을 때 언제든지 사진이나 영상으로 순간을 기록할 수 있는 총 5개의 카메라가 탑재됐다. 후면에는 각각 1200만 화소의 초광각·광각·망원 등 트리플 카메라가 , 커버 디스플레이와 메인 디스플레이에는 각 1000만 화소 카메라가 탑재됐다. 여기에 갤럭시 노트20’에서 선보인 업그레이드된 프로 동영상 모드를 비롯해 한번의 촬영으로 다양한 사진·영상을 기록해주는 싱글 테이크’, 저조도 환경에서도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한 나이트 모드등도 제공된다.

갤럭시 Z 폴드2’는 멀티 태스킹 기능도 강화됐다. 최대 3개의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액티브 윈도우가 한 단계 진화해 화면 레이아웃을 더욱 쉽게 조정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동일한 앱을 2개의 창에 동시에 실행할 수도 있다. 드래그&드롭(Drag & Drop)을 통해 각 앱 간에 텍스트나 이미지를 복사해 붙이거나, 문서 자체를 옮길 수도 있다. 예를 들어, 갤러리에 있는 이미지를 드래그&드롭하여 메시지에 붙이는 것이 가능하고, 내 파일에 있는 문서를 이메일에 바로 첨부할 수 있다. 최대 3개의 앱을 동시에 사용하면서 하나의 앱 화면을 캡쳐해 다른 앱을 통해 바로 공유도 가능하며, 자주 같이 사용하는 앱을 최대 3개까지 동시에 실행할 수 있는 앱 페어(App Pair)’도 지원된다.

갤럭시 Z 폴드2’는 최신 5G 이동통신, 하루 종일 사용 가능한 4500mAh 대용량 배터리, 무선 연결을 지원하는 삼성 덱스(Samsung Dex), UWB(초광대역) 기술을 활용한 파일 공유 등 갤럭시 스마트폰만의 강력한 성능도 탑재됐다. ‘갤럭시 Z 폴드2 5G’는 미스틱 블랙(Mystic Black)과 미스틱 브론즈(Mystic Bronze)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삼성전자는 기존 갤럭시 폴드구매 고객 대상 갤럭시 Z 폴드2’ 특별 보상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갤럭시 Z 플립 5G’/ 삼성전자

이날 갤럭시 Z 폴드2’와 공개된 갤럭시 Z 플립 5G’는 펼쳤을 때 6.7형의 선명한 대화면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하이드어웨이 힌지를 적용해 사용자가 원하는 각도로 펼쳐서 세워둘 수 있어 셀피 촬영이나 영상 통화를 하는 동안 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플렉스 모드를 지원해 화면을 상하 2개로 분할해 사용할 수 있다. 최대 2개의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액티브 윈도우’, 자주 함께 사용하는 앱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는 앱 페어’, ‘프로 동영상 모드도 지원된다. 미스틱 브론즈·미스틱 그레이(Mystic Gray)·미스틱 화이트(Mystic White)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 삼성전자

이와함께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도 공개됐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두 디테일까지 톰브라운의 감성을 완벽하게 담아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은 톰브라운의 시그니처 회색 색상에 브랜드 고유의 빨간색, 흰색, 파란색 패턴을 섬유 소재로 입체적으로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잠금 화면과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에서만 제공하는 사진 필터는 톰브라운의 세계를 디지털화하고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모든 순간을 럭셔리한 경험으로 만들어준다.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패키지에는 갤럭시 Z 폴드 2’뿐 아니라 톰브라운의 현대적이고 절제된 아름다움이 극대화된 새로운 느낌의 갤럭시 워치3’ 41mm 모델과 갤럭시 버즈 라이브가 포함된다. 또한 톰브라운 디자인이 적용된 폰케이스와 워치 스트랩 등 액세서리도 제공된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삼성은 독창성과 혁신성을 바탕으로 폴더블 카테고리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해 왔다“‘갤럭시 Z 폴드2’는 지난 폴더블폰에 대한 다양한 사용자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하드웨어와 사용자 경험 모두 의미 있는 혁신을 이루었으며, 구글·마이크로소프트와의 전략적인 협업까지 더해 모바일 경험의 가능성을 새롭게 정의하고 제시하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