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저한 품질 관리와 차별화되는 소비자 만족도로 2년 연속 1위 달성

20일 오전 롯데호텔 서울에서 버거킹 변희정 전무(COO)(좌)가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으로부터 '2020 프리미엄브랜드지수 1위' 인증패를 수여받았다./ 사진: 버거킹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버거킹이 한국표준협회(KSA) 주관 ‘2020 프리미엄브랜드지수패스트푸드점 부문 1위를 수성했다. 2년 연속 1위다.

20일 버거킹 관계자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한 ‘2020 프리미엄브랜드지수패스트푸드점 부문에서 버거킹이 2연 연속 1위를 차지했다특히 프리미엄한 맛과 언제나 믿고 즐길 수 있는 철저한 품질 및 위생 관리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버거킹은 내부 식품 안전 시스템을 수시로 점검하며, 매장 운영에서도 균등한 서비스 퀄리티를 유지해 글로벌 버거킹에서 진행하는 서비스 평가에서 아시아 최상위권의 등급을 받기도 했다버거킹은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독보적인 프리미엄한 맛과 서비스,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철저한 품질 및 위생관리를 통해 언제나 믿고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버거킹은 지난 6월 국내 400호점인 포천축석휴게소FS을 오픈하는 등 접근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특히 언택트 트렌드를 반영한 드라이브 스루 매장이나 딜리버리 서비스 채널을 확대하는 것은 물론, 무인 주문 시스템, 킹오더 서비스 등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플랫폼 전략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프리미엄 라인 및 신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고객 선택권을 강화하고 있다. 최근 출시한 붉은대게 시리즈는 프리미엄 씨푸드 버거로 화제를 모으며 출시 2달 만에 누적판매량 200만개를 돌파했으며, 합리적인 가격대를 강조한 사딸라, 더블 올데이킹은 플랫폼 론칭 이후 누적 판매량 2300만 개를 기록했다.

올해 13회째를 맞는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Korea Standard Premium Brand Index)’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평가 제도로, 10만명 이상의 대규모 소비자 조사를 통해 분야별 프리미엄 브랜드를 선정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