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스팅어 마이스터 출시..3853만 원부터
기아차, 스팅어 마이스터 출시..3853만 원부터
  • 전휴성 기자
  • 승인 2020.08.27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능, 연비 향상된 2.5가솔린 터보 신규 운영…차동 제한장치 전트림 기본 적용
기아페이, 리모트 360도 뷰, 내차 위치 공유서비스 등 첨단편의사양 탑재
기아차 스팅어 마이스터가 27일 출시됐다/ 사진: 기아차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상품성 개선 모델 스팅어 마이스터가 27일 출시됐다. 스팅어 마이스터에는 차동 제한장치가 전트림 기본 적용되고, 기아페이, 리모트 360도 뷰, 내차 위치 공유서비스 등 첨단편의사양이 탑재됐다. 또한 성능, 연비가 향상된 2.5가솔린 터보엔진이 장착됐다.

27일 기아차에 따르면, 이날 출시된 스팅어 마이스터는 스팅어 부분변경모델이다. 전작이 2.0 가솔린 터보, 2.2 디젤, 3.3 가솔린 터보 모델이었다면 스팅어 마이스터는 2.5 가솔린 터보, 3.3 가솔린 터보 2개 모델로 운영된다.

스팅어 마이스터는 기아자동차 최초로 신규 파워트레인 스마트스트림 G2.5 T-GDI’가 탑재됐다. 최고출력 304마력(PS), 최대 토크 43.0kgfm의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연비는 2WD, 18인치 휠 복합 연비 기준 11.2km/.

기존 모델보다 최고 출력이 개선된(370373마력) 3.3 가솔린 터보 모델은 전자식 가변 배기 밸브가 적용됐다. 기아자동차는 드라이브 모드와 가속 페달을 밟는 양에 따라 배기음이 조절되는 전자식 가변 배기 밸브를 통해 운전의 재미를 높였다.

또한 스팅어 마이스터 모든 트림에 엔진 동력을 유지하면서 안정적인 코너링을 돕는 차동 제한장치(M-LSD)가 기본 적용됐다.

스팅어 마이스터에는 고객 선호 첨단 안전편의사양이 대거 탑재됐다. 스팅어 마이스터에 새롭게 기본 적용된 주요 편의사양은 제휴 주유소, 주차장에서 내비게이션 화면을 통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기아 페이리모트 360도 뷰(자차 주변 영상 확인 기능) 내 차 위치 공유 서비스 등이다. 스팅어 마이스터 고객은 리모트 360도 뷰를 통해 운전자가 멀리 떨어진 상황에서도 차량 주변 상황, 차량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차량의 현재 위치와 목적지를 문자 메시지로 가족,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다.

스팅어 마이스터에는 최첨단 안전 편의사양이 기본 장착됐다. 차로 유지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전방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등이 대표적이다.

스팅어 마이스터는 역동적이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변모했다. 외장 디자인은 수평형 리어콤비램프 신규 디자인의 18, 19인치 휠이 적용돼 더욱 역동적으로 진화했고, 내장은 10.25인치 내비게이션 퀼팅 나파가죽시트와 스웨이드 컬렉션으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완성했다.

스팅어 마이스터에서는 다양한 패키지 옵션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스팅어 마이스터 구매 고객은 전자제어 서스펜션, 레드 캘리퍼 브렘보 브레이크가 적용된 퍼포먼스헤드업 디스플레이, 서라운드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등이 적용된 모니터링저음부터 고음까지 음역별로 최적의 사운드를 구현하는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등을 모든 트림에서 선택 가능하다.

스팅어 마이스터의 가격은 개별소비세 3.5%기준 2.5 가솔린 터보 플래티넘 3853만 원 마스터즈 4,197만 원이다. 마스터즈에서 선택가능한 GT 3.3 터보 패키지의 가격은 446만 원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스팅어 마이스터는 2.5 터보 엔진이 신규 적용돼 성능을 한층 높였고, 내외장 디자인 변화로 고급스러움을 대폭 강화했다고객 만족을 최우선하는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으로 존재감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