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리얼글래스’, LG 유플러스 전국 매장 및 온라인몰서 판매 돌입

미러링 기능으로 모든 안드로이드 앱 이용 가능, 유튜브 감상도 가능

출고가 69만 9천원, 도수 프레임·렌즈 커버·코 받침 무상 제공

21일부터 LG유플러스가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 글래스 ‘U+리얼글래스’의 판매를 시작한다. 사진은 U+리얼글래스를 체험해 보고 있는 모습 (사진:강진일 기자)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LG유플러스가 21일부터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 글래스 ‘U+리얼글래스’의 판매를 시작한다.  가격은 69만9000원(VAT포함)이며 전국 LG유플러스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유플러스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U+리얼글래스는 휴대폰과 연결해 사용하는 제품으로 안경을 쓰듯 기기를 착용하면, 렌즈를 통해 원하는 콘텐츠를 보여주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다. 렌즈가 투명해 서비스 이용 중에도 앞을 볼 수 있고, 이용자를 둘러싼 360도 공간에 콘텐츠 화면 배치 및 크기 조정을 자유자재로 할 수 있다. 화면 사이즈는 최대 100인치 이상까지 확장이 가능해 스포츠 경기나 영화, 콘서트 등을 관람할 때 압도적인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또 스마트폰 미러링 기능으로 활용할 시 유튜브 등 콘텐츠를 손쉽게 감상할 수 있다.

U+리얼글래스의 출고가는 69만9000원(VAT포함)이다. 색상은 ‘다크 그레이’ 1종이다.

혜택 적용 시에는 기기를 반값에 구매할 수도 있다. ‘5G 프리미어 플러스(월 10만5000원, VAT포함)’ 이상 요금제 가입 시 ‘스마트기기 팩’을 선택하면 U+리얼글래스를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 가능하다. 36개월 할부 시 휴대폰 이용요금에 월 1만1525원(VAT포함)이 추가되는 수준이다.

U+리얼글래스 구매 고객에게는  다양한 사용환경을 고려한 액서서리도 제공한다.▲시력 조정이 필요한 고객을 위해 도수가 있는 렌즈를 부착할 수 있는 프레임 ▲전방 시야를 차단해 VR 헤드셋과 동일한 환경을 제공해주는 렌즈 커버(영화 감상 등에 유용) ▲얼굴 형태에 맞는 다양한 코 받침 등을 함께 쓸 수 있다.

서비스는 U+5G 가입자만 이용할 수 있으며 같이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휴대폰 제품은 현재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20’이다.  9월 중 LG전자의 전략폰 ‘LG벨벳’에서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V50, V50S로도 라인업이 확대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