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부터 내달 7일까지 지원 접수...카카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커머스, 카카오페이 등 8개 주요 공동체 동시 지원
이번 공채부터 공동체 간 중복 지원 허용, 최대 2지망까지 선택 가능

카카오가 2021 신입 개발자 블라인드 채용을 진행한다. / 사진: 카카오

[컨슈머와이드-주은혜 기자] 카카오가 2021 신입 개발자 블라인드 채용을 진행한다. 이번 채용에는 카카오 뿐만아니라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커머스, 카카오페이 등 8개 주요 공동체 등도 참여한다. 채용규모는 000명이다. 공채 지원 기간은 24일부터 내달 7일까지다.

24일 카카오에 따르면, 이번 공채는 카카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브레인,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카카오커머스,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지 등 총 8개 공동체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지원자는 최대 2지망까지 지원 희망 회사를 선택할 수 있다.

이번 채용도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앞서 카카오는 지난 2017년부터 지원서에 학력, 전공, 나이, 성별 등의 정보를 받지 않는 블라인드 채용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우수한 개발자를 선발하기 위해 채용 과정에서 지원자의 스펙이 아닌 능력 검증을 통해 지원자의 개발 역량과 업무 적합성을 집중적으로 고려하겠다는 취지다.

공채 지원은 내달 7일 오후 7시까지다. 지원 방법은 카카오 인재영입 사이트를 통해서다. 성명, e메일, 휴대전화 번호 등만 입력한 후 본인 계정을 생성하면 누구나 1차 온라인 코딩테스트에 응시할 수 있다. 채용 전형은 내달 121차 온라인 코딩테스트를 시작으로 2차 온라인 코딩 테스트와 1,2차 인터뷰 순으로 진행된다. 최종 합격자는 11월 중 선발 예정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